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젊은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창업 일순위가 테이크아웃점이라고 생각 됩니다.
하지만 제가 많은 구입자를 만나다 보면 너무도 창업에 대한 지식이 없이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창업을 성공하려면은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우선 모든 창업이 그러하듯이 테이크아웃점 또한 목이 좋아야 합니다.
테이크아웃점의 좋은 목은 젊은 여성이 많은 곳! 즉 사무실 밀집지역과 여대생이 많은 대학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한 곳도 장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사무실 밀집지역은 주말을 타기 쉽습니다.
주5일 근무제가 자리잡아가는 요즘은 금요일 저녁부터 손님들이 줄기 시작하며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에는 거의 손님이 없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대학가는 방학이라는 긴 비수기 기간이 있습니다.
이런것들을 감안하기 않고 수익을 계산하면 나중에 손해을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에는 성수기와 비수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성수기는 여름철이며 겨울철에는 비수기입니다.
성수기와 비수기는 매출이 거의 배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물론 대학가는 방학기간이 비수기이며 특히 겨울방학은 대단히 큰 비수기입니다.
테이크아웃점 창업에 있어 수익을 계산할때는 이러한 비수기와 성수기에 대한 수익성를 꼼꼼히 따져보아야 실수가 없습니다.
요즘은 모든 업종에 있어 프랜차이즈가 대세입니다.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도 이제는 거의 대부분이 프랜차이즈업체가 장악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도 각양 각색이라서 외국의 거대한 브랜드부터 국내 중소 브랜드까지 참으로 많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업종과 달리 테이크아웃점은 5평 정도의 작은 평수에도 불구하고 커피머신등이 기계장비등이 상당히 고가여서 창업시 상당히 많은 비용이 듭니다.
보통 5평 정도의 커피 전문점을 오픈하는데 비용이 5천~7천만원정도가 듭니다. 상당히 많은 비용입니다. 여기에 보증금+바닥권리금 까지 따지면 대략 창업비용이 1억5천~2억원을 홋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테이크아웃점 창업자들은 보통 5천~1억원 정도의 매우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테이크아웃점을 찾습니다. 그러다 보니 상당히 목이 좋지 않은 곳으로 갈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목이 좋지 않아도 개인의 능력에 따라 상당히 많은 수익을 올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적은 비용으로 보다 많은 수익을 올리려면 본인의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어차피 소규모 창업은 본인의 인건비에 의하여 수익이 나오는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을 창업하시려는 여러분! 지금 매우 불경기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창업의 성패는 달라질수 있습니다.
부디 많은 노력으로 성공창업이 되기를 빌겠습니다.
출처 창업과이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