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2호선 신정지선의 종점인 까치산역의 短想
Sapphire 추천 0 조회 939 06.06.29 22:16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6.29 22:20

    첫댓글 까치산역 환승통로는 정말 깊고 좁게 지어져 있지요. 물론 에스컬레이터가 있긴 하지만...

  • 06.06.29 22:46

    어디서 본 성수지선 건대입구 연장론과 비슷한 맥락이네요... 둘다 부천쪽 환승이나 7호선 환승에서 저항이 좀 있죠... 선로를 연장하거나, 혹은 까치산-화곡, 성수-건대입구 간 연결통로(걸어서 이동, 무빙워크 정도 설치해주는 센스?)를 만들어 놓으면 환승저항은 어느정도 해결될듯.. (물론 공사비의 압박이 -_-)

  • 06.06.29 23:10

    말씀처럼 지선과 간선을 환승이 편하게 연결하려면 2홈 3선식으로 하고 지선이 가운데 선으로 들어가서 양쪽 문을 다 여는 것이 최상이죠. 근데 입체교차가 필요해서 지하에는 만들기 쉽지 않을 듯 합니다. ^^

  • 06.06.30 01:20

    어차피 신도림 - 양천구청 - 신정네거리에서 까치산으로 들어가는 과정은 도로를 타고 들어갑니다. 신정네거리에서 화곡으로 들어가는 과정에서 까치산역을 통과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지금 이것은 신정지선을 화곡역까지 연장하자는 말로 들리거든요.

  • 06.06.30 12:13

    동감합니다. 한정거장만 단선으로 연결하면 괜찮을 것 같은데...

  • 06.06.30 20:14

    신정지구 같은경우에는 좀 아쉬움이 많지만... 만약 화곡이 종점이라면... 까치산역, 신정역은 다른곳으로 이전되었어야 할듯....하네요...(이미 지어놓은거... 다시 헐수도 없고...;;) 지형상 나름대로 생각한 거겠죠...

  • 06.06.30 20:15

    그래도 참 생각하지 못한걸 지적하셨네요... 불편함을 느끼면서도 막상... 지적을 못하였는데...;;/ 화곡역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으로서 말여요...~~

  • 06.06.30 21:24

    신도림살고 우장산역 M외고 졸업 4년차도 생각하지 못했던걸 지적하셨군요;;;

  • 06.06.30 23:01

    목동살면서 우장산역으로 ㅁㄷ외고 다니던 친구는 항상 까치산 환승엔 칭찬만;;;

  • 06.07.01 19:54

    그 M외고 지망생입니다(저한테는 발산역이 더 가깝더군요)... D외고도 지망하고 있지만... 어쨌든 아무리 봐도 까치산역으로 끝낸 것은 잘한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 06.07.02 09:55

    솔직히 조금 오바하면 화곡-우장산-발산이 사실상 직선이니까.. 발산까지 연장했으면 -_- 공항에서 오기 편했겠... (퍼억)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