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양금덕 할머님이 국가인권위원회로부터 2022 대한민국 인권상(국민훈장 모란장) 수상자로 선정되셨습니다.
그런데 외교부가 일본과의 관계를 이유로 시상식을 사흘 앞두고 훈장 서훈을 반대하는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졌습니다.
양금덕 할머님은 초등학교 시절 미쓰비스 중공업에서 강제 동원되어 일을 하셨고, 귀국 후에는 일본정부와 기업을 상대한 소송과 피해자 분들의 명예회복을 위한 일들에 앞장을 서오셨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평생을 마음속에 한을 안고 살아오셨는데 이번 서훈 취소로 또 한번 마음에 상처를 입으셨습니다.
이에 (사)일제강제동원 시민모임과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양금덕 할머님을 응원하기 위한 음악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일시는 12월 29일 목요일 오후 2시이고 장소는 광주 공유센터(남구 화산로 30. 진월국제테니스장 지하)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음악회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재능나눔 참여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음악 관련, 공연 관련, MC, 행사진행 도움, 음식 기부 등 어떠한 형태의 참여도 환영합니다.
도움주실 분은 광주재능기부센터(062-431-0918)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 #일제강제동원시민모임 #양금덕할머니 #한사람을위한음악회 #응원프로젝트 #재능나눔참가자모집 #함께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