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이네&Cj택배서비스는 개똥이네 판매도서 외 물품 발송은 집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집하건으로 적발 시 물품이 발송되지 않거나 추가 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으며, 이는 신청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또한, 유리나 사기 물품, 식품 등은 파손 및 변질 위험 때문에 집하가 제한될 수 있으며, 파손 및 변질 시 배상되지 않습니다. | |
---|
개똥이네의 CJ GLS 택배이용서비스는 판매자와 구매자께서 물품 거래 시 물품을 안전하고 저렴하게 배송하실 수 있도록 개똥이네의 제휴 택배사인 CJ GLS사에서 배송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며, 개똥이네는 직접 배송행위는 제공하지 않으며 배송업무와 관련하여서는 개똥이네와 무관하게 CJ GLS사와 회원 간의 계약으로 합니다. CJ GLS 택배서비스는 개똥이네 거래를 이용하시는 회원님께서 물품을 저렴하게 배송하실 수 있도록 CJ GLS사와 제휴하여 신청대행만 제공해 드리는 순수한 서비스이며, B to C 물품발송 계약이 아닌 C to C 물품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배사는 현재 CJ GLS 택배사가 유일한 상태임을 알려드립니다. | |
---|
1. 택배이용서비스 택배사 개똥이네와 CJ GLS사(1588-5353/1588-1255)와의 제휴로 개똥이네 회원님께 기본운임을 할인된 요금으로 배송업무를 제공해 드립니다. 단, 개똥이네에서 신청서를 접수하셔야만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 예약 시 할인적용 불가) 2. 택배이용서비스 요금 선불이며, 4,000원(중량 20kg 이하/세 변의 합 크기 160cm 이하/물품가액 50만원 이하만 가능) 입니다. 제주 지역은 3,000원이 추가되며, 이 외의 도서지역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3. 택배이용서비스 신청 개똥이네 회원 로그인 후 회원님의 판매도서 배송관리 상세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4. 택배이용서비스 흐름도
| |
---|
1. 개똥이네는 택배예약 접수만 대행하며, 배송업무와 관련한 모든 내용은 CJ GLS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CJ GLS 고객센터: 1588-5353/1588-1255) CJ GLS 고객센터에 문의 시 꼭 "개똥이네에서 신청하셨으며, CJ고객센터 예약번호 또는 운송장번호"를 말씀하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개똥이네 회원 로그인 후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로 접수하시면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택배이용서비스는 신청 당일 22:00시 이후 CJ GLS 본사로 일괄 접수되며, 일반적으로 신청 1~2일 후(휴일 제외) 담당기사분이 발송인 주소지로 방문하게 됩니다. 4. 택배이용서비스를 신청하셔서 접수가 완료되신 경우 금일 신청한 택배에 한하여 22:00시까지 개똥이네에서 취소가능합니다. 22:00시 이후 부득이하게 취소하셔야 할 경우에는 익일 택배이용서비스 목록에서 CJ 고객센터 예약번호 또는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시고 CJ GLS 고객센터(1588-5353/1588-1255)에 직접 취소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단, 신청하신 택배를 취소하실 경우 동일한 주문에 대해서 다시 택배 신청을 하실 수 없으므로 참고하셔서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5. 요금은 선불 4,000원이며, 착불배송은 불가능합니다. 제주 지역은 3,000원의 배송비가 추가되며, 이 외의 도서지역은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6. 개똥이네의 택배서비스는 개똥이네 거래장에서 도서 거래 물품배송 서비스에 한해 계약되어 있으므로 AS 물품 발송이나 업체 물품, 농수산물 등 계약 내용에 위반되는 신청의 경우 집하가 제한되거나 추가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리나 사기 물품, 식품 등 파손 및 변질 위험이 있는 물품의 경우 집하가 제한될 수 있으며, 해당 물품의 파손 및 변질 시 배상되지 않습니다. 7. 중량이 20kg을 초과하거나 크기가 세 변의 합이 160cm 이상인 경우, 물품가액이 50만원 초과인 경우에는 집하를 하지 않습니다. 8. 포장은 박스포장을 기본으로 하며, 유리와 같이 깨지기 쉬운 물품은 에어캡과 같은 완충제 등을 이용하여 흔들림이 없도록 10겹 이상 포장하여야 합니다. 파손 위험이 있는 경우 집하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9. 수취인 불명이나 주소와 연락처 오류 등 신청자의 과실로 인하여 반송된 경우 반송 배송비를 추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10. 물품의 배송지연, 파손 및 분실 등 택배 이용 중 발생한 문제는 CJ GLS사에 직접 문의 및 접수하셔야 하며, CJ GLS사의 택배이용 약관에 따라 처리합니다. | |
---|
|
