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아직 자격증이 신원조회중인 19회 2차 합격생입니다.
제가 50대까지 공부를 하리라고는 상상을 못할 정도로 오래 하였습니다.
저는 1997년도에 제1회 소방시설관리사가 계시는 소방점검회사에 입사하였습니다. 비전공자이고 경력단절자가 워드자격으로 점검회사에서 소방점검보고서를 작성하여 소방서에 제출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재직중 유아교육학과를 2004년도에 졸업하고 그 다음해에 학사자격으로 소방설비기사 전기에 응시하였습니다.
비전공자인 저로서는 단한번만에 가질수 있는 자격증이 없었습니다. 상과출신이 공과를 하자니 너무 어려운 탓에 좀 돌아가는 방법으로 소방설비산업기사를 오전에 응시하고 오후에 소방설비기사를 응시하는 방법을 택하여 드디어 처음 소방에 입문하였습니다.
그이후로 소방설비산업기사 기계, 소방설비기사 기계를 응시하였고,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기능장에 이르기까지 정말 지겨우리만큼 달려왔습니다.
2014년 소방시설관리사 1차에 응시하여 합격하고 2014년부터 2015년 2차 이기덕원장님 강의를 들으면서 늘 잘 따랐지만 50점때로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때 공부하면서 그림으로 암기하는 화재안전기준 13회 소방시설관리사 박호순원장님을 알았고 뭔가 알것같은 희망이 보였습니다. 그 딱딱한 책이 이렇게 쉽게 와 닿고 가까워 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2016년 남편이 6대 메이저마라톤 마지막 도전인 런던마라톤을 예약하여서 16회 소방시설관리사 도전을 잠시 접어야 했습니다. 2016년 1차 도전을 못하고 2017년 이광재원장님과 1차를 달렸음에도 소방수리학 한문제 과락으로 불합격하였습니다.
이후로 이광재원장님을 다시 뵈올수 있을까 했는데 밴드 2018년 1차과정에서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용기주시어 매일 만나고 더불어 열심히 하시니 너무 행복하게 공부를 했습니다. 2017년 1차 과락은 2018년 합격으로 치유가 되었는데 2차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이구동성으로 한과목 응시자가 분리하다고들 했지만 반면, 설계시공은 오답으로 실수하면 끝이라는 생각에 2과목을 응시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공부는 2과목을 신청하여 가져갔지만 응시는 점검실무만 선택했습니다.
2015년에 들었던 이기덕원장님 주말 강의을 대신에 매일 매일 이광재원장님 강의가 힘이 되었습니다. 용기를 내어 매 순환과정을 성실히 따랐지만 진도별 모의고사, 파이널 300제 과정에서 제대로 성적이 나오지 않았고 매번 보고 쓰게 되었습니다. 결국 2018년 2차 점수는 40점대로 불합격! 희망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2018년 12월 대전 합격자모임에서 박호순원장님, 이광재원장님 나의 소방신들을 실제 뵙게되니 처음에는 부끄럽기도 했지만 다음번에는 꼭 합격자로서 다시한번 여기에 나타나리라 다짐같은 것이 생겼습니다. 그 자리에서 송관리사님의 공부 방법도 직접 들으니 내가 공부 해온 절대시간이 결코 긴 시간이 아니었음을 알았습니다. 고로 강의와 책은 최상인데 저의 공부 집중이 문제였습니다.
회사에서 끝나면 습관처럼 도서관으로 직진하여 밤12시까지 진행 되었지만 공부시간은 중간중간 졸음때문에 3시간을 넘지 못했고, 졸음 때문에 집중을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잠자리에 들면 걱정으로 편한 잠자리가 못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졸음이 몰려 올때에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자, 도서관 주변을 달리면서 원장님 강의를 반복하여 들기 시작했습니다. 똑같은 강의를 여러번 반복해서 들으니 이해가 되면서 암기도 되고 답안지에 재생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반복해서 듣는 관계로 청력에 문제가 생길정도로 들어 불편했지만 알아지고 답안지에 쓸수 있다는 자신감에 그때는 큰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추석을 전후로 주부로서 공부만 할 수 있도록 가족들의 전적인 지원, 회사에 연가를 내고 집중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저의 기본서는 이광재원장님 화재안전기준, 소방관계법령, 매일매일 밴드강의가 마지막 수험전략 이었습니다.
시험당일 새벽같이 시험장에 도착해서 계단 저편 어둠속에서 박호순원장님과의 만남이 행운이었고 화이팅 해주신 기운을 잊을 수 없습니다. 두분 원장님 고생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저같은 간절한 학우들에게 희망이 되어 주시길 기도합니다.
|
첫댓글 작년 대전모임에서 가방메고 혼자 가시는 뒷모습을 보면서 더 열심히 강의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합격하셔서 다행이고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제부터는 건강관리도 잘 하시구요
50대로 안보이는 동안이십니다!
꽃길만 걸으시길 빕니다^^
그러셨군요~ 원장님 덕분입니다
참 감사드립니다 ♡♡♡
인간 승리네요. 대단하십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ㅎㅎ
가족들이 끝까지 참아준것이지요~
축하 감사히 받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추카드립니다. 노력이 대단하세요. 처음에는 어떻게던 하겠던데 2번은 진짜 못하겠던데.합격추카드립니다.
가족때문에 포기할수 없었습니다
축하 감사히 받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정말 오랜기간이네오.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축하드립니다.
나이가 먹으면서 오래 걸리더라구요
축하 감사히 받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고생하셨어요~~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축하 감사히 받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축하 감사히 받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합격수기 너무 감사드려요~~ 이번에는 꼭 합격하시리라 믿었습니다^^ 시험당일에 엄청 일찍 수험장에 오셔서 공부하고 계시는거 보고서 직감했죠^^ 정말 축하드리고요~ 행복하세요^^
박호순원장님 그림과 스토리로 이해하는 암기법은 소방을 접근하기 어려워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늘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포소화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같은 50대 여자로서 부럽습니다. 저는 57.66으로 낙방했습니다. 성실하게 열심히 하신것 존경합니다.
그럼 담번에 꼭 붙습니다 포기하면 57.66점수 너무 아깝습니다♡♡♡
@포소화 합격자의 기운을 받으니 힘이불끈 솟아납니다. 감사합니다.
가슴 뭉클하고 코끝찡하네요 정말 고생많으셨으며 축하 듬뿍드립니다.. 수험생으로 대전모임 갔엇는데 박수 무한히 보냈습니다.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엄청 행복합니다
축하 감사히 받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인간승리 입니다
저도 내년엔 꼭 합격하겠습니다!!
넵!그마음이 절반은 이루셨습니다!
내년에 합격수기 기대하겠습니다 화이팅~
축하드립니다...늘 행복하세요
축하드립니다. 실례지만 몇점으로 합격하셨나요?
점수는 그리 높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