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이냐시오 명상이나 묵상을 위한 실제적인 단계
1. 기도의 은사를 구하십시오. 예수님께 “주님, 우리에게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이것이 우리의 태도가 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한 사도들처럼 말입니다. 어거스틴이 말했듯이
“우리는 모두 하느님 앞에 구걸하는 자들입니다…
2. 당신 자신을 하느님의 임재 안에 두십시오. 하느님께서 부드러운 사랑으로 당신을 바라보고
계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누군가의 존재를 인식하면 우리는 그 사람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3. 장소: 성체성사 앞이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4. 어쨌든 조용한 곳. 침묵은 매우 중요합니다. 엘리야와 그의 산 경험의 예. 하느님은 시끄러운
소리가 아니라 조용한 바람 속에서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5. 기도 장소/웅변. 기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이미지를 적절하게 사용하십시오.
6. 성모여. 이 수련을 우리의 모델이신 마리아께 바칩시다. 루까복음에서 두 번, 즉 기도에 관한 복음과
성령의 복음에서 우리는 마리아가 마음속으로 깊이 생각하고 묵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찾다.
7. 성령. 그분은 내면의 스승이시며 우리가 기도하도록 도와주실 수 있습니다. (로마서 8장을 기억하십시오.)
그는 형언할 수 없는 탄식으로 중재하십니다.
8. “주님의 종이 듣고 있나이다 주여 말씀하옵소서.” (성전에 있는 사무엘)
9. 읽어보세요! 그러나 당신이 읽고 있는 것이 "보통의" 책이 아니라 진실로 "하느님의 말씀"인
성경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냐시오식 방법의 첫 번째 단계는 기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10.생각하다/숙고하다/반성하다. CCC(가톨릭 교회 교리서)에서는 기도를 야곱과 밤새도록 씨름한
천사의 시합에 비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때로는 정말 힘든 싸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냐시오의 두 번째 단계는 이해입니다.) 다음 질문을 고려해보세요. 현장에는 누가 있나요?
그는 어디에 있나요? 그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언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이것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즉, 현장의 누가, 무엇을 어디서,
언제, 왜, 어떻게 하는가입니다. 하느님의 말씀은 뼈에서 골수를 자를 수 있는 양날의 검과 같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2000년 전과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학문적 훈련이 아니라 하느님과 연합하기 위한 수단으로 행해집니다.
11. 마음의 애정. (세 번째 이냐시오 단계, 의지의 사용). 이제 우리는 명상의 핵심, 즉 마음의 움직임에 이르렀습니다.
어떤 생각으로 의지/마음이 촉발되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목표에 도달하게 됩니다.
기도의 본질. 마음의 애정에 대한 예는 무엇입니까? 여기에는 사랑, 감사, 감사, 찬양, 예배, 경이로움과 경외감,
통회와 슬픔, 신뢰와 자신감, 자신을 주님으로 바치려는 소망이 있습니다.
봉헌, 간구와 간구, 두려움과 불안, 분노, 과거의 상처, 혼란과 의심, 질문(욥처럼), 주 안에 안식
(수고하는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마 11:28-30) )), 변경 제안,
하느님을 갈망함(주님, 흐르는 시냇물을 갈망하는 사슴처럼 내 영혼도 주님을 갈망합니다…)
12. 방해는 코스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CCC는 우리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은 우리가 가질 수 있는
무질서한 애정과 애착의 표현이며 하느님은 우리가 그것을 해결하거나 심지어 끊기를 원하신다고 말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3.반환. 우물로 돌아가는 것은 전적으로 기도와 일치합니다. 즉 성경 구절을 다시 찾아보는 것입니다.
때로는 그럴 수도 있습니다.
우물이 마른 것 같아요. 어업. 정신적 기도를 낚시에 비유할 수도 있습니다. 가끔은 물고기가 없는 것 같아
연못에 있거나 잠들어 있거나 줄을 피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줌! 미끼를 먹고 잡습니다. 하느님이시여
시대는 그분을 숨기시는 것 같아서 우리가 그분의 얼굴을 더욱 간절히 찾는 것 같습니다.
14. 건조함/건조함. 기도하는 동안 당신의 영혼은 건조함이라는 정화 과정을 겪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사막 체험"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영적인 방향이 없다면, 초보자는 자신이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믿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하느님은 마음을 정결하게 하십니다.
사랑은 점점 더
순수한. 십자가의 성 요한의 말을 기억하십시오. “하느님의 위로가 아닌 위로의 하느님을 구하십시오.”
이 위대한 신비주의 박사는 단지 좋은 느낌과 합리적인 즐거움을 얻기 위해 기도하는 “영적 폭식”의 위험성에 대해
우리에게 경고합니다. 결혼한 사람들이 항상 신혼여행을 떠날 수는 없습니다! 현실은 신비적 삶뿐만 아니라
결혼생활에서도 빠르게 자리잡습니다.
15.인내. 기도와 성도의 삶의 성공에 있어 핵심은 인내의 중요성입니다. 예수님은 단지 포기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믿지 않는 재판관을 괴롭힌 끈질긴 과부를 칭찬하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기도로 하느님을 찾는 일을 결코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교회의 여박사인 아빌라의 성녀 테레사는 다음과 같은 가슴 아픈 말로 우리에게
이를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는 결코 기도를 포기하지 않겠다는 확고한 결심을 가져야 합니다.” 운동선수는
끝까지 싸울 수 있도록 훈련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영신수련에 참여하는 그리스도의 운동선수들은 천국에서
승리자를 기다리고 있는 영광의 면류관을 잘 알고 인생이 끝날 때까지 싸우고 인내해야 합니다!
16. 성스러운 시간: 능력의 시간. Fulton J. Sheen 대주교의 말씀. 이 위대한 “하느님의 종”은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사제로서 그리고 주교로서 여러 해 동안 자신의 기도, 즉 매일의 성시간에 충실했습니다.
바쁘고 분주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그는 항상 시간을 내어 “권능의 시간!”이라는 기도를 드렸습니다.
17. 대화. 이것은 하느님과의 마음과 마음의 대화입니다. (존 헨리 뉴먼 복자 추기경)
우리는 항상 주님과의 이 대화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그러나 기도하는 동안 하나의 대화가 있을 수도 있고
여러 개의 대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는 기도를 단순히 나를 사랑하시는
친구와 함께 오랜 시간 침묵 속에 보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엄청난! 하느님과의 우정!
18.삼중 대화. 예수님께서는 성 파우스티나에게 하느님께서는 다른 방식으로 모든 영혼과 소통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눈송이나 지문처럼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기도 스타일을 배워야 합니다.
성 이냐시오는 삼중 담화에 우리를 초대합니다. 성모님과 대화를 나눈 후 성모송으로 마무리하세요.
그런 다음 예수님과 함께 아니마 크리스티(Anima Christi)를 기도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하늘 아버지와 대화하고 주님의 기도로 끝납니다.
19. 개정. 이것은 이냐시오 명상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그것은 묵상 중에 일어난 일,
특히 하느님께서 당신에게 어떻게 말씀하셨는지 복습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인식하고 주목하는 것은
하느님께서 당신에게 개별적으로 소통하시는 다양한 방식을 인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마리아시여! 성 루이 드 몽포르(St. Louis de Montfort)에 따르면 그녀는 예수님께로 가는 가장 빠르고 쉬우며
가장 효과적인 길입니다. 마리아를 통해 모든 것이 예수님께로 나아갑니다. 우리의 기도 시간을
하느님의 어머니이시며 교회의 어머니이시며 우리의 어머니이신 마리아께 봉헌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