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서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책덕후김겨울입니다.
북튜브(Book + Tube). 책과 관련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컨텐츠 업로드 주기는 매주 화요일이며, 부수적인 영상이나 이벤트 공지 등은 금요일에 올라오기도 한다.
크게 분류하자면 책 소개, 리뷰, 낭독 등 책의 내용을 다룬 컨텐츠와 택배 언박싱, 하울, 전자책 등 책과 관련한 컨텐츠가 주를 이룬다. 그 외에 브이로그, 북토크 등이 있으며, 한 달에 한 번은 약 2~3시간 실시간 방송(겨울라디오)을 진행한다.
주인장의 책장
겨울라디오
책담과 vlog
분석과 한줄평
낭독의 즐거움
굿즈 리뷰
공지와 잡담
겨울서점 채널을 통해 본인이 언급한 내용만을 다루었다.
운영자인 김겨울은 고려대학교에서 철학과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하다.
겨울서점 채널을 운영하며 2018년 1월 『독서의 기쁨(부제: 책 읽고 싶어지는 책)』을 출간했다.[7]종합예술인 어렸을 때 피아노 콩쿨 수상 경력이 있으며, 오랫동안 피아노를 중단했다가 다시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2018년 7월, 쇼팽 1번 발라드의 완곡을 목표로 자신의 연습 과정을 기록하는 채널을 만들었다. 링크 2018년초까지 발레를 배우고 있었으나 허리디스크가 발병하여 중단.
멘사 회원이라고 한다.
중학생 때 팬덤이 있었다고 한다. 당시엔 힙합을 췄었다고난 슬플 때 힙합을 춰. 2018년 7월 기준 겨울서점 팬카페가 개설되었다. 북튜브계의 아이돌
떡볶이와 닭강정에 대해 미각적으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찍먹파
영어를 매우 유창하게 구사한다. 미국 유학 경력이 있지만 영어는 국내에서 익힌 것이라고.
만년필을 항상 열 자루 정도 가지고 있다.
라디오DJ 경력이 있다. 겨울라디오를 보면 이러한 경력이 빛을 발하는데, 말하는 문장이 굉장히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것을 알 수 있다.
2019 한국일보 신춘문예 시 부문 심사평(최종심)에 올랐다. 본인도 많이 놀란 모양. 심사평 오른손 중지 쪽에 "Resist"란 레터링 타투를 새긴 것으로 보인다. 타투를 새긴 이유나 시점 또는 의미하는 바에 대해 아시는 분이 있다면 추가 바람.[8] 12분25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