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 인견이 새 옷으로 갈아 입혀야 산다.
참 어려운 숙제이다.
이번 개발에서 느낀 것은 한계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것을 극복 할 수 있는 연구가 필요한데…….
첨단 프린트 패턴 개발을 위한 소재개발이 시급하며
오가닉 소재와 경쟁하기 위해 자연염색을
손쉽게 입힐 수 있는 소재도 함께 개발이 필요하다.
그 결과물을 위해 원재료에서 부터 소재개발이 연구되어야 한다.
특히 풍기인견업체가 개발한 우수상품 50점이 파리전시회를 통해
유럽의 바이어들로 부터 처음 선을 보이게 되며
풍기업체들이 스스로 마켓 테스트 및
쇼케이스를 경험을 통해
유럽시장에 자구력을 가지길 희망하고 싶다.
나는 그들이 패션시장을 이해하기위해
단순한 옷 이야기에서 부터 해방되기를 바라고 싶다.
옷은 그 시대를 표현한다.
옷은 인간의 영혼에 입히는 작업이다.
그리고 생산, 디자인, 판매 3박자가 협업을 통해야 산다.
그중에서 디자인개발과 텍스타일 개발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야 할 것이다.
인견이 가진 친환경적 특성과
다른 오가닉 소재와 차별화되는 기능적 특성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부분이나,
유럽과 미주시장에서 마켓 쉐어를 형성할 수 있는
트렌드에 부합하는 디자인적 차별성을
이번 전시와 패션쇼를 통해 제시함으로써,
한국 인견 상품의 글로벌 공략의 첫 발을 내딛게 될 것이다.
최복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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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제품이 유명한 프랑스 고급 기성복
패션쇼 쁘레타뽀르테에
2010.9.4~7까지 전시되는
풍기인견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우리고향 자랑 풍기인견의
새로운 변신 큰 성공 있기를 기원합니다
패션에 무딘 시보네 이지만
정말 예쁘고 아름다운 옷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