| CJ GLS 택배서비스 신청: 회원님의 판매도서 배송관리 상세페이지에서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10 |
---|
택배이용서비스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 선불 4,000원(제주 지역 7,000원) 입니다. 단, 개똥이네 회원 로그인 후 신청하셔야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물품의 중량과 크기에 따라 추가금액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단, 중량이 20kg을 초과하거나 크기가 160cm[세 변의 합]를 초과하는 경우, 물품가액이 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집하가 제한됩니다.) | 택배이용서비스 택배사와 고객센터를 알려주세요. | CJ GLS사가 개똥이네와 제휴하여 회원님께 택배서비스를 제공하며, CJ GLS사의 고객센터는 1588-5353/1588-1255 입니다. CJ GLS 고객센터에 문의 시 꼭 "개똥이네에서 신청하셨으며, 고객센터 예약번호 또는 운송장번호"를 말씀하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 택배이용서비스는 통장이용서비스를 이용해야 신청이 가능한가요? | 아닙니다. 개똥이네 회원님께서 중고판매코너에서 거래하신 도서라면 배송관리 상세페이지에서 신청하시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택배이용서비스는 착불도 가능한가요? | 개똥이네의 택배이용서비스는 선불을 원칙으로 하며, 착불배송은 불가능합니다. | 택배이용서비스로 발송할 수 있는 물품의 제한이 있나요? | 개똥이네에서 거래하신 도서에 한하며, 물품의 중량이 20kg을 초과하거나 크기가 160cm(세 변의 합)를 초과하는 경우, 물품가액이 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집하가 제한됩니다. 또한, 제주도 이외의 도서 지역은 추가 도선료가 발생되므로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 택배이용서비스를 신청하면 언제 집하를 하나요? | CJ GLS 택배서비스는 일반 개인이 택배기사분이나 영업점에 바로 물품집하를 요청하는 것과 달리 신청하신 내역은 신청일 22:00시 CJ GLS 본사로 접수되어 중간 터미널로 전송되며, 중간 터미널에서 해당 영업점에 운송장을 전송하게 됩니다. 해당 영업점에서는 택배기사가 출력된 운송장을 가지고 방문하시게 되므로 일반적으로 평일 기준(주말과 휴일 제외) 신청 1~2일 후에 물품집하가 진행됩니다. 신청서 접수 이후의 모든 과정은 CJ GLS 본사의 시스템에 따라 진행되므로 택배 관련 문의사항은 CJ GLS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 택배이용서비스 운송장번호를 알고싶어요. | 택배이용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신청 당일 22:00시 이후 CJ GLS 본사로 일괄 접수되며, 택배이용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담당영업점과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사에서 운송장번호가 출력되면 담당 기사분께서 방문하시어 물품을 집하하게 되며, 택배이용서비스 내역에서 배송추적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택배이용서비스를 신청했는데 취소하고 싶어요. | 택배이용서비스를 신청하셔서 금일 22:00시 이전 배송상태가 준비중일 경우에 한해 개똥이네에서 취소가 가능하며 22:00시 이후 접수가 완료되신 경우에는 개똥이네에서는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신청하셔야 합니다. 접수완료 후 부득이하게 취소하셔야 할 경우에는 익일 택배이용서비스 목록에서 CJ 고객센터 예약번호 또는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시고 CJ GLS 고객센터(1588-5353/1588-1255)에 직접 취소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단, 신청하신 택배를 취소하실 경우 동일한 주문에 대해서 다시 택배 신청을 하실 수 없으므로 참고하셔서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 택배이용서비스로 배송했는데 주소오류 또는 수취거부로 반송됐어요. | 택배이용서비스로 발송하신 물품이 수취인 불명, 주소와 연락처 오류 등 신청자의 과실로 반송된 경우 반송 배송비를 추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신청하신 수령인 정보가 정확하나 수령인께서 수취거부를 하신 경우에는 발송인과 수령인께서 직접 배송비 부담 여부를 상의하셔서 결정하셔야 합니다. | 택배이용서비스로 배송했는데 물품이 파손 또는 분실됐어요. | 중고 물품의 경우 배송 중 물품의 파손 여부를 입증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파손에 대한 보상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물품포장 시 완충제를 10겹 이상 넣어 흔들리거나 외부 충격에 찌그러지지 않도록 튼튼히 박스포장을 해야 합니다. 물품이 분실된 경우 물품가액을 입증할 수 있어야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시어 CJ GLS사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