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귀뚜라미 기름보일러(순동20)와 귀뚜라미 일반화목보일러(kf-35)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연식은 5년이상입니다.
지난주말에 화목보일러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95점검이 들어오면서 과열과 저수위에 빨간불이 깜박거립니다.
가동이 안되니~ 꺼버리고 다음날 다시 켜면 이상이 없다가 또 같은 증상이 생기네요~
나름 기초지식을 습득합니다. 다른 지역의 A/S 센터에(회사가 있는 지역) 증상을 말하였더니~
직접 확인해봐야 알지만 1~2가지 부품을 교체해야 할것으로 예상하였고 그 예상되는 부품들은.....
저수위 센서(3,000원)와 연결커넥터(:전선12,000원)콘트롤박스(47,000원)의 이상인것 같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부품값도 미리 알아두었고 기술료와 출장비가 약 2만원정도 더 들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토요일 밤에 본사 콜센터로 A/S 접수하였더니(밤9시넘었는데도 접수를 받아줍니다.---> 나름 좋습니다.
일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출장온다고 전화가 옵니다... () 감사^^
기사가 살펴보더니 콘트롤박스의 이상이라고 합니다.
1.제가 위에 열거한 세가지 부품을 모두 교체하는데 얼마냐고 물어보니........
12만원이라고 합니다.(다 알고 있는데~과다청구하네요~정상청구는 85,000원이라고 합니다.)
2.그럼 콘트롤박스만 교체하는데 얼마냐고 물어보니.....
7만원이라고 합니다.(정상청구는 65,000원).....띠옹~ 뭬야~ 이놈봐라 살짝 괘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부품값이 얼마인데? 7만원이냐고? 물으니? 57,000원 이라고 거짓말을 합니다....ㅎㅎㅎ
콘트롤박스가 47,000원으로 알고 있는데 무슨 말이냐고 물으니? 얼버무리기 시작했음....(순간 당황한듯~함)
3.저수위 센서하고 연결커넥터만 교체하는데는 얼마냐고 다시 물어 봤습니다.
4만원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한번 거짓말 했으니 계속 거짓말을 해야 했겠죠...)
부품값은 얼마인데? 4만원이냐고 물어보니...
저수위센서 1만원,연결커넥터 1만얼마합니다.라고 했습니다....캬캬캬~
연결커넥터가 1만 얼마 한답니다??? 그러면 1만 100원이란건지 1만9000원이란건지? 뭐란 말이죠????
4. 정당한 부품값과 기술료를 말하라고 요구했더니~ 자기는 그 금액을 받아야 한다고 모라모라 그러더니~
자기는 부품을 팔러오는 사람이 아니다라면서 출장비도 요구하지 않고 가버리더군요....캬캬캬~~
3가지 모두 교체하는데는 기술료 부품값 포함하여 12만원이라는 사람이...
콘트롤박스만 교체하는데는 7만원이고, 저수위센서와 커넥터만 교체하는데는 4만원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나머지 1만원은 뭥미?????? 자기 용돈 달라는거였어요???
원래 따로따로 수리하면 비용이 더 많아져야 하는데~~~
거꾸로 비용이 적어지는 이런 난센스가 벌어지는것은 뭥미??? 캬캬캬~~
다음 날 본사에 강력항의 하였더니....
의기양양하게 돌아갔던 그 기사님...
(지속으로는 지 아니면 이 보일러 어떻게 고칠건데 하면서 의기양양하게 돌아 갔겠지요?)
자기가 잘못알고 있었다고 꼬랑지 내리고 사과 전화왔습니다.....잘못했다하니~ 용서 해야 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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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보일러에 대한 나름대로 기초지식을 가져야 한다.
비양심적인 인간들이 많아서...소비자가 아무것도 모를것이라고 생각하고~
이것저것 되는대로 부품 교체하면 나만 손해랍니다. (과도한 수리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A/S 접수는 반드시 본사 고객센터로 한다.
본사에 접수된 건은 본사에 보고하게 되어있습니다. 본사 하명건인데...
그래도 양심적일것이라는 희망을 걸어보는거죠
3. 영수증을 꼭 챙기고 본사 고객센터에 적정수리비용인지 꼭 확인한다.
(내가 알고 있으면 과다 청구를 막을 수 있습니다.)
기사들은 PDA를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본사에 A/S접수되면 바로 뜨고~
각, 부품들 소비자에게 적정하게 요구해야할 기술료들이 모두 뜬답니다.
그리고, 한가지 이상의 부품이 들어갈때 가장 큰 기술료는 100%로 청구하고,
나머지 부품교체의 기술료는 50%만 청구하게 되어 있더군요...
