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애정으로 재미로 즐기는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출시 반주년을 축하하고 그리고 함께해온 저 역시도 자축을 해봅니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를 하면서 벌써 반년이야? 라는 생각이 들 만큼 알차고 계획적인 서비스와 업데이트가 계속되어 시간가는줄, 그리고 지루한줄 모르고 플레이해 왔네요.
그리고 갓카오라고 부르짖게 만들정도로 풍부한 재화풀이를 하면서 무과금, 소과금러들까지도 애착캐릭, 성능캐릭들을 놓치지 않고 플레이해올 수 있도록 (마망이여 영원하라~!) 잘 운영해주신 카카오게임즈... 사랑합니다ㅋㅋ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하리라... 믿습니다!@
사심(알죠..?)으로 참여한 이 공략이벤트에서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프리코네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입니다.
플레이시간이 많은 하드유저부터 비교적 시간이 부족한 라이트유저분들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프리코네를 즐기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저의 공략은 게임내 스테미너로 할 수 있는 모든 플레이를 하고 나서도 더 즐기고 싶은 아쉬움이 남는 분들을 위한 내용이 되겠네요~
숙제만 하기도 바빠! 그런분들은... 혹여라도 시간이 남게되면 즐겨봐 주시면 좋을 듯 하네요!
(당연히.. 모두..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이실 수 있겠지만. 자비롭게 봐주세요!)
첫번째. [길드하우스 꾸미기]
<타일조합을 이용한 마리오 하우스>
<컨셉은 만화카페...>
프리코네에서는 기본적으로 상시 판매하는 가구들부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한정 가구들까지 꾸준히 모아왔다면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가구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지금까지는 신경쓰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지금 판매되는 한정 가구부터라도 모아간다면 조만간에는 애초에 이런 컨셉으로 게임을 서비스하는 타이쿤류 게임에 못지않은 다양한 길드하우스 디자인이 가능해집니다.
중요한건 그런 길드하우스에 자신이 좋아하는 애정캐릭들을 5명씩 배치해서 그들의 소소한 일상? 을 관찰할 수 있다는거죠!
<특정 가구에는 캐릭터들이 특정 반응을 일으키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진귀한장면?>
특정 가구와 특정 캐릭터가 만나면...! 특별한 소셜반응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구요. 위 사진처럼 무대식 가구의 경우는 자신이 좋아하는 어떤 캐릭이든 올려서 노래하고 춤추는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아참!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배치 후 해당 캐릭터를 터치하면 소셜반응이 일어나서 커여운 대화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스토리 즐기기]
물론 어떤 게임이든 스토리가 존재합니다만. 프리코네에는 조금 더 특별한 스토리들이 많습니다.
<콧코로...(마망)과 시작하는 랜드솔 이야기>
첫째는 게임의 배경이자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는 <메인 스토리>가 있는데요. 메인 퀘스트를 깨어나갈때마다 중간중간 추가적으로 해금되는 스토리들을 기다리게 만들고, 게임과 캐릭터들의 상관관계나 역할등에 대해서 알게 해주면서 좀 더 게임에 그리고 캐릭터들에게 애정과 관심을 갖도록 이끌어줍니다!
이에 따라서... 캐릭터의 이미지가 바뀌거나 해서 애정캐릭이 바뀌는 사태도 번번히 일어나곤 하죠~ 없던 애정이 생긴다던가.. 갑자기 미워진다던가? 울고.. 웃게 됩니다...!
둘째로는 소유하고 있는 캐릭터 개인에 관한 <캐릭터 스토리>가 있어요. 캐릭터 스토리는 수십명의 우리 히로인들의 각각의 사정이 나오고, 특히! 게임내의 설정이 아닌 주인공과 현실(현대?)에서의 인연에 대한 스토리를 풀어주어서 무척이나 흥미진진합니다.
랜드솔에서의 모습과 현실에서의 모습.. 다 매력적이지만 현실에서의 모습은 보기드믄 장면이기 때문에 꼭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건 <캐릭터 스토리>를 진행하면 약간의 쥬얼을 보상으로 주며, 그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스펙이 실제로 상승한다는...? 그런 설정이 있습니다. 꼭 즐겨주셔야... 강추입니다!!
셋째로는 게임내 설정상 모든 사람들이 가입해야하는 <길드>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요(학교에서 1인 1동아리 필수라는 그런 이야기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듯합니다)
같은 <길드>에 소속된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듣고 볼 수 있는 <길드 스토리>
주인공과 가장 오랜시간을 함께하는 콧코로, 페코린느, 캬루와 함께하는 맛집기행 [미식전] 이 대표적인 길드스토리이며,
쿄우카, 미미, 미소기와 함께하는 귀여운 소녀들의 일상을 그리는 [리틀 리리컬],
그 외에도 [왕궁기사단-나이트메어], [비밀결사 라비린스] 등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길드와 그 안에 소속된 캐릭터들의 역할과 세세한 이야기가 밝혀집니다!
