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필요성때문이겠죠. 그러나, 화명역정차편성도 별로 많지도 않습니다.
주민들 요청 때문에 정차한다고 한다네요.
1003열차와 1010열차가 정차를 하죠~~ 1003열차는 작년 7월 다이아로 동대구 - 부산 논스탑이었죠^_^ 제가 탔을땐 8분연착하고 부산에 도착하니 2분연착으로 되어있었나? 하여튼 59분달렸었죠^)^그게 화명역이 추가되면서리 쩝....화명역 무궁화도 무정차시키는판에 새마을이..........대전쪽 신탄진도 마찬가지...
화명역 새마을호그냥 통과해야하지않을지.. 무궁화호도 정차를 많이안하는데 새마을호까지 왜쓸데없이정차시켜서 소요시간만 늘어났는지모르겠네요.. (대구역은 그에따른 수요가있지만 화명역은 새마을호,무궁화호 정차필요성이 10%라고생각합니다..)
화명역 새마을 수요가 얼마나 되길레 정차를 하는지.....(애기소에서 화명역까지 교통이 얼마나 불편했으면.....)
철도공사 담당자분의 답변입니다 - "화명지구 수요증가로 일부열차 정차" 라네요.
제 생각에는 경부선 이설 안한 채로 화명역 신설했으면 지금보다 수요가 더 많았을 것 같습니다. (예전의 경부선 화명 구간은 35번국도와 같이 붙어 있었음)
훗날 구포역의 기능을 화명역으로 옮기는 거는 아닐지...
일전에 그포역은 소화물 기능만 남겨두고 화명역으로 모두 이전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철도청 민원 답변도 그렇게 할 생각으로 화명역을 만들었지만 부산시와 북구청의 반대 그리고 구포시장 상인의 반대와 그리고 현실적으로 너무 불편한 화명역의 대중교통 연계로 취소 되었습니다.
첫댓글 필요성때문이겠죠. 그러나, 화명역정차편성도 별로 많지도 않습니다.
주민들 요청 때문에 정차한다고 한다네요.
1003열차와 1010열차가 정차를 하죠~~ 1003열차는 작년 7월 다이아로 동대구 - 부산 논스탑이었죠^_^ 제가 탔을땐 8분연착하고 부산에 도착하니 2분연착으로 되어있었나? 하여튼 59분달렸었죠^)^그게 화명역이 추가되면서리 쩝....화명역 무궁화도 무정차시키는판에 새마을이..........대전쪽 신탄진도 마찬가지...
화명역 새마을호그냥 통과해야하지않을지.. 무궁화호도 정차를 많이안하는데 새마을호까지 왜쓸데없이정차시켜서 소요시간만 늘어났는지모르겠네요.. (대구역은 그에따른 수요가있지만 화명역은 새마을호,무궁화호 정차필요성이 10%라고생각합니다..)
화명역 새마을 수요가 얼마나 되길레 정차를 하는지.....(애기소에서 화명역까지 교통이 얼마나 불편했으면.....)
철도공사 담당자분의 답변입니다 - "화명지구 수요증가로 일부열차 정차" 라네요.
제 생각에는 경부선 이설 안한 채로 화명역 신설했으면 지금보다 수요가 더 많았을 것 같습니다. (예전의 경부선 화명 구간은 35번국도와 같이 붙어 있었음)
훗날 구포역의 기능을 화명역으로 옮기는 거는 아닐지...
일전에 그포역은 소화물 기능만 남겨두고 화명역으로 모두 이전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철도청 민원 답변도 그렇게 할 생각으로 화명역을 만들었지만 부산시와 북구청의 반대 그리고 구포시장 상인의 반대와 그리고 현실적으로 너무 불편한 화명역의 대중교통 연계로 취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