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볼과 체인지업이 주무기이고 2002년부터 3년연속 200이닝 이상 소화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좌완에이스 중 한 명입니다... 작년에도 171이닝 소화했네요.
근데 보면서 바지 유니폼좀 잘 맞춰입지 라는 생각이 들만큼 자세가 안나오던데...
직접 투구 하는 것을 보고 관심이 가서 여기저기 사이트를 찾아보니 게임과 만화에 중독된 완전 엽기적인 선수더군요.^^
보신 분도 많겠지만, 몇 가지 재미있는 행적을 조합해서 올립니다
이가와 게이 (본명 : 井川慶)
1979년생/ 186cm/ 93kg
1999년 한신 입단.
2001년 200이닝 가까이 소화하며 9승13패로 주목받다가
2002년 14승을 올리며 팀의 에이스 급으로 떠오름.
2003년 최고시즌 20승5패 방어율 2.80으로 리그 MVP 다승, 방어율 1위
일본의 사이영상인 사와무라상 수상.
2004년 10월 히로시마 카프전에서 노히트노런기록..탈삼진1위
2005년 13승9패 방어율 3.68
지난 금요일 요미우리전에 등판한 한신의 에이스 이가와게이
취미 : 리모트컨트롤 헬리콥터, 축구 비디오 1000개, "이누야샤, 명탐정 코난"보기.
컴퓨터게임, 영화감상(DVD), 청소.
문: 왜 프로야구선수가 되었습니까?
답: 파워풀프로야구(플레이스테이션 야구게임)에 이름을 올리고 싶었습니다.
문: 올해는 어떻게 이런 호투를 해서 사와무라상까지 받았습니까?
답: 파워풀 프로 야구에 제 능력치가 너무 낮게 나왔습니다.
(친구 집에 갔더니 그 동생 친구가 파워풀 프로야구를 하고 있었다고 한다.)
“너 왜 나 안써.”
“형은 마쓰자카보다 능력치가 낮게 나와서 쓸 수가 없어요.”
그 후 게임의 자기 능력치를 높이기 위해 강훈련... 한신의 에이스가 됨.
문: 오늘 경기는 승점에 아무 관계도 없는데 왜 완봉씩이나 했습니까?
답: 지난번에 연장 14회까지 하는 바람에 명탐정 코난을 못 본 복수를 하고 싶었습니다.
(카프에게 2003년 완봉승후 인터뷰에서 전에 연장14회까지 가는 바람에 코난스페셜을 못봐서 그 복수를 했다고 함)
문: 오늘 연봉협상인데 이가와 선수는 어디가고 매니저 자네만 왔나?
답: 파이널 판타지(PS2 게임) 발매일이라 줄을 서고 있습니다.
(연봉협상일에 매니저만 보내고 자신은 파이널판타지발매일이라 줄서고 있음. PS2를 인터넷 예약해서 정확히 발매일에 구입)
문: 올해의 목표는 누구입니까?
답: 호나우딩요입니다.
문: 네??
문: 지금 몇 년차인데 기숙사 생활이냐? 후배들한테 양보좀 하지??
답: 주차장에 텐트를 치겠습니다.
문: ...나가!!
(쾌적하다는 이유로 방세 4만엔의 기숙사를 고집하다가 2003년 시즌이후 구단에서 몇 년차가 지금 기숙사냐고 쫓겨남. 기숙사 퇴소결정 후 갑자기 구장 주차장 구석에 텐트를 설치해달라고 구단에 빌었다가 혼남)
*연봉은 1억엔이지만 훈련시에는 3만엔 밖에 가지고 가지 않음. 그리고 이동은 전철로, 결국 캠프 오프 날에 버스로 옆 동네까지 가서 시디 한 장(약 3천엔) 밖에 사지 않는다.
*쉬는 날에는 라지콘 헬기를 가지고 논다.
*야구잡지의 선수 선물 코너에 부러진 헬기의 날개를 제공
* 「이누야샤」와「명탐정 코난」은 빼먹지 않고 본다.
*코난을 보기위해 구단 망년회 불참하여 혼남.
*코난역의 성우가 결혼한 다음날 등판하여 개박살 나고 2군으로 떨어짐
*신죠에게 초밥을 사달라고 졸라서 100접시를 먹는다
* 2003년 연승중에는 머리를 깎지 않겠다고 선언한 뒤 12연승(약3개월)을 해버려 엄청난
헤어스타일이 되어버린다.
(결국 감독의 말.
“머리 깎아!!”
그러자 이 착한 선수는 그 다음날 1cm 깎고 왔다고 한다.
보다 못한 한 팬이 이 돈으로 머리 깎으라는 편지와 함께 이발비를 보내주었다.
그러자 이 착한 선수는 그 다음날 2cm 깎고 왔다고 한다.)
