BMW G12 750LI 입니다
엔진오일교환을 위해 방문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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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F 바디 때와 마찬가지로
4.4리터 V8 트윈터보챠저 443마력 N63 엔진이 그대로 쓰인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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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리프팅후 엔진오일필터와 오일드레인코크 위치 확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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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부터 뽑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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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품을 말레에서 만드나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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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드레인코크도 풀어서 오일 배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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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흘러 내렸다 싶을때
빨대 꽂아서 바닥까지 쪽쪽 빨아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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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서 오일 빨아 땡기는 동안
다시 위로 올라 와서
에어클리너 분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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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 쓰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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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 안에도 먼지가 많이 쌓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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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클리너 박스 안 밖 모두 먼지 털어 낸 다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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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필터 준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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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필터 준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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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클리너 박스에 곱게 넣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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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아래로 와서 오일필터캡 닦아 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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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오일필터와 오링 그리고 드레인코크 와셔 까지 준비해 조립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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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위로 올라 와서
새 오일 주입 준비 합니다
엔진오일은 모튤 X-clean 8100 5w-40 입니다
총 9리터 필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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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주입후 한동안 예열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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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바디 때는 예열을 조금만 해도 됐는데
G바디는 한참을 예열한 후에야
측정시작 버튼이 활성화 되네요..
이거 만들 정성으로 딥스틱 하나 만들어 주는게 더 정확하고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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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레벨 측정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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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리터 주입후 오일을 측정하니
2리터를 보충하라네요...
말 안듣고 1리터만 보충 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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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리터 보충후 다시 레벨링을 해보니
"정상" 이랍니다..
딥스틱 없이 센서로만 측정을 하니 이렇게 오차가 큽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선 아날로그 방식인 딥스틱이 꼭 필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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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공기압 모니터 초기화 해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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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리셋으로 작업 마무리 합니다
오일 리셋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하시길
https://youtu.be/jhJ1ktV7udI
G12 750LI 총 오일교환 비용은
모튤8100 5w-40 X 9리터 그리고 오일필터,에어클리너 포함해서
총 \294.000 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