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본 : 란즈미의 집 --> 민중의벗(서민가 지하실) --> 노래하는숲 (1) --> 켈티카 솔로존 ( 퀴즈답 : VISIT)
(와일드베리20개) (수정의파편 25개) (마른장작25, 망원경30개) (홀로그램 트럼프카드 30개)
ㅣ
아마란타 <-- 블루코럴 솔로존 <-- 지젤라 <-- 블루코럴 잡화점 <-- 블루코럴 <--┘
ㅣ (골렘의 심장 30개)
└--> 지젤라 --> 엔리코 --> 지젤라 --> 체자레 --> 알베로 --> 리체 --> 아마란타
(유황가루20개) ㅣ
비석채우기 <-- 엘라라섬 (1) 솔로존 <-- 파우스치노 <-- 조반니 <-- 지젤라 <--┘
ㅣ (밤에만 가능)
└--> 엘라라섬 (1) 솔로존 --> 퍼즐풀기 --> 체자레 --> 블루코럴 솔로존 --> 쳅터클리어
(미풍의곰털, 핸드의장갑 30개)
켈티카 솔로존(클릭)
블루코럴 솔로존(클릭) 엘라라섬(1) 솔로존(클릭)
*아랫칸의 괄호는 이벤트를 하기 위한 재료
시작장소:켈티카 란즈미의 집
란즈미의 집에가면 란즈미는 오빠(란지에)는 아침에 나갔다고 하고 혼자 있습니다. 그리고 나야트레이와 보리스 둘은 란즈미에게 아침을 먹이기 위해 와일드베리20개를 구해야 합니다.
우선 란즈미의 집에서 나가면 켈티카 군인들이 액시피터가 섀도우 &애쉬로 넘어가니 어쩌니 하고 이야기를 합니다.(이건 중요한게 아니니 대충 생략....)
여기서 베리를 가져다 주시면 경험치 10000을 줍니다.
와일드 베리는 파노자레 기슭1의 와일드벡을 잡으면 30%정도의 확률로 드랍합니다.
다음엔 민중의벗으로가야합니다.(서민가 지하실)
그리고나서 란즈미의 집을 떠나 민중의벗 아지트(서민가 지하실)에 가면 길든스턴이 대기하고 있다가 새로운 분을 모셔야 하니 수정의파편25개를 구해오라고 합니다.
길든스턴에게 수정의파편 25개를 가져다 주면 경험치 15000과 여비라며 50000시드를 줍니다.
그리고 뒤이어지는 이벤트에서 그 새로운 분이란 사람이 시벨린인것이 밝혀집니다. 드디어 재회를 하는군요....
그 후엔 노래하는 숲 1에 가면
란지에가 신분 위장을 위해 용병갑옷을 입고 있고 아까 앞에서 군인이 말한 것 처럼 섀도우&애쉬측에서 움직임을 보입니다.
그리고 섀도우&애쉬 측에서는 시벨린을 진홍의사신이라고 부르고 시벨린외에 다른 사람들을 떨거지로(?) 알고 능력이 있는지 확인해봐야하겠다며 마른장작25개와 망원경 30개를 구해오라고 합니다.
마른장작은 파노자레 기슭1의 데스워킹을 잡으면 되고 망원경은 파노자레기슭1,2의 고블린즈를 잡으면 나옵니다.
가져다 주면 경험치 25000을 줍니다.
그러고는 실버스컬에서 오를란느공녀가 어쩌고 저쩌고 횡설수설을 해댑니다.
그리고나서 섀도우 & 애쉬의 켈티카지부로 가야합니다...(섀도우&애쉬의 켈티카 지부는 실제 건물로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섀도우&애쉬 켈티카지부는 아래 스샷에 위치합니다.
솔로존은 노래하는숲에서 켈티카로 들어오면 바로 보입니다.