넷째로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며 우리에게 여러가지 재화를 풀어주는 <서브 스토리> 가 있습니다.
서브 스토리는 스토리 자체보다는 캐릭터를 개화시켜 별 갯수를 늘려 승급할 수 있게 해주는 [메모리 피스]와 해당 스토리에서 한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를 주 목표로 하기 마련이지만요. 거기에 따른 스토리도 흐뭇하게(가끔 침도 좀 흘려가며..)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스토리가 뒤따르니 놓치면 안됩니다!
(돌아오는 서브 스토리는 "흑설의망령-나이트메어" 라죠? 스토리도... 받을 재화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다섯째로는... 게임 메인화면 우측상단 동그란아이콘에 캐릭터 그림이 그려진 [마이페이지] 설정기능이 있는데요. 스토리 이야기에 이게 왜 나오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마이페이지] 설정으로 대기화면내에 좌우 스크롤로 넘겨볼 수 있는 최대 5명의 캐릭터를 정하여 메인화면에 나타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캐릭터를 터치하면 캐릭터가 주인공에게 해주는 특별한 대사들이 몇가지 추가로 나타납니다.(나의 애정캐들이 나에게 무슨말을 하는지... 궁금하잖아요...?)
음... 그러니 꼭 5명의 애정캐를(자리 모자라..) 꽉꽉 채워서 틈틈히 대화?를 나눠봅시다. 애정이 파팍 늘어납니다!
세번째. [프리코네 라디오]
이건 잘 모르시는분들도 꽤 있으시리라 생각되는데요~
프리코네는 기본적으로 일본게임으로 일본 내 서비스는 한국보다 약 1년정도 전부터 시행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본에서는 각각의 캐릭터들을 맡은 배우들을 초빙해서 라디오 형식으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기쁨을 안겨주고 있다죠~
일본어로만 이루어지는 방송이기 공식적으로 한국에서 더빙이나 자막을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는 없습니다만... 프리코네에 애정넘치는 유저분들중 이를 번역해서 한국유저들도 볼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감사한분들이 계십니다.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의 목소리를 가진 성우들을 만나보고 알 수 있는 기회. 이 역시도 반복적일 수 밖에 없는 게임의 루즈함을 벗어던질 수 있게 해주는... 정말 좋은 컨텐츠입니다!
꼭 보세요. 재미있고.. 신기합니다!
네번째. [팬아트]
일단.... 보시죠.
후후.. 저의 사심으로 가득 채운.. 어느 감사한분의 팬아트 입니다...(어쩌면 제가 잘 몰라서 팬아트라고 하는걸지도.. 팬아트라고 하기에는 오피셜 못지않거나 그 이상이 아닐까..라고 생각될때도 있어요)
기본적으로 프리코네 카페내에도 많은 팬아트들이 올라와 있는데요.
(금손님들 정말 부럽고 사랑합니다)
오피셜에서 보던 것과 사뭇 다른 느낌의 팬아트들을 보면 그 팬아트 역시도 좋아하는 캐릭터의 다른 모습이 아닌가.. 하는 느낌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카페내의 팬아트 뿐 아니라 해외의 많은 금손분들께서도 많은 팬아트를 올리곤 합니다. (저는 주로 구글에서 "princess conect" 로 이미지 검색을 돌려서 감상하곤 합니다... 좋은거... 많아요...!)
<아아... 저작권 문제같은건 없으려나.. 그래도 공유하고 싶다ㅋㅋ>
팬아트의 세계는 정말... 다양하고 심오하더라구요. 애정캐들의 다양하고 새로운 모습들을 감상하고 금손님들의 공을 치하하면서... 더 큰 행복코네를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답!
(사실 조금 더 있긴한데.. 굵직한건 다 나왔고... 5살난 아들이 아빠 뭐하는 짓?이냐고 방해해서 작성한거 날릴까봐 이만 하겠습니다. 끝! 바이! 해피코네!)
첫댓글 프로 즐겜러
합류하시죠!
행복한 프리코네라는거야~ 푸딩 푸딩
푸딩이 있으면 미야코는 행복한거야~~
프리코네가 있으면 나는 행복한거야'ㅡ'
프리코네 라디오 어떻게 들을 수 있을까요?
유튜브에서 프리코네 라디오 검색해도 나오는듯 합니다~!
정성추!
아이 감사합니당~
마지막줄 보고 빵터졌어요 재밌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