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인들과 실내스포츠 배드민턴🏸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오스틴 유일의 한인 민턴 모임(Austin Korean Badminton Club)을 소개합니다.
현재 정모 시간은 목요일 8pm, 토요일 7am, 일요일 3pm 부터 이며 그 외 자유롭게 상시적인 번개모임도 갖고 있습니다.
오픈챗 링크: https://open.kakao.com/o/gpfDyLjf
💜 1) 배드민턴의 장점: 1. 실내여서 무더운 텍사스 햇빛과 자외선 걱정이 없다. 2. 스트레스 해소(세로토닌, 엔돌핀 상승, 코르티솔 감소 3. 근력 강화, 체력향상, 4. 칼로리 소모, 밸런스, 동체시력 향상 5. 혈당관리, 성장호르몬 증가
💚 2) 장소: Austin Badminton (Round Rock) 배드민턴전용 '실내체육관'이고 '에어컨 시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https://www.atxbadminton.com/
🧡 3) 운동복, 물병, 운동화(코트에 마킹이 남지 않는 non-marking shoes)또는 배드민턴슈즈
💜 4) 체육관 입장요금: 1일권, 10회권, 월회원권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월회원권은 골드멤버십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5) 운동을 꾸준히 하시다보면 실력은 저절로 늘어나니 걱정마시고 오세요! 그 외에 혹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총무(Jay)에게 문자(512-508-3215)남겨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여분의 라켓은 저에게 있으니 처음에는 그냥 오셔도 됩니다~ 그럼 코트에서 만나요!!
매일 하루 30분씩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에 더해 주1회 정도는 본격적인 스포츠를 하는 것도 조기 사망 위험을 낮춘다. 야마다 교수는 덴마크 코펜하겐에 살고 있는 성인 8477명을 25년간 추적 조사해 발표한 일명 ‘코펜하겐조사(2018년)’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코펜하겐조사는 8가지 운동 종목에 따른 개인별 수명 차이를 분석한 것인데, 운동을 얼마나 오래 했느냐보다는 어떤 운동을 선택했느냐에 따라 수명에 차이가 났다”고 말했다. 코펜하겐조사에 따르면, 테니스를 하고 있던 사람들은 평균 수명보다 약 10년 더 오래 살았고, 그 다음은 배드민턴(6.2년), 축구(4.7년) 순이었다. 수명 연장에 효과적인 운동 상위 3총사는 모두 구기(球技) 종목이었다.
반면 나홀로 운동인 조깅, 건강체조, 헬스클럽 등은 하위권이었다. 야마다 교수는 “구기 운동은 경기 도중이나 이후에 동료들과 서로 담소를 나누면서 소통하며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조깅이나 헬스클럽처럼 말 한 마디 하지 않고 외롭게 하는 운동과 차이가 있다”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운동을 하면 사회적 소속감을 갖게 되면서 건강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 나이대가 어떻게 될까요?
네에 안녕하세요~ 현재 20대부터 50대 후반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혹시 목요일 같은 경우 코트가 예약 된건가요? 아니면 사람이 차면 기다려야 할수도 있나요?
예약은 아니지만 저희 모임에서 한 두개 코트를 잡아서 돌려서 쓰고 있습니다.^^
골드멤버쉽은 가격이 얼마예요?
골드멤버십는 성인기준 월 60불, 청소년 40불이고 1일권은 13불+Tax, 10회권은 115불+Tax 입니다. 먼저 1회권으로 정모에 참석해보시고 월회원권을 하시는것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