솔로존으로 들어갈 때 보리스는 섀도우&애쉬를 방문 어쩌고 저쩌고 하는 소리를 합니다. 여기선 방문이 힌트인데,
들어가보면 아이템을 놓으면 색깔이 바뀌는 5개의 슬롯이 놓여있고 영어 알파벳 카드가 수십개 널려있습니다.(24개는 훨씬 넘었습니다.)
하지만 들어갈때 방문을 강조한 것을 보면 쉽게 답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답은 VISIT입니다. (순서대로 아이템을 던지시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방문 알파벳 놓고난 직후 오류로 인해 튕겨서 퍼즐 스샷과 이후 이벤트 스샷은 찍지 못하였습니다.
그 다음엔(안에 이벤을 보지 못해서 내용은 모르겠으나 신분증 위조와 관련된 것 같은...) 신분증 위조를 위해 홀로그램 트럼프카드 30개를 구해 오라고 합니다.
홀로그램 트럼프카드는 수정동굴 3,4층의 크리스탈 트럼프돌을 잡으면 나옵니다.
홀로그램 트럼프카드 30장을 모두 들고 가면 경험치 17000을 주고 수고비라면서 소정의 시드를 줍니다.
그 이후에 란지에는 실버스컬에 참가하기 위해 블루코럴로 가자고 합니다.
블루코럴로 가면 다음과 같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시계방향으로) 처음은 아나벨(아나이스)의 바스트업, 조반니 파우스치노 등등이 허름한 집에서 귀신이 나온다고 소문을 내는모습(나중에 실버스컬 참가와 관련이 됩니다.) 시벨린과 아나벨의 충돌장면(이장면도 이후 진행과 관련 됩니다.)4번째 스샷은 블루코럴로 가고 2번째 스샷의 이벤트가 끝난 후에 나오는데 나야트레이가 배가 고프다며 배꼽시계를 울립니다.(솜씨가 너무 없어 정리가 안되는군요...ㅈㅅ요...ㅋ)
두번째 보았던 이벤트에서 레이가 배고프다고 하면서 잡화점에 가서 먹을것 을 사먹자고 합니다.
잡화점에 가면 리체가 바나나를 추천해주고 보리스 란지,나야,시벨린은 바나나를 맛있게 먹습니다...(나야는 어떻게 먹는지도 모름...ㅋㅋ)하지만... 먹고나서...두둥.... 방금전 스샷에서 서로 부딪혔을때 지갑이 바뀌어 버린것입니다... 그 결과.... 개당100시드밖에 안하는 바나나값을 낼 돈도 없어서.... 나야가 당당하게 말합니다.... "우리 돈 없어"......
그러자 리체는 골렘의 심장 30개를 구해오라고 합니다...(개바가지... 30개 카울에팔아도 얼만데...)
골렘의 심장 30개를 가져다 주면 리체는 약속을 지켜주니 고맙다는 식으로 말하고 묵을곳이 없다면 지젤라에게 가보라고 합니다.
지젤라의 블루코럴 좌표위치:(362,272)
지젤라에게 가면 하룻치 잠을 재워주고...(깜빡하는게 끝입니다.) 다음날이 되어서 지젤라는 마을 중앙에 가면 사람이 많으니 지갑을 찾으려면 중앙으로 가보라고 합니다. 블루코럴 중앙은 오른쪽 스샷의 솔로존입니다. 솔로존에 들어가면 왼쪽 아래의 스샷과 같이 나르비크 소매치기 아이들이 지나가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이후엔 (다음 스샷)
다들 아무 진척이 없다고 난감해 하다가 좀 수상한 사람을 찾아보자고 했더니 나야가 "저기 저 사람같은 사람?"이라는 말을 하는데 보면 체자레가 아마란타를 음탐(?)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못참고 시벨린은 "레이디 위험해요...ㅇㅅㅇ"하면서 달려가서 체자레를 마구 후려칩니다. 이를 본 아마란타는 그냥 봐주라고 합니다.(중간에 지젤라가 '분실물 센터'을 맡고 있는 엔리코에게 가서 본심을 보이나 찍지 못했습니다.)