4. 교체한 부품은 반드시 보관한다.
보관한 부품은 반드시 다른곳에 정상유무를 판단하여 정상인 제품을 교체했을때는
환불요청을 합니다.
과다청구된 수리비는 다시 돌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만~~ 주의 하세요....
위에 말씀드린 이 기사는 그 센터에서만 근무한지 제가 아는것만 5년 입니다.
우리집 보일러를 직접 설치한 사람이라고 그러더군요~ 그 센터의 과장이라는 사람인데도...
기술료 청구하는 부분을(주부품 기수료 100%청구 다른부품 기술료는 50%청구해야함) 몰랐다...라고
변명을 했습니다. 모르고 했다는 것은 순 거짓말 입니다.()정치판에서 많이 듣던 소리를 이런 사람도 하는군요~캬캬캬
*** 이런데도 서민을 우롱하는 이 따위것들은 박살내버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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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그러게요...지식이 없으면 당한다니까여...세상 무서워요...ㅜ.ㅜ
체계적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참고할게요.
저희는 도시가스쓰는데
설무렵에 콘트롤박스 교체하는데 88.000원들었고
또 물넘쳐서 불렀더니 펌프교체라고 68.000원받드라구요...ㅠㅠ
과다 청구는 아닌것같네요...그래도 그 영수증 보관하고 계시면, 정당한 수리비용인지 확인해보시고요~
문제는 소비자가 그들의 수리를 신뢰할 수 없다는게 가장 큰문제인것 같습니다.
과다수리를 할때 우리는 알수없으니까요~ 믿고 맡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고쳐도 계속 물새길래
동네배관아저씨 불러서
벨브고쳤더니 안새는데요
그래서 전화해서 따져도
자기네들 주장만하고 소용없드라구요..쩝
전형적인 과다수리인 경우네요~ 멀쩡한 부품을 교체하고 수리비 받아가는 경우인데요~
위에 교체한 부품들을 어떻게 하셨나요? 확인해보고 정상제품이면 환불요청하시면 가능합니다..
자기네들이 가져갔어요...ㅠ
수업료 지불했다 셈치고,잊어 버리셔야 정신건강에 이롭겠네요...
다음부터는 당하지 마세요,,,에고...쩝^^
잘보고갑니다
오...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아예 귀뚤아미 볼러를 안쓰면 이꼴 저꼴 안보겠지요?
참...여러가지 신경써야 하는군요~~~~보일러 공부도 해야겠습니다.둘리지 않으려면요..
정수기를 설치하러 오던, 보일러를 고치러 오던, 기사가 눈치를 줄 정도로 옆에서 뚫어져라 지켜보는것도 중요합니다.
아는 것이 큰 힘인줄 알고 있습니다 많은 공부가 됩네요 .
아이쿠 여기는 그래도 양반이네요
전 보우텍 화레이 A/S신청을 했는데
수리기사와서 기름통 휠타가 막혔다고 하더니
이것저것 5가지 갈고는 288,000원이랍니다
노줄 52,000원 컨트롤박스80,000원 전자펌프66,000원휠타38,000원 감지기32,000원 출장비20,000원
노줄5,000원 컨트롤박스50,000원전자펌프30,000원 휠타000 감지기000 넘합니다
본사연락하니 고치기실으면 원상복귀해놓는답니다 A/S가아니라 협박입니다
이런 십장생 개고기 같은경우를 면하실려면 보일러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그렇군요,
요즘 어떤세상인데 지금도 ㅉㅉ
아는게 힘입니다.....대단하십니다.~~
귀한 정보 감사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고감동님처럼 저희도 같은회사 기름보일러와 화목보일러 쓰고 있습니다. 참고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알아야 할것도 많고
일단은 어설픈 제품은 구입금지 해야 합니다
구입비들고 수리비들고 속터져서 병원비들고
죽어라 벌어다가 엉뚱한넘 부양하는꼴 입니다
화목보일러의 조절은 나무량입니다....다른거 필요없고 가장 수동적인것이 최고입니다....사용해 보니까~~~ 둥지보일러가 좋테요.
보일러를 수리할 때는 이분처럼 어느 정도의 지식과 관련 수리비를 다 알아본 다음 부르는 게 좋습니다.
난 전혀 모르니 알아서 해주세요...
이것은 곧.
ㅎㅎㅎ
좋은 정보 나눠 주셔서 삼사합니다.
메이커 귀뚜라미 보일러를 설치 할려 했는데 좀더 생각 해 봐야 겠군요
정보 감사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