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 방글라데시 홍수피해 긴급구호 시작
해외 및 국내 아동 후원문의 : 기아대책 경남본부 055.275.9544
http://cafe.daum.net/kfhirun
방글라데시가 홍수로 국토의 3분의 2가 물에 잠기고 90여 명이 사망하는 등 극심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미 1천 4백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였고 104,000헥타르(260,000에이커)의 농지가 피해를 입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지역에서 물의 수위가
계속 높아지고 있어 홍수로 늘어난 물이 쉽게 빠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 피해는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여 안타까움이 더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아대책도 먼저 약 $3,000을 긴급구호자금으로 지원키로 하였고, 국제기아대책본부에서는 현지 상황을 분석하며 극심한 피해를 입은 지역을 중심으로 장, 단기 구호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는 지난 1998년에도 최악의 홍수로 700명이 사망하고 2천1백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 현지 상황 리포트
통계수치가 계속해서 바뀌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국영 방송인 BSS가 지난 수요일에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1천1백3십만명이 이번 홍수로 인한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만, BBC방송에 의하면 1천4백만명이 피해를 입었다고 전합니다. 아마도 홍수관련 데이터나 계절적인 홍수피해 상황에 대한 정확한 사실이 정치적으로 조작된 것 같습니다. 홍수로 피해를 입은 지역이나 사람들의 수는 빠르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여전히 물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수주 후에는 뱅갈만의 해수 수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홍수로 늘어난 물이 빠지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영방송에 따르면,대략 104,000헥타르(260,000에이커)의 농지가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홍수의 정도를 보여주는 지도는 www.ffwc.net 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특별히 웹페이지 왼편의 " Innudation map "을 보시면 됩니다.
* 결연아동(CDP-해외아동개발 프로그램) 피해 조사
Rishipara Community School 현재 학교는 문을 닫았습니다.
홍수로 인해 범람한 물이 마을로 들어와서 CDP 지역의 사람들은 홍수 방지 댐과 가까운 곳에 피해 있습니다. CDP 결연아동들은 안전합니다. 이곳에는 구호활동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수일동안 폭우로 인해 일하러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비가 그쳐서 사람들이 일을 나갔습니다. [참고 : John Marsden의 19일 편지에 따르면, 이 지역의 학교들은 홍수에 잠겼습니다.
Outfall CDP 현재 학교는 문을 닫았습니다. 홍수로 인해 범람한 물이 마을과 CDP학교의 운동장까지 들어왔습니다. 일부 마을 사람들은 CDP 학교 건물에서 대피해 있습니다. CDP 아동들은 안전합니다.
Chandpur CDP 3개의 다른 CDP 지역에서 CDP 프로그램을 운엉하고 있는데, 2개 지역은 이번 홍수로 인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CDP아동들은 안전합니다.
MSSUP CDP 아동의 3분의 2가 홍수로 인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홍수물이 아이들의 집까지 유입되었습니다. 일부 아동들은 마을의 공립학교에 대피해 있습니다. 도시 지역 아동들의 집은 폭우가 내린 후 물에 잠겼습니다. 모든 CDP 아동들은 안전합니다.
Harijan Pally CDP 이 지역은 도시의 내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홍수로 인해서 범람한 물이 마을까지 유입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폭우가 내릴 때마다 4-5피트 정도 물에 잠깁니다. 비가 올 때마다 우수가 8시간에서 10시간 가량 머뭅니다. 이곳의 CDP아동들은 안전합니다. [참고 : John Marsden의 19일 편지에 따르면, 이 지역의 학교들은 홍수에 잠겼습니다.
Help Center and Wari CDP 이곳 2지역은 아직 홍수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Wari 지역학교는 계속해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CDP아동들은 모두 안전합니다.
첫댓글 이태호간사님~ 여기서 만나네요...^^ 정말 반갑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