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7 3.0 TDI 엔진입니다.
12만Km 를 주행하는 동안 밋션오일 교환하지 않고 타시다가 변속슬립 현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난 후에야 급히 점검차 내방하셨습니다.
언더커버및 후레임 보조 멤버를 탈거해서 밋션오일 누유및 외형 점검부터해 봅니다.
밋션은 S트로닉 7단 DSG밋션입니다.
스캔상 별다른 폴트코드 없이 양호하여 예약잡고 DSG 밋션오일 교환 약속하여 오늘 재입고하셔서 작업 시작합니다.
우선 별도의 용기에 DSG밋션오일 드레인후 받아봅니다.
상태및 오일량 체크 목적입니다.
드레인으로 오일 회수후 밋션 오일팬 탈거하고 내부 오일휠터 탈거하여 폐오일 마저 회수합니다.
대략 6.2리터 정도 회수되었습니다.
밋션 외부에 오일쿨러측 외장휠터도 탈거합니다.
공간이 좁아 요래조래 어렵게 탈거했습니다.
부품 수급이 어렵다보니 호스를 풀어내다가 다른 오류가 생기는 변수를 없애려다 보니.....
탈거한 밋션오일팬, 내부 밋션오일휠터, 외부 원통형 휠터 입니다.
외부 오일휠터는 너무 오염되었군요.
오일팬 내부 바닥은 깨끗하게 세척하고 가스켓 옮겨 장착했구요. 가스켓 4군데에 고정키도 파손없이 조심스럽게 잘 옮겨 조립했습니다.
공급받은 신부품들 입니다.
새거는 항상 깨끗하니 좋아보이네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아주 양호하게 끝이 났구요.
준비했던 DSG 전용 합성오일을 오일 주입기에 7리터 가량을 채워준후 1차로 3리터 정도를 주입하고, 시동 걸어서 2차로 남은 4리터를 주입한후 일단 콕크막은후에 워밍업및 레벨링 온도에 도달할때까지 기다립니다.
스캐너상에 밋션오일 온도가 50도씨 정도되면 레벨링 콕크를 열어 오버플로우 시켜서 오일이 빠져 나올랑말랑 할때쯤에 레벨링콕크를 잠궈주면 레벨링작업이 끝이 납니다.
끝으로 시운전및 스캔점검후 이상없음 확인하고 출고하였습니다.
055-388-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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