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일 작업을 하기 위해 리코일과 스파이럴탭을 구매했고, 드레인 볼트를 기존규격보다 좀더 긴 볼트를 구매했습니다.
일부분만 (13mm) 나사산이 망가졌을경우 나머지 나사산은 정상이라면 체결이 될듯도 하여 구매했는데요.
리코일 작업을 하지 않고 잘 체결이 되었습니다.
오일팬의 나사산 길이가 13mm 보다 길기 때문에 기존 볼트 길이의 나사산 만큼만 손상되었을경우 좀더 긴 볼트를 체결
하면 충분한 토크로 체결이 가능하다는 결론입니다.
구매한 리코일은 향후 오일교환으로 나사산이 손상되 재생의 필요성이 있을때 사용하기 위해 보관 하기로 했고요.
혹시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참고가 될까 하여 글 내용을 추가합니다.
기본 배유플러그 사이즈 = M12 x 1.25p x 13
변경한 배유플러그 사이즈 = M12 x 1.25p x 20 (삼성차용 배유플러그)
(볼트 굵기 12mm x 나사산 1.25 mm x 육각머리부를 제외한 볼트길이 13mm)
첫댓글 현제 볼트보다 좀큰 텝과 배유볼트
또는 플랜지볼트와 동와셔를 구하여
작업입니다
네 현재 12라서 13을 원하는데 13은 볼트 구하기 어렵네요. 해외는 있지만 배송기간이 너무길고요.
12홀을 14로 가공하려니 너무 큰거같아서요.
@이기사
@이기사 네 답글 감사합니다.
기존 배유코크와 똑같은 볼트를 쓰기위해 오늘 리코일 주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