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39세 주부입니다 . 참으로 억울하고 속상해서 이렇게 글을 띄웁니다 .저는 3월17일 식사 대접 관계로 10여명 정도의 손님을 접대하게 되었고 그때 지불을 카드로 하고 자 했습니다 . 그런데 카드 정지로 쓸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참 기가 막히고 순간 당황 스러 웠고 창피함에 고개를 들 수 없었습니다 .그날은 제가 꼭 지불해야 하는 날 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여 요금을 지불했습니다 그날은 ( 3월17일) 일요일이라서 3월18일 오전 9시 30분 경 국민카드사로 전화를 해서 확인한 결과 연체된 사항이 없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국민카드는 전혀 없었고 삼성카드는 (본인소유) 지난달 연체금 이 95615원이 있었고 이 달 지불요금이 830200원이지만 아직 지급일(3월22일)이 아니었습니다 .
그런데 왜 벌서 모든 카드 에 정지가 되었냐고 물었더니 국민카드의 안내 하시는분 이 연체 5일 경과 후에 는 모든 전산망에 리스트가 올라간다고 하더군요 . 너무나 기가 막혀서 삼성카드사에 전화를 해서 물었습니다 "당신들이 연체 지불날 도 되지않아 어떻게 이런 상황이 벌어졌나 물었더니 " 손님에게 당신이라는 말 들을 필요 없습니다 "라고 하더군요 .
저는 그분개인에게 그런말을 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 그분은 고객을 위해 상담을 하시는분이고 전화를 받는다는 것은 그분이 삼성카드사를 대신하는 사람으로서 생각했습니다 .
삼성카드 책임자가 확인에 들어 갔고 서울은행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
.국민카드 전산직원은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국민카드가 남편명의 이므로 자세한 정보는 주지 않는 원칙으로 그냥 " 어떤 연체 없으세요"하고 묻고 삼성에 연체가 있습니다 라고 했는데 그 소리에 그러면 삼성카드입니다 라고 서스럼 없이 이야기를 했습니다 결국 서울은행까지 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은행에서 3월13일 전화로 연체된 금액 있음을 통보가 왔었는데
그래서 165만원 연체 금액을 현찰로 입금을 했습니다 . 그래서 생각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 그전부터 남편은 입원중 에 있습니다 )
그런데 돈을 받아 놓고 개인을 신용을 고려치 않고 계속 연체자로 등록을 시켜 놓아 모든카드가 정지를 당했습니다 . .지금 저는 남편이 한달 동안 투병중 이이서 혼자 모든일 을 해결해야 하는 세 아이의 어머니입니다 무지한 여자가 그런 것 도 모르고 3월 17일 당한 것 입니다 그런데 그것도 3월 18일 모든 상황을 제가 연락을 해서 해지를 한 것 입니다 . 그런데 아주 당연한 듯이 서울은행측 에서는 " 이제 사용하셔도 됩니다 " 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정말 황당했습니다 3월13일부터 18일까지 개인의 신용을 땅에 밟아 놓고 아무렇지도 않은 듯 이야기 하고 책임을 물으니 전산오류 등등의 이유를 주렁주렁 대더군요 제가 물었습니다.
입장을 바꿔서 제가 집에서 텔레뱅킹이나 인터넷뱅킹이 오류가 생겨 입금을 늦게 시키니 이해 하십쇼 라고 하면 이유가 되는 명목 일까요 라고 했더니 담당자 말 ( 당치도 않는 말씀이라고 하더군요 그럼 서울은행은 당연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고 저는 당치도 않은일 을 당하고 있으라는 이야긴가요 ? 만약에 저의 상황이 더 심각한 상황이 였다면 어떻게 보상 받아야 할까요 ? 오늘 저는 김포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대전으로 서울로 3시간 30여분동안 힘들게 통화하고 3살난 아이도 돌보지 못하고 1학년 아이도 하교시간에 마중을 나가지도 못하고 척추 디스크로 거동이 불편한 남편에게 아침시간에 가야 하는데 가지도 못하고 제 모든 하루의 일과가 엉망이 되었습니다 .
오늘 저는 간병인 을 쓰면서 까지 모든 일 을 혼자서 해결해야만 했습니다 제 잘못이 아니었는데도 말입니다 정말 힘들더군요 그런데 서울은행 카드 담당자 분이 전화가 왔는데 그어떻게 해주면 되겠냐 따져 묻듯이 하더니 그러면 우리의 연체 기록을 모두 없애주면 되겠습니까 ? 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어떤 방법으로든 그쪽에서 책임을 져야 한다고 했습니다.
더 이상 그일 때문에 지체 할 시간이 없었으므로 제가 1시간 후에 연락을 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겠다고 약속을 해놓고선 아무런 지금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었습니다 .저는 지금 매우 당황스럽고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가 쓴 모든 것은 사실이며 부족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서울은행 간부들께 감히 한 말씀 하겠습니다 .기업의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많은 사람의 노력이 필요 하겠지요 . 그럼 그것도 아십니까 기업이미지는 쌓기 힘들어도 무너지는 건 한순간이라는 것을요 . 저는 오늘 일로 인하여서 여러분께서 힘들게 쌓아 놓은 서울은행에 대한 좋은 인상이 사라졌습니다 .
저는 아직도 제대로 된 사과도 못 받았습니다 .
정말 제대로 된 기업이미지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고객한분한분께 정성을 다하십시오 그리고 사원 교욱 제대로 시키십시오 이글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 하시다면 메일로 연락해주세여 언제든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