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naver.com/woksusu/150133430534
(마롱과 장지커의 경기 기록 확인)
정확하게 지난해 로테르담(Rotterdam)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중국의 장지커(Zhang Jike,세계2위) 선수가 중국의 왕하오(Wang Hao,세계3위) 선수를 물리치고 새로운 세계챔피언에 오른 이후라 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중국 선수들이 참가한 국제대회에서 넌 차이니즈(Non Chinese) 선수들은 단 한번도 우승을 차지하지 못했고, 특히 세계 탁구의 대세(大勢)인 마롱(Ma Long,세계1위) 선수가 참가한 대회에서는 딱 두번, 지난해 선전(Shenzen) 중국 오픈과 지난달 슬로베니아(Slovenia) 오픈에서 마린(Ma Lin,세계7위)과 장지커가 마롱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한 것을 제외하면, 탁구에 관한한 세계 최강이라 할 수 있는 중국 선수들 중에서도 넌 마롱(Non Ma Long) 선수들은 단 한번도 우승을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익히 잘 알려진대로, 이 기간 동안 마롱은 하모니(Harmony) 중국 오픈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이후, 올해 1월 슬로베니아오픈에서 장지커에게 패할 때 까지 무려 6개 대회에서 연속(장지커가 우승을 차지한 파리월드컵에는 마롱이 참가를 하지 못했습니다)으로 우승을 차지하게 되는데, 특히 마롱이 국제대회 6회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동안, 장지커는 3번이나 마롱과 결승 맞대결을 펼쳤고, 마롱의 연속 우승 기록과 44연승 기록을 멈춘 선수 역시 장지커 였을 정도로 마롱에 관한한 최고의 라이벌이라 할 수가 있었습니다.
마롱과 장지커는 이번 마카오 아시아선수권 남자개인단식에서도 똑같이 결승 진출에 성공하게 됨으로써, 지난해 하모니 중국 오픈 남자개인단식 결승전이후, 6개월 동안 무려 5번이나 결승에서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는데, 경기 결과는 마롱이 장지커에 4-0(
11-9, 12-10, 12-10, 11-5)으로 완승을 거두며, 남자단체전 우승과 함께 대회 2관왕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첫댓글 그러나 이번 올림픽 단식에서는 장지커가 우승할듯.. 마롱은 단체전만 나올 수 있으니..
그러고 보면 메이저대회 운은 마롱보다는 장지커가 좋은 거 같습니다. 후대에는 마롱보다는
장지커가 훨씬 더 나은 선수로 기록될듯...
역시 장지커가 마롱 보다는 운이 더 좋은 듯 합니다..^^
단순 우승기록으로만 평가하기엔 시대가 너무 발전한듯합니다...
마롱 동영상을 후대가 봐도 후덜덜할테니깐요.
네..경기 내용은 마롱이..^^
프로 투어 우승추세로 판단하건데 2~3년 안에 마린이나 왕리친의 우승횟수를 넘어설 것 같네요.
일단 중국내에서도 경쟁이 너무 심해서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는 마롱이 정말 최고네요..
이번에 장지커랑 마롱이랑 시합한거
그거보니까 진짜 날라다닌다는 표현을 그떄 쓰는거같더라구요
마롱진짜
파워도 파워지만 스피드도 사람이 아님..
약점을 찾기가 힘들지요..^^
그래서 마롱을 외계인이라 하지요..ㅋㅋ 저는 마롱 왕팬입니다..ㅎㅎ
외계인이라는 표현 참..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