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분께 제보받았습니다.
그동안 서바이벌 쪽 웹상에서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켰던 "닷군" 님의 블로그입니다.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켜서 결국 속한 곳에서도 강퇴를 당했군요.
아이디 : kosnb055, kosnb066
닉네임 : 닷군
반박하고자 하는 것은 좋으나 글에 논리가 없고, 근거도 없습니다.
참고로 저도 소위 말하는 Diss 를 당했는데요..
HW 재질 헤어라인 넣는 과정은 저 분의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먼저 완전 분해후 슬라이드와 프레임을 다이클로로메테인 용액에 넣어 페인트 피막을 벗깁니다.
다이클로로메테인 용액 특성상 추운 장소.. 이를테면 화장실등에서 해야 하며...
손도 차갑게 유지하여야 합니다. 용액도 상당히 차갑습니다.
약간의 체온으로도 포스겐 가스가 생성됩니다.
참고로 포스겐 가스는 2차대전때 독가스로 쓰인 화학무기입니다.
다행히 치사량의 가스는 생성되지는 않으나.. 일반 방진 마스크 따위로는 막을 수 없습니다.
또한 피부에 묻으면 안 되나.. 작업상 피부에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런 독성물질인데다가... 피막은 잘 벗겨지지도 않습니다.
다 벗기고 난 후에는 뚜러뻥 약품에 착색을 합니다.
이유는 헤어라인 연마 작업시 연마가 제대로 되었는지.. 벗겨지지 않은 피막이 있는지 확인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도 약품이 피부에 소량 묻기도 합니다. 피부껍질이 녹으니 느낌은 불쾌하고.. 심할경우 쓰립니다.
연마를 할 때는 HW 재질 특성상 물을 묻힐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분진이 많이 일어납니다.
방진 마스크는 필수이나... 집중력이 저하되어 벗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마 과정은 현재 이런 서비스를 하는 모 업체나 저나 별 다를 바 없습니다.
기계따위로 전체 헤어라인을 만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건 블루나... 뚜러뻥으로 착색을 합니다.
건 블루는 발암물질입니다만.. 역시 피부나 호흡기를 통한 접촉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컨셉 커스텀이 비싸다고 말하고 있는데... 컨셉 커스텀은 말 그대로 컨셉을 정하고 시작합니다.
자료를 모으고.. 대강의 섬네일을 만듭니다. 최소한 그림으로 표현하지 않더라도 머리속에는 확실히 새겨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 제품에 적용하여 손수 깎고 다듬으며... 실용성, 내구성 등등을 고려하여 디자인 일부를 변경합니다.
이런것은 소위 개라지건 장르로 볼 수 있는데.. 개라지건은 상품화하면 비싼게 대부분입니다.
그 작업이 비효율적이거나, 생산량 등이 적은 관계로 투자대비 이익을 맞추려면 당연한 겁니다.
만약 이런 개라지건 장르가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안 사면 그만인 것입니다.
싸게 사고 싶으면 해당 작업자와 친해지세요. 그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본인 작업물 중 HW 슬라이드 헤어라인 작업한거 6만원에 지인께 넘겼습니다.
금전적으로 이익본 거 없습니다. 세글자로 노마진입니다.
예전에 컨셉 커스텀한거... 이것저것 해서 견적이 크게 나오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안면이 있는 분이니 나름대로 싸게 했습니다.
나중에 AS도 했습니다. 그 분도 절충된 가격임에도 비싸게 느꼈을지 모르나 투자한 시간대비 따지면 남는거 없습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 하여 만들었으며.. 작업중 잘못된 부분 및 AS 부분도 모두 제가 책임지고 비용을 부담했습니다.
WA 홉업개조방법의 제시는 분명 제가 해당 게시물에 기존 홉업의 짜집기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코팅지를 이용한 홉업개조를 제시한 사람은 없었죠.
해당 개조를 업체에서 쓰지 말라 경고한 이유는 제 지인이 아이디어를 업체에 도용당했기때문에 경고차원에서 한 겁니다.
그리고 저는 게임업체에서 일하는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하지만 이런 일을 할때나 그만둔 지금이나... 소위 "습작기간" 입니다.
몸값을 올리기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중입니다. 즉 계약된 업체가 없으며 정기적인 수입이 없습니다. 두글자로 "백수"
게임회사를 알아보고 계약서를 쓴다 하더라도.. 계약직입니다.
좋게 말하면 프리랜서.. 쉽게 말하면(그쪽에서 말하는) "알바" 입니다.
편한점이 있다면 놀다가도 지금 당장이라도 업체를 찾아 계약할 수 있고..
단점이라면 일해도 급여가 그리 많지 않고, 정규직처럼 혜택이 없다는 것이죠.
제 작업에 대한 변명은 여기까지입니다.
기타 언급된 카페들에 대한 비방이나, 언급된 동호인들에 대한 비방도 전혀 설득력이 없습니다.
많은 동호인분들... 중고거래나 동호회 활동시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카페장이나 단체 운영자분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닷군분께서 보신다면... 언급한 단체외 동호인분들께 반드시 사과하고 해명하기를 바랍니다.
본인에게도 사과할 생각이 든다면 언제든 연락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보주신 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첫댓글 말이 좀 지나치신 겸이 있네요...
흐음..... 이 사연의 분란을 보고 이것을 신중히 생각하게 되는군요... 저는 당사자가 아니라서 머라 말씀 드리기가 참 조심스럽군요... 흐음... ㅡ_ㅡ;
헐... 참... 뭐라 할 말이 없어지는...-0-;;
다른카페에서도 보고 여기서도 보고... 글이 좀 지나친감도 있지만, 조금은 맞는말인것도 갔습니다. 특히 토이스타 보고 뭐라고 하는 게이머에 대해 한말은 저도 비슷한 감이... 토이스타의 제품출시때문에 수입제품 또한 가격이 떨어졌으니 좋은것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