다시 지젤라에게로 돌아갑니다.
지젤라에게 돌가가면 지젤라는 다짜고짜 엔리코에게 가서 다른 가족같은 사람에게 원격지원을 부탁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엔리코에게 가면 운좋게 란지에와 아나벨을 만나게 되서 서로 지갑을 되찾게 되고 서로 합류하게 됩니다.
지젤라에게 돌아갑니다.
그리고 합류해서 다시 지젤라에게 돌아가는데, 지젤라에게 지갑을 찾았다고 하면 다짜고짜 잠을 잤으니 프리미엄까지 붙인 거액을 내놓으라고 합니다. 그러자 성질이 급한 아나벨과 나야는 지젤라를 베어버리려고하나(?) 이자크가 진정시키고 지젤라에게 돈을 줍니다.
그러면 지젤라는 이들에게 자기도 인심을 받았으니(?) 인심을 베푼다고 하면서 실버스컬에 참가하려면 체자레에게 가야한다고 하면서 알려줍니다.
체자레에게 가면....
쪼잔하게 아까 몇대맞은 그걸로 삐져서 당신같은 어중이떠중이들에게는 실버스컬을 참가시켜 줄 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는 중간에 무기를 고쳐야 하는데 계속 유황가루가 없다면서 유황가루타령을 합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유황가루 20개를 가져다 줍니다.
유황가루는 홍옥1층,플링의 꿈 등의 마그마 버블이 줍니다.
그러면... 체자레는 실버스컬에 참가할 수 있는 힌트를 줍니다.
힌트란 허름한집 어쩌고 저쩌고 하는것인데 그냥 무시하고...(응?) (왼쪽->오른쪽순서)차례대로 알베로->리체->아마란타->지젤라->조반니->파우스치노 를 찾아가면 됩니다. (위치는 주변지형과 잘보이진 않지만 스샷찍힌 좌표를 참고해 주세요)
그러면 이제 그 허름한집이자 극장(?)인 곳에 갈 차례입니다. 위치는 아래 스샷의 맵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밤에만 들어가 집니다.
저기에 들어가면 석상이 네개 있는데 하나는 필요없고 (윗쪽)
첫번째,두번째,세번째가 왼쪽, 아래, 오른쪽에 놓여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 비석을 클릭하면 왼쪽위의 스샷과 같은 동화이름 알아맞추기 게임이 나옵니다. 이건 5번을 맞추면 되는데 평소 동화에 관심이 없으시다면 모르는게 몇개 나올수 있으니 검색찬스를 쓰시기 바랍니다...ㄷㄷㄷ?ㅋ
그리고 두번째 비석을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많은 몹들이 젠되는데 시간제한이 3분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력도 세지 않고 체력도 2만 안팍이라 죽기도 금방 죽습니다.(혹시나 한두마리 도망가더라도 맵이 상당히 좁아서 금방찾습니다 놓치셔도 안심하시길...)
세번째는 운빨(?)이라는데 별로 어렵지 않게 통과 할 수 있습니다.(알아보니 확률은 1/2이라고 합니다.)
비석을 모두 완료하고나면 극장에 들어가는 이벤트가 나오고 경험치를 10000줍니다. 그리고 잠시후 연극표를 발견하게 되고 갑자기 아나벨이 아나이스로 변해서(?) 다짜고짜 에타의 비밀을 알려줄테니 '여럿이 어디론가 나아가려 하는데 잘되지 않는다' 라는 제목의 연극을 하라고 하고 란지에가 각본을 짜게 됩니다.
각본을 다 짠 란지에는 연극의 준비물로 미풍의 곰털과 핸드의 장갑을 각각 30개씩 구해오라고 합니다.
