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2023년 12월 30일 순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회복적생활교육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만나는 회복적생활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그림책으로 만나는 회복적생활교육’ 연수는 그림책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해 학교폭력, 교권침해, 교우갈등 등의 문제를 교사들이 효율적이고 교육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그림책이라는 매체가 갈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연수를 통해 내 자신을 회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종윤 교육장은 “교육공동체의 심리회복을 위해 다양한 프록그램을 배우고 적용하려는 선생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상호존중과 자발적으로 책임지는 문화를 만들어 평화롭고 신뢰로운 공동체가 만들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앞으로 순천교육지원청은 평화롭고 안전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사 뿐만아니라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회복적생활교육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84871
순천교육지원청 그림책으로 만나는 회복적생활 교육 연수 실시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2023년 12월 30일 순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회복적생활교육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만나는 회복적생활.
www.miraenews.co.kr
#순천교육청 #임종윤교육장 #회복적생활교육 #학교폭력 #교권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