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그동안 SKB 광랜을 쓰다가 영 품질이 마음에 안들어서 이번에 kt 올레 인터넷 다이렉트로 가입하려고 합니다.
SKB 스마트 광랜은 비대칭 상품이라 그런건지 저희 지역 자체가 문제인건지 이상하게 가끔 심각하게 품질 저하가 발생하고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엔 그 횟수가 좀 빈번해지는데요, 근데 이게 A/S 부르기엔 자주 발생하는 게 아니라 그냥 참고 쓰다가
어차피 약정도 끝나고 해서 대칭형이라는 KT껄로 옮기려고 합니다.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 것은,
1. 올레 인터넷과 올레 인터넷 다이렉트가 있던데 설명되어있는 것처럼 요금 차이 외에 품질은 동일한가요?
2. 이번에 신청해서 설치하면 12월 요금부터 계산되나요 1월 요금부터 계산되나요?
3. 지금 쓰고 있는 SKB 광랜 해지 신청은 제가 직접해야하나요? 하면 KT 기사님이 설치하러 오시기 전에 미리 해지신청하고 모뎀 같은 것 회수를 먼저 해놔야 하는 건가요?
4. 기가 인터넷 말고 그냥 올레 인터넷 다이렉트도 FTTH 맞죠? 저희 동네에 FTTH 들어오는게 KT밖에 없는 것 같더라고요.
첫댓글 1. 올레 인터넷과 다이렉트 인터넷은 회선,기기등이 동일합니다 ^^
할인받으시는 금액이 다르기때문에 3년이내해지시 다이렉트인터넷이 위약금이 높으실 수 있습니다
2.설치받으시는 날로부터 요금계산이되며, 익월 자동이체날짜에 일할청구되십니다 ^^
3.기존 통신사 해지는, 새로 하시는 통신사(sk) 설치완료되신 후에, 기존 통신사 고객센터로 직접 해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선해지 하실 경우, 혹시 sk 설치가 지연된다거나 하면 불편하실 수 있으므로, sk 설치되신 후에 해지하시면 되세요.
4. 다이렉트도 광랜상품입니다^^ 기가인터넷과는 다른상품이며, 설치하실 주소지에 가능한 광랜상품으로 설치됩니다.
더 문의사항 있으시면 통신프라자 대표번호 1644-8584 번으로 전화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