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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전에 한 이야기를 또 해야 스것군요(영등포역 KTX정차에 대해서)
Grand 추천 0 조회 262 05.02.27 00:28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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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다른건 둘째치고 영등포에 정차할 경우 연착이 된다는게 아주 심각한 문제입니다. 영등포역에서 1~2분 정차라고는 하지만 그것이 전체 다이아에 끼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게다가 기존열차들도 지금보다 더한 연착을 피하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영등포역 정차시 연착 해결이 큰 문제인거 같네요.

  • 작성자 05.02.27 01:12

    구체적으로 어떻게 연착이 된다는 것인지요? 일반열차가 확 줄어든 마당에 전열차 정차도 아닌 이상 연착이 많이 될까요?

  • 현재 서울-시흥간 다이아는 초포화 상태입니다. 열차가 정차해서 손님들을 태우고 내리는데는 평상시에는 문제가 없지만 손님이 많을 경우 손님을 내리거나 태우기 위해 정해진 다이아보다 더 오래 정차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후속열차들이 달리다가 역 근처에서 서행하거나 정차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죠.

  • 특히 일반열차보다 ktx가 수송인원이 더 많기땜에 사람이 많을 경우 정해진 다이아보다 훨씬 더 오래 걸릴것으로 보입니다. 열차를 이용하시다 보면 ktx건 일반열차건 손님이 많아서 오래 정차하게 되는 경우를 좀 보셨을 것입니다.

  • 그런 논리대로라면 저는 전국 5급 이상의 모든 역에 개집표기 놓기 전까지 KTX 정차는 무조건 결사 반대입니다. 밀양, 구포는 사정상 예외로 치더라도 말입니다. 영등포역에서의 개표시간도 의외로 오래 걸립니다.

  • 또 한가지, 하행 경부선 급행전동차는 영등포를 아주 무시한다는 거 모르시나요? 듣기로는 화물보다도 순위가 떨어지는 급행전동차가 무려 4급이나 되는 영등포를 속된 말로 쌩깐다니 말입니다... 저같으면 급행전동차부터 세우고 보겠습니다.

  • 생각해보니 두계역부터 개집표기 놓는게 급선무겠군요... 미쳤냐라는 소리 듣기 딱이겠지만, 이렇게라면 어쩔 수 없군요...

  • 05.02.27 03:32

    지난번에 어떤 회원분이 Grand님께 질문하던데, 영등포에 서지 않아 더 걸리는 10분에는 민감하면서 대전으로 돌아가 생기는 10분 추가소요는 왜 가만 두시냐고 하더군요. 그건 해결 되셨나요? ;)

  • 05.02.27 09:04

    지금 말씀하시는분들? 경인지방이나 경기서북부지방에서 KTX한번 이용해 보세요 특히 용산역을 저도 처음에는 정차 반대입장이었으나 직접 이용해보니 불편하기 짝이 없었습니다. 서대전 - 용산역을 이용하여 일산집에 오니 2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물론 초행길도 아니구요.

  • 05.02.27 09:07

    하지만 서대전 내려갈때 영등포를 이용하여 새마을호를 이용했었는데 소요시간이 3시간 남짓 걸렸습니다. 이처럼 경인지방이나 분당, 일산 방면에서 KTX이용 자체가 크게 불편합니다. 서울역도 그리 편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용산역보단 접근이 편했습니다.

  • 05.02.27 09:11

    KTX 미금역님// 급행전동차가 통과한다고 KTX는 정차하면 안되나요? 밀양이나 구포는 새마을호도 다수가 지나치는데 KTX는 어느정도 열차는 정차하고 있습니다. 모든 KTX가 영등포에 정차하는것도 아니고 주요시간에 전역정차열차에 한해서 하루편도 3~5편의 정차는 현재 영등포역에 크게 무리주지 않습니다.

  • 05.02.27 09:13

    용량에 무리를 준다고 하시는데요 그 무리에 대한 근거가 없습니다 하루편도 3~5편의 증가는 주말임시열차가 투입되는 주말에도 그정도의 증가는 있구요 명절임시열차가 투입되면 하루편도 10편가까이 증가하여도 영등포역에서 수용합니다.

  • 05.02.27 20:27

    푸훗..편한대로 논리를 진행시키지 마시길 바랍니다. KTX는 필수로 연착하고 새마을호는 필수로 정시도착합니까? 게다가 급행전동차는 내려가자마자 들어오고? 그리고 어째서 부천이라는 한정된 지역만 가지고 논리를 펴시는지? 한창 늘어나고 있는 광명역이용객을 모두 얼간이로 만들어버린 발언까지 모두 어이가 없군요.

  • 05.02.27 20:28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영등포정차로 인하여 생기는 시간적손해는 2~3분 절대 아닙니다. 그건 이상적인 정차&승하차에 걸리는 시간일뿐 KTX의 수송력과 영등포역의 혼잡성 및 여유롭지 못한 선로사정을 따져보면 최소한 5분~7분은 손해봅니다. 그 정도면 오히려 다행이게요? 뻑하면 신호대기로 열차들이 멈춰서비리는 역인데.

  • 05.02.27 20:30

    그리고 영등포에서 서울역까지 이동한 후 다시 영등포까지 오는 시간때문에 손해를 본다고 했습니다만 어차피 15분 정도만 집에서 일찍 나오면 그만입니다. 영등포발KTX도 아닌데 그런 이유를 드는건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군요. 서울역은 지하에서 지상으로 간다고 치면 그럼 용산역은 어떻게 설명하실런지?

  • 05.02.27 20:31

    주로 영등포역을 이용하는 경기서남부및 서울서남부권 이용객들의 경부선승하차율이 호남전라장항선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는 통계를 본다면 서울역보다는 용산역이 주 타겟이 되어야하는게 아닐런지?

  • 05.02.27 20:33

    그리고 이런저런 조건 붙여서 시간을 고무줄처럼 늘여잡지 마시죠. 최소30분은 뭣이고 짐을 들었다고 해서 갑자기 최소10분이상 소요시간이 확 늘어나는건 대체 어느 경우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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