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가제 넣어봐야 아무 소용 없다.
일부 광고에 따르면, 자동차 첨가제로 연비 효율을 30%나 높일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미국의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와 미정부의 환경 보호 협회(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의 실험 결과, 미국에서 출시된 모든 첨가제가 연비 효율을 높여주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업계 관계자 말에 따르면, 만일 광고처럼 연비 효율을 높여주는 첨가제나 장치가 개발됐다면 진작에 모든 차에 적용됐을 것이라고.
창문과 에어컨, 연료 절약에 소용없다.
창문을 열어 높고 달리거나, 에어컨을 틀어 놓으면 기름이 더 많이 들어간다는 건 이제 무슨 상식처럼 여겨지고 있다. (창문을 열면 공기 저항이 더 커져서 그렇다고.) 모두 거짓말이다.
2005년에 컨슈머 리포트에서 실시한 공식적인 실험 결과에 따르면, 세단 자동차와 SUV 모두 고속도로에서 창문을 열고 달리거나 닫고 달리거나, 에어컨을 켜고 달리거나 끄고 달리거나, 연료 소모엔 거의 아무런 차이가 나질 않았다.
휘발유를 수요일에 사면 더 좋다?
미국의 몇몇 운전자들은 아직도 수요일에 휘발유를 사면 더 싸다고 믿고 있다. 주말에 휘발유 소비가 많기 때문에 정유사들이 토요일에 비싸게 기름을 팔고, 가장 소비가 적은 수요일에 가격이 제일 내려간다는 것이다. 토요일에 휘발유 가격이 알게 모르게 올라가는 것은 사실이긴 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수요일에 기름을 넣으면 더 싸다는 것은 아무런 근거가 없다. 차라리 주변에 더 싼 주유소를 찾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시동을 껐다 켰다 자주해도 기름 낭비 안 된다.
시동을 자주 껐다 켜면 기름이 더 많이 든다는 속설이 마치 운전자들에게 상식처럼 굳어져 있는데, 사실이 아니다.
요즘 만들어진 차들은 시동시에 기름을 최소한으로 소비하도록 돼 있기 때문에, 차를 쓰지 않는 동안에는 무조건 시동을 꺼 주는 것이 연료 낭비를 막는 지름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차가 막힐 때마다 시동을 끄는 것 또한 현명한 행동은 아니다. 차가 30초 이상 멈춰 있을 것 같을때 시동을 끄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렇다면 기름을 아끼는 진짜 방법엔 무엇이 있나?
기본적으로, 타이어에 바람이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타이어 안의 기압은 운전자의 안전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연료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Edmunds.com 2005년 실험 결과)
차 안에 쓸데없는 짐들을 빼 버리는 것도 기름을 아끼는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트렁크의 골프 클럽 같은 쓰지 않는 트렁크의 짐들을 빼 버리면 장기적으로 확실한 연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차종에 따라 크루즈 콘트롤 기능이 있는데, 장거리 운전에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크루즈 콘트롤 기능을 사용하면 고속도로 운행시 7% 가량의 연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기름을 아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제한 속도를 지키고 얌전하게 운전하는 것이다. 제한 속도를 지키고 급출발 급제동을 하지 않으면 1갤런당 3달러 정도라고 가정할 때, 최대 98센트의 연비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미국 정부에서 공식 발표한 바 있다.시중 연료절감장치 성능시험결과로서 실명으로 보도된 현황을 공개합니다.
많은 운전자분께서 연료절감기에 대한 피해로 인하여 연료절감기라고 하면 피해의식으로 인하여
편견을 가질 수 있기에 과거 연료절감기 중 1997년 ~2003년에 실명 보도된 보도 내용을 공지합니다.