미풍의곰털은 시노프 4,5층과 플링의 꿈 등에서 젠되는 블로좀 허니베어를 잡으면 나옵니다.
핸드의 장갑은 시노프 3층의 핸드를 잡으면 나옵니다.
구해서 다시 극장으로 가면....
너무 더럽다고... 청소를 시작합니다.(보리스랑 시벨린 나야군?만 연실히 청소하고 란지와 이자크는 방관하고 있으며 아나벨은 발레하며 놉니다....ㄷㄷㄷ - 이번쳅터에서 계속 냉대받고있는 보리스군과 나야군....)
청소가 끝나고 나면 곧이어 퍼즐이 시작 됩니다. 우선 첫번째 퍼즐은 간단합니다. 같은 그림 맞추기인데, 스샷만 잘 찍어두시고, 대조해가면서 맞춰가면 금방 끝납니다. 제한시간은 작은것 큰것 각각 3분/6분을 줍니다. (자세한 방법은 검은 동그라미를 밟으면 문양이 나오는데 그 문양과 같은 문양이 있었던 발판을 찾아가서 밟으면 되는것입니다.)
두번째 퍼즐입니다... 이건 스샷으로 대조도 힘들고 그냥하려면 ㅈㅈ칠 정도로 어렵습니다.
처음과 두번째는 각각 1개짜리 3개짜리가 나오는데 그다음엔 5개 8개 11개가 됩니다... 어떻게 5개까진 해본다지만 그이후엔 ㅈㅈ죠..
---------------------------------------------------------------------------------------------
그래서 제가 제안하는방법은
이런식으로 위에 6칸 밑에 5칸을 만들어 각각 발판에 맞는 순서를 칸에 적어서 적습니다.
퍼즐을 다 풀고나면 아래와 같이 어색한(?) 연극을 합니다...
연극을 하는 도중에 나야가 계속 대사를 알려주고 대사만 읽는게 아니라 지문 전체를 읽는 바람에...ㅋㅋㅋ(나야트레이 曰 "어쩌고 저쩌고 숨쉴수가 없어 라는 대화를 하고 ~~하게 쓰러진다.")망치고 아나벨이 중간에 끼어들어서 망치고 이자크도 어색하게 말해서 망치고 여하간 망칩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보리스가 이런 어색한 분위기를 모두 떨쳐내고 명언을 하고 연극이 끝납니다.(역시 나의 보리스군...)
실버스컬이 시작되면 엔리코가 시작을 알리고 시합이 시작됩니다. 예선선수 1,2는 매우 약하고 3은 맞는다면 약간 아플 수도 있으나 세이라나 메트라 이상 끼셨다면 충분히 잡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시간제한은 1분/3분/5분을 주며, 선수들은 레벨업을 상당히 잘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예선전이 끝나고나면 20000의 경험치를 줍니다.
예선이 끝나고 나면 시벨린을 걱정해 주는 등의 대화가 나오고 아까 그 허름한 극장을 되살릴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약간 길었는데 읽어주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다들 즐테하시길...^^
첫댓글 사진이 다 엑박떠요~ 우리집만 그런가...?
엑박 뜨나요...?
우선 http://club.cyworld.com/club/main/club_main.asp?club_id=52799897# 게임루키 카페에 원글 있으니 메위에 다른사람 보이게 할때까지 저기서 봐주세요....
;; 싸이월드면 죽어도 안떠요;; 링크 바꾸셔야되요;; 이글루스 아님 다음으로;; 싸이월드 링크가 다음에선 안통해요;; 이미지 주인만 보여요;
저도 엑박떠연,,
저는 괜찮은데... 여튼 싸이월드에서 바로 옮기면 문제가 생기는 사람이 있는듯 하군요... 빠른시일내에 그림파일 다시 여기로 옮겨서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월드가 외부링크를 지원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님도 싸이 로그아웃하면 안보일듯.)
