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조선/해운>
• 현대重 “경영위기 함께 극복합시다” / 2분기 영업손실 사상 최대, 직원에 비상경영 협력 당부 (경상일보 1면)
<경영일반>
• 新제조 르네상스로 경제 활력을 (매일경제 1면)
• 빨라진 이재용 달라진 삼성전자 (조선일보 B1면)
• 중국 수출 0 … 길 잃은 한국 제조업 /‘카프로’ 한때 3만t 실적 … 중국 추격당해 공장 1곳 닫아 (중앙일보 1면)
• 브랜드가 없다 … 국내 백화점서 외국산에 밀려 방 빼는 국산 / 외양만 큰 조선 1등… (중앙일보 4면)
• 핵심기술 없다 … ‘내시경 명의’ 이용찬 손엔 일본 장비뿐 / 조선업 10조 수주에 남는건 4조뿐 (중앙일보 5면)
• 포스코 ‘철강 맏형’ 입지 흔들 / 현대제철, 현대차 후광 급성장 … 내수 점유율 50% 벽 깨질 위기 (서울경제 13면)
<관계사>
• 현대제철, 특수 컬러강판 내놨다 (매일경제 13면)
• 현대상선 “하반기 흑자전환 … 새 성공신화 열자” / 이석동 대표 전 직원에 e메일 (서울경제 13면)
• 현대위아 “부품 경쟁력 강화하자” / 현대메티아․위스코 흡수 합병 (서울경제 13면)
• “마음을 합하면 城을 쌓는다 현대상선, 연간흑자 꼭 달성” / 이석동 대표, 수익성 강화 (한국경제 A16면)
<노사 관계>
• 현대차, 하도급 갈등 대화로 풀어...좋은 선례 (조선일보 B3면)
• 현대차, 비정규직 정규직 채용 최종 합의 (매일경제 13면)
• 현대차 노조가 파업하는 사이 (매일경제 38면)
• 현대차 노조, 비정규직 합의안 가결… 울산지회 빠져 불씨 여전 (한국일보 11면)
• 치열한 통상임금 공방 … 현대차 기업경쟁력이 달렸다 / 고비용 저효율 구조 심화 우려 (울산매일 1면)
• 현대차 ‘하청 → 정규직’때 최대 4년 근속연수 인정 / 관련 고소․고발도 취하 (서울경제 4면)
• 정규직 전환 아닌 신규채용 … 불법파견 투쟁 ‘악영향’ 우려 / 현대차-사내하청 합의 파장 (한겨레 12면)
• 현대·기아차, 22일 부분파업 / 금속노조 “29일 총파업” (한국경제 A4면)
• 현대차,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풀어야 할 숙제는 (한국경제 A4면)
<울산/기타>
• 지난 18일 211.6mm 쏟아져 … 역대 세 번째 日강수량 기록 / 내일부터 또 많은 비 내릴 듯 (울산매일 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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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0일(수) 주요기사리스트]
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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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8.20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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