1. 파워링 : 점화플러그에 반지같은 링을 끼우는 형식임
- 연료절감효과 : -1.5% ~ -2.4%(연료가 더많이 소모됨)
- 보도매체 : 98.12.01 (KBS, MBC, SBS),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소비자 보호원, 서울 북부지방 검찰청
2. 세이브웨이 :
- 연료절감효과 : -1.2%~0.7%(연료가 더많이 소모됨)
- 보도매체 : 98.12.01 (KBS, MBC, SBS),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소비자 보호원, 서울 북부지방 검찰청
3. 퓨얼키퍼 :
- 연료절감효과 : 0%
- 보도매체 : 98.12.01 (KBS, MBC, SBS)
- 시험주관 기관명 : 소비자 보호원
4. 싸이클론 : 흡기에 바람개비 같은 것을 장착하는 것임.
- 연료절감효과 : 0.8%
- 보도매체 : 98.12.01 (KBS, MBC, SBS)
- 시험주관 기관명 : 소비자 보호원
5. 에코마하 :
- 연료절감효과 : 0.1%
- 보도매체 : 98.12.01 (KBS, MBC, SBS)
- 시험주관 기관명 : 소비자 보호원
6. 퓨얼캡쳐 :
- 연료절감효과 : 1.7%
- 보도매체 : 98.12.01 (KBS, MBC, SBS)
- 시험주관 기관명 : 소비자 보호원
7. MPG터보 :
- 연료절감효과 : 1.7%
- 보도매체 : 98.12.01 (KBS, MBC, SBS)
- 시험주관 기관명 : 소비자 보호원
8. 파워테크 :
- 연료절감효과 : -4.1% ~ 0.2%(연료가 더많이 소모됨)
- 보도매체 : 98.12.01 (KBS, MBC, SBS),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소비자 보호원, 서울 북부 지방검찰청
9. 그린골드 :
- 연료절감효과 : -0.8%(연료가 더많이 소모됨)
- 보도매체 :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서울 북부 지방검찰청
10. 크라젯 :
- 연료절감효과 : -0.1%(연료가 더많이 소모됨)
- 보도매체 :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서울 북부 지방검찰청
11. 슈퍼택 :
- 연료절감효과 : -3.3%(연료가 더많이 소모됨)
- 보도매체 :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서울 북부 지방검찰청
12. 메가맥스 :
- 연료절감효과 : -1.7%(연료가 더많이 소모됨)
- 보도매체 :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서울 북부 지방검찰청
13. 이노나이즈 :
- 연료절감효과 : - 4.5%(연료가 더많이 소모됨)
- 보도매체 :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서울 북부 지방검찰청
14. 세기출력기 : 연료라인에 자석을 끼우는 형식임.
- 연료절감효과 : - 0.0%
- 보도매체 :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서울 북부 지방검찰청
15. 미라클 파워 :
- 연료절감효과 : - 0.0%
- 보도매체 : 98.07.09 (KBS, 추적60분)
- 시험주관 기관명 : 서울 북부 지방검찰청
16. 대우 엔파워 :
- 연료절감효과 : - 0.0%
- 보도매체 : 97.12.31 (중앙일보 : 판매금지명령), 98.01.13 (중앙일보 : 제조금지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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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터는 해당 업체의 홍보내용은 연료절감 10~40%라고 주장하였지만 허위임이 밝혀진 내용입니다.
17. 엠피지터보 : 자기에너지 연료라인직결
18. 그린골드 : 자기에너지 연료라인직결
19. 파워테크 : 자기에너지 연료라인직결
20. 퓨얼키퍼 : 자기에너지 연료라인외부
21. 퓨얼캡쳐 : 전자제어(연소계통제어) 자동차 실내
22. 세이브웨이 : 전자제어(연료계통제어) 자동차 실내
23. 크라젯 : 전자제어(과흡기 방식) 엔진실 내부
24. 에코마하 : 세라믹촉매 연료탱크 내 투입
25. 싸이클론 : 흡기 공기 소용돌이 흡기라인 내장
26. 파워링 : 자연흡기식 점화플러그
* 공공기관 검증내용 : 연료절감 효과 없음
1)환경부 자료 : 연료절약 0 ~ 5% - 교통 67230 - 1031호(97.12.29) - 시험기관:국립환경연구원 자동차 공해연구소
- 시험기간:97년10월 ~ 11월 (환경부 자료:1998년 12월 - 소비자시대 발췌)
2)소비자 보호원 주관 : - 1.5% ~ +1.7% 연료절약 (98년 12월 1일 KBS,MBC,SBS 보도자료 발췌)
3)서울북부지방 검찰청 주관 : - 4.5% ~ +0.7% 연료절약 (98년 7월 9일 KBS 추적60분 자료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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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터는 소비자 보호원에서 발표한 연료절감 효과가 없는 업체입니다.
