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에 생산 공장에서 무게 산정 했을 경우 각 개별 무게를
곱해서 산정 했기 때문에 Carton 무게등이 빠져 있어
실제 무게와는 상당한 거리가 있는 경우가 많음
- 이에 실제 무게와 상당한 거리가 있다면 다시 실제로 유휴
노동력을 동원 해서리 재산정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음
2) Invoice와 B/L상에 무게가 통관 시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경우
- 통관이 안되거나, 상당히 많은 벌금이 매겨짐
3) Air cargo 경우
- Carton으로 Air로 선적 시 파레트나 Packing을 다시 할 경우
Net.는 맞으나 Gross는 상당한 차이가 발생 하므로 Air 선적
시에는 Cargo 입고 후 꼭 확인 하시고 선적 서류 꾸미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 [원본 메세지] ---------------------
모자란 내겐 모자란...
제 머린 아직 모자란가봐여..
왜이케 일할때마다 막히는게 많은쥐...
더더군다가 내게 알켜 주는 사람은 더더욱 없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수출진행하면서 들어가는 weight표기에 대해서요..
저희 회사가 옷파는데여..
옷pc당 net net wt. net wt. gross wt.를 정해놔서
나중에 제가 서류만들때 전체 pc수에 곱해서 진행을 하거든요
맞잖아여 그케 하는거
그래서 제가 packing list도 맹글고, 그거 가지고 면장 신고하고..
면장에 gross, net wt. 표기 되잖아여..
그렇게 해서 면장 떼고...
이래저래 서류만드는데 wt.표기되는게 많잖아여..
그렇게 해서 진행을 하는데
이번에 저희 회사에서 50카톤을 air로 미국에 내보냈는데여..
air일경우엔 항공사에서나 포워더에서 물건 받아가지고
wt. 제잖아요
그런데 제가 이제껏 진행해왔던 wt.랑 다른거예요
볼륨 wt.는 그렇다 치고 제가 계산해 놓은 gross wt.도 다르게 나왔더라구요
뭐 완전히 똑같을 수도 없고 차이가 많이 날수도 있는데
이런식으로 wt.가 나중에 다르게 나타나면 어디에 맞춰야하는지..
뭐 packing list야 내가 만드는 거라 고칠수는 있겠지만..
그리고 보통 air로 나가는 경우는 당일 closing이라 물건 일찍 안 받을려구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까"(오늘일입니다.) 거의 클로징 2시간전쯤에 넣었는데 그때 물건 보고나서 나온 wt.거든요..
이제까지 제가 하던거랑 많이 달른데 어케 해야는쥐..
서류상에 모두 일치해야 되지 않나요? 아무래도 b/l상의 wt.는 안 고칠거 아니예요 nego시에 은행에서 뭐라구 하지 않을 까요?
c/o도 미리 떼다 놨는데 달라진 wt. 때문에 다시 발급 받아야 하나요?
말이 넘 길어진것 같은데 마니마니 궁금함니다...
답 기달리겠슴당...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