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가 시행됬고.. 이미 체험사례가 올라오고..
시행전부터 잡음투성이인데..
자 카카오측에서 왜 이걸 시행했을까요?? 그걸 함 생각해 봅니다...
술자리 줄어들고 주 52시간에...음주단속 강화등등 윤창호법 시행후.....7월, 몇일 안됬음에도
피부로 와닿네요...
(피크시간 콜이 많이 늘어났다 순식간에 줄어버리고 새벽(12시만 넘어가도)되면 고요~~~~~~~~~)
카카오 서포터 체험사례만으로도 이런 등신같은 짓을 왜 할까? 등등..............................
카카오측에서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 대리기사들의 반발이 있을 거라는거..
그런데 왜 이런 멍청한 짓(제도)을 시행하는 것인지 곰곰히 생각을 해봤습니다
대리기사들의 생각을 절대 카카오측이 모르지 않습니다....
카카오가 누굽니까 DAUM과 합병 인수?(자세한거 잘 모름)
이재웅사장 ' 타다' 운영중..
택시업계및 개인택시 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타다'는 순항중입니다...
타다의 운영책을 보시면 콜거부 없이 운행, 일당 10만원에 플러스 수당이 있는거로 압니다......
카카오도 이런거 비스므리 하게 가는거로 봅니다. 앞으로 대리시장은 지금과는 차원이 다르게 흘러갈것입니다
대리시장의 변화에 발맞추느냐 혹은 대리시장을 선도하느냐
작금의 대리시장은 수요공급과 날씨와 그외 다양한 변수등등으로....
전방과 손님과 대리기사들과의 두뇌 알력싸움이 벌어집니다...
이걸 평준화 시키겠다는 계산으로봅니다 조금 멀리 보는 것이지요...
대리시장은 하루하루가 변합니다.... 점점 술문화도 빠르게 변합니다..그리고 대리기사들 오지게 많습니다
대리기사들 풀어서 돈긁어 모은다 이것도 아닌거라 카카오는 판단한듯 합니다
이런 식으로는 절대 오래갈수 있는 대리시장이 아니란것이지요
분명 반발과 혹은 각종 문제거리가 생길거라 보는것이지요
우리가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일입니다 자 대리기사들의 유입은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콜을 줄어들었지요 큰변화 없다??? 큰변화 오지게 생겼습니다 피크시간만 반짝거리는걸로
변한지 오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지금은 9시부터~1시까지 테스트를 해보는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타다 처럼.............
현재 타다야간 알바가 16시~02시, 17시~03시, 18시~04시
이렇게 운용이 됩니다..
카카오대리도 이런식으로 유사하게 운용 할것입니다.... 그에따른 손님들에게 광고나 세뇌 들어가겠지요...
기존의 운영방식으로는 카카오가 수익이 어려울것입니다...무한으로 뽑아놓은 대리기사도
이젠 자신들에게 문제거리가 되고 있는 시점이죠(그기사들이 로지와 병행하면서 똥콜처리가 안되니까요)
로지연합까지 더 많은 파이를 침범및 흡수 할수 있다고 생각이됩니다.
지금 제일 힘들고 아쉬운건 기사들입니다...
서포터 안하고도 7~10만원 찍는데 뭐하러?? 그런데 앞으로 계속 그럴일이 생길까요....
콜발생및 꺼지는 시간, 이건 아무리 머리 안돌아가도 현실에서 분명히 모두들 느낍니다...
문제는 대리기사 유입이 어마무시 하다는 것이지요...
번외로 현재 '타다'는 국토교통부에서 승인한것입니다....(개인택시 조합이나 단체에서 소송까지 걸었음에도....)
정부가 개입이 된것입니다.
300인 이상의 사업장 주 52시간 의무에다가 (대기업은 딱히 손해날게 없습니다 )
있는 사람들 위주냐?? 정부는 하층민들의 원성도 줄여줘야 합니다 (이동노동자들및 야간일 종사자들 등등)
분명히 터져 나올게 자명한 사실이고 택시업계는 말을 안들어 쳐묵으니깐
타다 승인해준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서울 경기만 10만이 넘는 대리기사들이 아수라 판으로 돌아가고 있는데 이걸 또 잠재울 방법을
고심................
이 모든게 실업률을 낮춘다는 명목으로 저는 보고 있습니다...
피크시간에만 56000원??? 누가 생각해도 말도 안되는 것이지요 카카오가 그걸 모를리 있겠습니까???
올 가을 겨울 ... 분명히 대리판도가 지금껏 없었던 새로운 시절이 그려질것입니다
대리도 이젠 시급 월급,,이렇게 가는 수순으로 봅니다
현재 '웨이고' 택시가 월급제입니다.
법인택시들도 업체당 20~30대씩 현재 공차로 있습니다 이거 대기업에서 인수하여 공유및 타타 웨이고 유사하게
운용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우리가 상상하는 그이상의 변화를 맞이 하게 될것으로 저는 내다 봅니다...................
간만에 긴글쓰려니 아 피곤해 ㅡㅡ;
추가로... 시급제 월급제 가 정착되면... 자연히 제도권으로 집어 넣는건 쉽겠지요
4대보험도 들어가고... 단계적으로 시도를 해볼것으로 저는 내다 봅니다
로지연합은 기존대로 운용하겠지만 카카오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 구조를 만들고 제도권으로 집어넣을수 있을것입니다
카카오가 기사들만 이렇게 묶어버릴거 같습니까?
손님들에게도 새로운 걸 분명 제시합니다.. 승차거부없는 타다 처럼
콜거부 없는 대리로 영업 들어가겠지요.
첫댓글 단배권 기사들을 한순간에 호구로 만들어 버리넹 ㅋㅋㅋ 난 호구 되지 말아야지
아하
그렇군요.
어처구니 없구만
2달 못채우고 폐기될거라고 봅니다.
누군지 현장을 모르는 낙하산이나 모지리 임원급 인사가 페이퍼 웍으로 밀어붙이는 즉흥적 이벤트인거 같습니다.
시스템도 엉망이고 카카오 내부에서조차 반응이 회의적인거 같고요.
시급제 음식배달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수당제로 변했는지 연구해보면 알수 있는데, 타다사례만 본거 같아요.
대리운전은 시급제가 정착할수 없는 구조입니다.
대리운전 관련법이 없어서 구체적이진 않지만,
일단 시급제로하면 사업자라기 보단 근로자로 봐야겠죠.
법적인 책임부분이 많이 달라질겁니다.
카카오 버리고 로지 타세요 무슨 불만이 많으신지..
아무리 개인생각을 푸념해도 받아줄곳은 까대 같이 씹어대는 기사들임
글 다읽고서 공감되어 글쓴이를 보니 역시 도윤님이었네요. 저도 카카오서포트제도를 보면서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카카오목표는 도윤님의 통찰이 맞을겁니다. 그런데 또 어떤변수가 생길지는 지켜봐야 할것같아요.
상식도 양심도 없는 카카오
버리고 싶다 정말.
로지가 더 싫은게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