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많이 아는건 없지만
칭하이 무상사님의 강연을 기록한 책에 나오는 내용인데요
1960년 이래 소를 기르기 위한 목초지 조성을 위해 중앙아메리카 열대우림의 25%가 불태워졌다고 하는군요. 열대 우림 지역의 쇠고기를 재료로한 4온스(약113g)짜리 햄버거 하나를 만드는 데 55평방피트(약 18 평방미터)의 열대 우림이 파괴되는 것으로 추정한답니다.
정말 엄청나죠.. 햄버거 고기 하나에 그정도 면적이 필요하다니...
소를 사용하면 지구온난화의 원인이 되는 세 종류의 가스를 생성하는데 지대한 역활을 한다고 하는군요.. 쇠고기 1파운드(약 450g)를 생산하는데 2464갤런(약 9000리터)의 엄청난 물이 소모된다는 군요...
음.. 450g이면 .. 한근이 몇 그람이죠.? 그정도 되는거 같은데.. 암튼 고기 한근 정도를 만들기 위해 9000리터라..1.5리터 물병이 도대체 몇개 필요한건가...?
그리고 미국에서 하루에 10만 마리가 넘는 소가 도살된다고 하는 군요. 그리고 이런 서양의 소들은 요즘은 대부분 공장식 축산 농장에서 사육됩니다. 물론 넓은 목초지에 풀어 놓고 기르는 곳도 있겠지만 원가가 많이들어서 점점 공장식으로 바꾸는 추세죠.. 몸도 한 번 돌릴 수 없는 사각의 칸속에서 평생을 살다가 죽는 거지요.. 마치 기계 처럼 취급되고 있습니다. 이런 도살장에 한번만 가보면 영원히 채식주의자가 될거라고 적어 놓았군요..
이런 잔인한 사육 방법에 대해서는 "아름드리미디어"에서 나온 "육식 건강을 망치고 세상을 망친다" 1권에 자세히 나옵니다.
전 전에 컴퓨터 게임에서 이런 사육장의 모습을 보았는데요. 동물들이 컨베이어 벨트에 실려서 밀려들어가더군요. 한 생명의 죽음도 고통 스러운데 ... 이렇게 많은 생명들이 기계 처럼 밀려들어가서 매일 매시 도살당하다니...
음.. 별로 도움이 된거 같지는 않네요..
아래 사이트 등을 참고해 보세요.
http://www.xpert.co.kr/bin/BBList?xid=veggie&boardid=veggy
http://vegetus.or.kr/main/apps/board/board.php3?db=life&mode=list
http://vegetus.or.kr/main/apps/board/board.php3?db=environment&mode=list
: 안녕들 하신가요!!^^ 내일 첫눈이 온다고 하는데, 여러분들은 감기 드시진 않으셨겠죠?
:
: 지구를 사랑하는 좋은 분들이신데..^^
:
: 다름이 아니구요....
: 저는 글은 올리지는 않지만 여러분의 활동을 쭉~지켜만 보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 여러분의 채식활동도 참 보기좋아서 지켜만 보고 있구요, 저는 여건이 안되고 행여나 어기게 되면 죄책감이 생길까 미쳐 시작은 못하고 있답니다.
:
: 채식에 관한 내용과 동물권에 관한 내용을 시험답안에 적기도 하구요^^
:
: 여력을 이용해서...발표나 한차례 하려구요.
: 산림 보호학이라는 과목을 듣거든요..(전공^^)
:
: 산림을 보호하는 방법중에 채식을 하는것, 동물권을 존중하는 것이 우리가 손쉽게 할 수 있고 잘 해낼수 있는 방법인것 같아서 두가지를 제안해 보려고 합니다.
:
: 그런데, 의외로 동물권에 대한 내용중에...부족한 부분이 많은것 같아서요.
:
: 동물이 산림에 주는 이로움이나, (물론 피해도 있지만) 산림에 꼭 필요하다는 점...등을 못찾겠어요.
:
: 그리고 채식이 산림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도 너무 간단하게만 설명되어 있어서 보고서로 올리긴 조금 부족한듯 해요.
:
: ^^구성 짜기도 어렵구요.
:
: 여러분~~아는 부분 조금씩만 알려주시겠습니까?
:
: 헤헤.....추운겨울입니다. 마음만은 따뜻한 여러분이 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