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생활 속 과학으로 미래의 과학 인재 키워...생활과학프로그램 운영
[제주=차승현기자]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은 학교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도내 50개교(초31, 중19)를 선정 운영한다.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은 생활 속 과학으로 과학 인재를 육성하고자 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제주과학문화협회와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한다.
특히 메이커 및 과학 체험 교육활동이 어려운 읍면지역 소규모 학교, 섬지역 학교, 원도심학교 등 50개 학교를 대상으로 소속 강사가 직접 해당 학교를 방문해 주 1회 2시간씩 운영한다.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해 ‘과학실험분야’,‘코딩분야’2가지 과정으로 운영되며, 과학실험분야에는 ▲사회이슈와 함께하는 과학실험 ▲과학자 시선으로 과학탐구 프로그램이, 코딩분야에는 ▲햄스터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 ▲마이크로비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초⋅중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발견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탐구활동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청 생활과학프로그램 운영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 생활과학프로그램 운영
[제주=차승현기자]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024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은 학교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도내 50
www.miraenews.co.kr
#제주도 #제주교육청 #과학 #생활과학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