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nfobankusa입니다.간절히 원하면 이뤄진다고 합니다. 물론 님의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겠지요.
원하시는바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한인들이 미국으로 이민와 영주권을 받는 가장 많은 케이스가 취업이민입니다.
물론 시민권자와 결혼, 가족초청, 투자이민도 있으나 조건이나 현실적인 면에서 조금 쉽지 않지요.
취업이민은 님의 학사 전공을 근거로 관련분야에 취업을 해서 취업이민 3순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 5년간의 경력을 인정받거나 미국이나 한국의 대학원을 졸업해 2순위도 가능합니다.
단, 전공과 관련된 회사에 근무하거나 적어도 관련된 업무를 맡아야 합니다.
물론 회사 역시 이민국이 정한 기준에 맞아야 합니다.
테솔은 교육관련 자격증의 일종으로 미국에서 취업할 때 유리합니다.
그러나 정부나 미국회사에 채용되기 위해서는 영주권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한인 회사로 제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 정부에서 발급되는 자격증이 아닌 협회나 단체에서 발급되는 자격증 등은 이민국에서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전문기술을 배우고 자격증을 얻으시려면 미국 내에서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토익, 토플 등은 대학, 대학원에 진학할 때 도움이 되며 취업 등 실생활에는 큰 필요가 없습니다.
영어회화 역시 한국에서 준비하는 것보다 미국에서 영어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겠지요. 물론 가공할만한 님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 님에게 필요한 것은 대학을 졸업하신 후 님이 원하시고 하고자 하는 일을 찾는 것이 먼저이며 그를 통해 취업을 할 것인지 아니면 대학원으로 진학하실지 결정하는 것이 순서로 보입니다.
물론 미국 유학도 고려할 수 있으며 1~2년 현지에서 생활하며 충분한 정보를 얻어 이민을 준비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졸업을 남겨두고 짧은 기간이라도 미국에서 생활하시며 이민자들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면, 더욱이 유학생들의 삶을 보고 들을 수 있다면 이민을 준비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이민생활이 생각만큼 쉽지는 않기 때문이며 실제 한국으로 되돌아가시는 분들도 많이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족을 달자면 왜 이민을 가야하는지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하시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미래에 있을 시행착오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요,
잘 준비하셔서 뜻한 바 이루시기를 기원하며
이상 LA에서 미국이민생활정보은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