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후 7시30분께 경기 광명실내체육관 인공암벽장에서 등반하던 A씨(33)가 떨어져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암벽등반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암벽을 오르던 중 갑자기 자일(로프·둘레 9.7㎜×길이 60m)이 끊어지면서 14m 아래로 추락했다.
사고당시 A씨가 사용하던 자일은 지난해 6월 구입한 해외 브랜드 상품으로, 이 것에 B씨(35) 등 동료 2명이 연결돼 등반 중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자일 결함으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 파악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끊어진 자일 분석을 의뢰하는 한편, 인공암벽장 관계자들을 상대로 안전관리 규정을 제대로 지켰는지 여부를 확인 중이다.
-7월4일날 등반하다가 추락사 했다네요...자일도 몇번 사용안했구요~마지막 완료지점에서 3번정도 추락하고 재시도
하던중에 툭~소리와 함께 자일이 끊어지면서 추락했대요...(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ㅠㅠ)
괜히 걱정스런 맘에 올려봅니다...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늘 안전만이 최우선임을 잊지 마시고 등반하세요~
첫댓글 왜그래 겁나게...자일이 끊어질수도 있다고 생각은 했지만,,,설마했는데..등반전 다시 한번 자일 확인하는거 잊지 말아야 하겠지만, 확인한다고 제대로 알수있는것도 아니고,,,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지금 국가수에서 검사중이래요...혹시 저가자일을 구입해서 그런건 아닌지....자일 자체결함을 조사한다고 해요...자일판매사에서는 문제없다고 했다던데...암턴 늘 조심하자는 의미에서...그래두 난 등반이 젤로 좋던걸여~ㅎㅎ
아놔~! 볼더링만 해야 겠네 아 무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