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
10만 애국지식인, 삼일절 맞아 이재명 지지선언 (newstomato.com)
[뉴스토마토 유승호 기자] 2022-02-28 15:03:59
오는 1일 국회의사당 본청 앞서 지지선언
'위기를 기회로 바꿀 유능한 대통령' 강조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28일 경북 경주시 황리단길에서 열린 '역사를 담은 경주에서 미래를 연다' 경주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삼일절을 맞아 애국지식인 10만명이 이재명 민주당 후보 지지선언에 나선다.
28일 민주당 선대위에 따르면 오는 1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애국지식인 10만명이 이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애국지식인 200여명이 대표로 참석하며, 민족대표 33인을 본따 애국지식인 대표 33인이 지지선언문을 함께 낭독할 예정이다.
이들은 3·1운동을 통해 우리 선조들이 목숨을 걸고 지켜내 소중한 가치들을 상기시키며 그 정신을 이어받아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위기를 기회로 바꿀 유능한 대통령, 국민과 국가를 편가르는 대신 화합과 평화를 지향할 유능한 대통령, 서민들의 고단한 삶을 돌아보고 누구나 인간다운 삶을 살아가도록 챙기는 진짜 유능한 대통령이 이재명 후보라는 것을 천명하고 지지를 선언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기미년 3월1일 독립선언은 현재진행형”이라며 “10만 애국지식인들의 지지와 변화의 열망을 이어받아 위기 극복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두려워하지 않고 앞장설 것”이라는 내용의 환영 및 감사 메시지를 보낼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송영길 민주당 대표, 우상호 선대위 총괄선거대책본부장, 노웅래 민주연구원장, 김경협 선대위 나를위한대한민국 상임위원장, 이한주 선대위 나를위한정책위원장, 이우종 나를위한대한민국 위원장, 김홍걸 의원(무소속) 등도 함께 한다.
[LIVE] 이재명 후보, 서울 집중 유세 - 이재명TV
[생중계] 이재명 후보, ‘3.1 정신으로 여는 대한민국 대전환!’
서울 집중 유세 (2022.3.1 오후) - YouTube
DJ·盧 유세 장소 찾은 이재명 "명동서 한판승 쐐기박는 큰 걸음 시작"
(서울=뉴스1) 이철 기자,전민 기자 2022.03.01. 15:52 (daum.net)
"선거 팽팽한 접전..다시 시작하는 각오로 섰다"
"증오와 분열의 정치 넘어 통합 정부 구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8일 저녁 경북 안동시 웅부공원에서 열린 '안동의 아들 이재명, 대통령으로 키웁시다' 안동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2.28/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일 서울 명동을 찾아 "이곳에서 '한판승' 쐐기를 박는 큰 걸음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명동 거리 유세에서 "지금 선거가 정말 팽팽한 접전이라고 한다. 저도 이런 선거를 처음 겪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이곳 명동은 IMF 외환위기 때 금모으기 운동이 시작된 곳이고 민주화 운동의 심장부"라며 "특히 명동은 진보개혁 세력에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1997년 김대중 전 대통령, 2002년 노무현 전 대통령이 마지막으로 유세를 했던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두 분 대통령의 승리를 만든 이곳에서 다시 시작하는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며 "민주화 성지, 역사의 현장에서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증오와 갈등을 심는 분열의 정치, 보복과 정쟁이 횡행하는 구태 정치, 이런 과거 정치를 넘어서 국민을 통합하고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진정한 통합정치, 국민내각 대통합 정부를 우리 손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조금 전 우리 사회 원로 종교인들께서 국민통합을 위한 연합정부를 만들어달라고 제안했다. 적극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을 하겠다'는 말없이 정치보복을 공언하는 정치세력이 이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겠나"라며 "아무런 비전 없이 '심판만 하면 된다', '저들(민주당)만 아니면 된다'고 정치하는 세력이 어떻게 미래를 만들겠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좋은 정책이면 '박정희 정책', '김대중 정책'을 가리지 않겠다"며 "오로지 더 나은 국민의 삶을 위해 모든 정치세력의 힘을 합쳐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결과로 국민에 검증받는 합리적·미래지향적인 정치를 보여주겠다. 분열과 증오의 정치를 끝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유세를 보러 온 서울시민들을 향해 "부동산, 집 문제로 너무 고생하고 있다. 우리의 부족함을 인정한다. 성찰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한다"며 "청년께 특히 죄송하다. 부동산 정책을 믿고 기다리다 '벼락 거지'가 됐다고 자조하는 분들 보면 가슴이 아프다"고 사과했다.
이어 "저는 시장을 중요시하는 시장주의자다. 왜곡된 수요를 고치고 공급을 늘려 수요와 가격 존중해야 한다"며 "내 집 마련의 꿈을 확실히 살리고 실수요자를 보호하고 투기는 확실히 잡겠다. 필요한 주택공급을 속도감 있게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마지막으로 "민주주의의 최후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며 "3월9일뿐 아니라 4~5일 사전투표도 있다. 저도 사전투표할 것인데, 전국 어디서나 아무 때나 할 수 있으니 사전투표해 주시고 안 하신 분들에게 전화·카톡 넣어서 투표를 권유해달라"고 호소했다.
첫댓글 일본군화발이 한반도로 침입해서는 결코 안됩니다.
이재명이 한답니다. 일본군이 절대로 못들어오게 만든답니다.
일본 잡귀신 잔당 토착왜구 친일파 3월 9일이 제삿날이 되기를
김구선생이 꿈꾸는 나라가 곧 이재명지사의 기본소득,기본주택,기본 대출 정책이 실행되는 복지 국가 입니다.
나를 위해,내 아들,딸의 장래를 위해 이재명지사를 응원해 주세요.
10만 애국지사들이 밀어주는 이재명
즉흥 연설에 실력을 보여주는 이재명
참 든든합니다...
[속보]이재명·김동연, 단일화 회동..'통합정부 구성·운영' 합의
https://news.v.daum.net/v/20220301181949711
103주년 3.1절을 맞아
정말 기념이 될 만한 뉴스가 아닐런지
정말 추카 추카~~~
10만 애국지식인들ㅡ
이재명후보를 지지선언,
좋은 소식이네요
국힘당을 절대로 지지해서는 안되겠지요
매국적페, 부정부패, 패륜패덕의 무리들은
청산제거 대상일 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