27. 연비향상장치 성능시험 허찬회 98.9.29-10.28 CVS-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28. 연료절감장치(Pargio1) 신한기공 98.9.29-10.28 CVS-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29. HI TEKNO 명제테크노 98.10.26-11.25 CVS-75 한국에너지기술연구소 효과없음
30. 동광상사 연료부스터 동광상사 98.11.9-11.28 CVS-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31. β트론(가솔린자동차용) 미래로(주) 99.1.13-1.31 CVS-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32. TRRBO ZET 선명 C&T 99.1.12-2.11 부하 자동차부품연구원 효과없음
33. 파위스타(Power Star) 황호영 99.1.13-2.12 부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34. 가스노(가칭) 송익빈 99.1.27-2.26 D-13 자동차부품연구원 효과없음
35. 연료절감장치 (주)AST 99.2.5-99.2.18 CVS-75 자동차부품연구원 효과없음
36. KUSTA 이기호 99.2.18-3.17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37. β파이브(경유자동차용) 미래로종합 99.3.12-3.30 CVS-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38. 리버스텍 태종상사 99.4.19-5.8 CVS-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39. Solavite Diesel System 노동호 99.6.1-6.30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40. MRS 성능시험 윤치원 99.7.21-8.31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41. 자동차 윤활유 첨가제 맥스그린 99.10.1-10.31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42. KUSTA(경유자동차용) 기호택 99.10.27-11.11 CVS-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43. 그린스타 연승정밀 00.3.6-3.18 CVS-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44. 신형 점화플러그 동서기술 00.5.17-6.30 CVS-75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효과없음
45. 재연소장치 태안하이테크 00.10.1-10.31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46. 크린퍼펙트 크린퍼펙트 00.11.6-12.5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47. 토네이도 하나로전자산업 01.2.19-3.18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48. 내연기관의 수분공급발생장치 지제로 코리아 01.2.26-3.17 CVS-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효과없음
49. 슈퍼터빈-Z 보광산업개발 01.6.18-7.17 CVS-75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효과없음
50. 에너트론(연료절감기) (주)하퍼 02. 1.3-1.10 CVS-75 자동차부품연구원 효과없음
51. 엔진 매연저감장치 연승정밀 02.4.16-5.15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52. 세라믹신소재 삼정파워에너지 02.7.9-7.15 CVS-75 자동차부품연구원 효과없음
53. T-POWER 티파워 02.8.12-9.11 CVS-75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효과없음
54. RACS VETEA(주)/(주)라도 02.12.12-03.1.12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55. TORQUE MAX (株)和光興産 03. 1.15-1.24 CVS-75 자동차부품연구원 효과없음
56. 디젤엔진 매연여과장치 선도기술 03.1.20-2.19 엔진벤치 한국기계연구원 효과없음
57. 연료저감장치 카비아(BTS) 아주방송(주) 03.2.27-3.4 CVS-75 자동차부품연구원 효과없음
58. 연료및 공해저감장치 김현수 03.6.30-7.26 CVS 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59. 연료및배출가스저감장치 (주)아시아벤처링크 03.7.7-8.9 CVS 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60. 오메가30 연료첨가제 (주) 오메가30 03.8.4-8.30 CVS 75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효과없음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첫댓글 그러게 저런건 필요없다니까요..차라리 프러그 상태 체크해주는게 좋아요.
개인적으로차량정비잘하시고운전스타일만조금바뀌면연비는자동적으로올라갈터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