*한신의 세로 줄무늬 유니폼을 가로로 바꾸자고 감독에게 건의했다가 혼나자 겨울훈련에 혼자가로유니폼을 입고 나타남
(한신 타이거즈의 유니폼은 세로 줄무늬다. 어느 날, 이가와가 감독에게 뜬금없이 말했다.
“우리 가로 줄무늬로 바꾸죠?”
당연히 벙쪄버린 감독.
“그런 걸 맘대로 할 수 있을 리가 없잖아?”
“안 되는 건가요?”
“당연하지.”
그리고 그 해 겨울 훈련...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혼자만’가로 줄무늬 유니폼을 입고 왔다고 한다.)
*우승 후의 쉬는 날에 니혼 바시에서 중고 게임을 뒤지고 있는 모습이 발견된다.
*신장의 야망 파워업판을 산 다음날 요미우리전에서 완봉승.
*우승 여행 희망 앙케이트 용지에 "두바이"라고 적음. 이유는 석유를 캐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
*고등학교 시절엔 부기와 정보처리 자격증을 땄다. 이유는 야구에서 성공 못했을 때를 대비
*야후 옥션에 나왔던 자신의 가짜 사인볼을 직접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
*일본 아이돌인 야마구치 모에에게 전화가 걸려오자 "잘 모르겠는데요" 라고 말하고 전화 끊음.
*SPA!(일본의 잡지)에서 축구(올림픽 대표)에 대해 뜨거운 토론
*보도진의 질문에 홈페이지를 보라고 답변
*벤치로 돌아갈 땐 반드시 카메라맨을 지나감
정말 배꼽 잡고 웃었습니다. 만화랑 게임 좋아하는 거랑 엉뚱한 면이 있는 건 김병현 선수와 비슷한 듯한데;; 병현 선수랑 비슷하단 생각 절대 하고 싶지 않습니다.ㅋㅋ이 선수는 엉뚱을 넘어서 아주 과간이군요. 4차원 세계에 사는 듯;; 정말 곁에 엄마가 항상 붙어있어야 하는 불안불안한 개구쟁이같은ㅎㅎ 이 선수 엽기적이란 말은 간간히 들었지만 이 정도 일 줄은 몰랐네요.김병현 선수 말대로 이치로를 포함한 일본 선수들은 만화를 좀 많이 보나보네요ㅋㅋ 이 선수 신기하게도 김병현 선수와 나이도 같군요. 어쨌든 앞으로 더 관심있게 지켜 볼 것 같습니다.
첫댓글저는 김병현선수랑 디게 비슷한 점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ㅋㅋㅋ 나이도 79년생 동갑이고 오타쿠적인 엉뚱함이 있지만 야구와 관련된 자기 관리 엄격하고, 연습벌레인 점까지요. 저 앞으로 이 선수 팬하랴고 하는데 ㅎㅎㅎ 병현선수도 어록이나 기행만 뽑아서 약간의 과장 보태면 지대로일 것 같은데요 ㅎㅎ
일본 애들도 대략 엉뚱한 선수라고. 근데 일본에는 나가시마 시게오 등 엉뚱 선수 계보가 있는데다 이선수가 야구를 잘하니 오히려 플러스가 되는 듯 합니다. 게다가 관서를 대표하고 안티 요미우리의 선봉장인 한신 팬들이 좀 오타구적인 면이 많고. 팬들이 우승 축하 세레머니 하다가 강물에 빠져죽기도 했다죠 ㅠㅠ
첫댓글 저는 김병현선수랑 디게 비슷한 점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ㅋㅋㅋ 나이도 79년생 동갑이고 오타쿠적인 엉뚱함이 있지만 야구와 관련된 자기 관리 엄격하고, 연습벌레인 점까지요. 저 앞으로 이 선수 팬하랴고 하는데 ㅎㅎㅎ 병현선수도 어록이나 기행만 뽑아서 약간의 과장 보태면 지대로일 것 같은데요 ㅎㅎ
흠...게다가 병현선수의 절대적 무기인 잠까지 가미하면 정말 제대로겠군요ㅎㅎ
일본 애들도 대략 엉뚱한 선수라고. 근데 일본에는 나가시마 시게오 등 엉뚱 선수 계보가 있는데다 이선수가 야구를 잘하니 오히려 플러스가 되는 듯 합니다. 게다가 관서를 대표하고 안티 요미우리의 선봉장인 한신 팬들이 좀 오타구적인 면이 많고. 팬들이 우승 축하 세레머니 하다가 강물에 빠져죽기도 했다죠 ㅠㅠ
아ㅋㅋ그래서 이 친구가 한신의 진정한 에이스 ㅎㅎ
저번에 이 글 보고 뒤집어졌다죠 가로줄무늬 유니폼..ㅋㅋㅋㅋ 다시봐도 웃겨용~ 공던지는것두 함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