모두다 엑박 ~
스샷 다시 수정했습니다. 혹시나 그래도 안나오는 스샷이 있다면 쪽지로 귀띔해주시길...
나야는 여자가 아닌지요....?
그냥 개그임...ㅇㅅㅇ... 어색했다면 ㅈㅅ요....
출처 모시고 퍼가요~_~
웅? 퍼즐 시간이 좀 길어서 말로 써놓고 하는것도 좋은데 ㅇ ㅅㅇ;; 타자가 영 느린게 아니라면야 두글자~세글자 씩으로 줄여서 하는게 제일좋아요 예를들면 빗자루-윙모-날개-유모-중절모 등등 ㄷㄷㄷㄷ
지금 3시간뒤에 오라는데 나 잠을 안자구있느데 3시간 자구 인나야하나?
핸드장갑...언제 다구해;;ㄷㄷ
저거 옛날엔 레어였지만 지금은 1마리 잡을때마다 1~3개씩 떨궜던걸로 기억합니다.
아 그렇군요..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깨고나서 그...엔리코한테 가시면 줄겁니다.
시벨린부분이 초반부터 같이 이어지니까 나르비크 여관 - > 속삭임의 해안 입구 1 - > 재료 크리세라가루20 수정의파편20 (보상 시드 50000 경험치 25000) - > 민중의 벗 (서민가 지하실) 이렇게 추가해주시고 시벨린 파트라고 초반에만 넣어주시면 좋을 듯 싶은데.. 연규당님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붙여주세요 ㅎ
태그가 이것저것 들어가서... 에디터 모드로 변환하면 태그를 다시 처음부터 짜야해서... 시간이 좀 오래 걸려요;;;ㅇㅅㅇ... 시간나면 고쳐볼게요....
퍼즐 두번째 영상찍어서 풀면 안되나요..
그거야 자기 마음대로 하면되죠...스스로 하는게 더 재밌긴하겠죠..;;;;
춰는덧 . 아 하고싶다
시벨린 공략이 없어서 힘들었는데 보리스랑 만나고 보리스 공략 보니까 쉽게 할 수 있었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ㅎㅎ
공략 잘 봤습니다^^ 저는 순서맞추기 퍼즐할때.. 방패,날개,풍선,투구,수정구,호박,윙모,빗자루,모자,머리띠,허스키 요런식으로 머릿속에 입력시킨다음에 첫글자만 받아적어서 깼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한번에 바로 깨지더라구요^^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보리스는.. 초록파티리본 안주나요 ? ㄷㄷ
엔리코한테가셔요 ㅎㅎ 저도 순서맞추기퍼즐할때 노인님처럼햇더니 한방이던데요.. 저방법을추천합니다
3시간 기다렸는데 안되는데요 ㅠㅠ
저도그럼 ㄷㄷㄷㄷ 이거 딱 3시간 지켜서 가야하나여?????????
순서맞추는 퍼즐 버그있네요. 똑같은그림 2개가 중복되서 나옵니다. 글자 적고 다시 깨도 똑같은 그림.. 그대로 밟으니 첫타에 바로 맵 팅기네요.
우와 진짜 짜증나네요 세번째퍼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밟고 지나갔는데 자꾸 밟았대ㅋㅋㅋㅋㅋ 미치겠네요ㅋㅋㅋㅋㅋ 아 짜증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번째 퍼즐 뭐지. 안밟았는데 계속 팅기고 ㅈㄹ
재료
수정동굴 (수정의파편25 홀로그램트럼프30)
시노프(나플 텔포 25렙제꺼) (핸드의장갑30 미풍의곰털 30)
아드셀 혼동5 (골렘의심장30)
홍옥(카플 텔포홍옥2 1입구가까움) (유황가루20)
파뇨자레인가 1 (와일드베리20개 마른장작25, 망원경30개)
멀쩡한공략보기가힘드네 재료좀한번에구하게좀써주면좋겟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