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36:1-7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봉사와 예물
모세가 브사렐과 오홀리압과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마음에 여호와께로 지혜를 얻고와서 그 일을 하려고 마음에 원하는 모든 자를 브르매 (2)
1.주의 일을 하는 자들에게 무엇이 필요합니까? 하나님은 어떤 마음을 가진 사람을 쓰십니까?(1-2)
2.주의 일을 할 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1)
3.모세는 주의 일을 할 사람을 어떻게 선출합니까?
오늘날의 교회는 주의 일을 할 사람을 어떻게 뽑고 있읍니까? 모세는 어떻게 마음에 원하는 모든 자를 불러 주의 일을 맡길 수 있었읍니까?(2))참고4:10-12)
4.이스라엘 백성들이 예물을 어느 정도 바쳤읍니까?(3-7)
오늘날의 신도들은 왜 교회에 쓰고 남도록 바치는 일이 적은 것 같읍니까?
거룩한 백성으로 하나님을 모실 성소를 짓는 대역사를 이루려고 함에 있어서 자금과 인력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인간의 사업은 인간의 지혜와 물질이 있으면 되지만 주의 사업은 인간의 지혜와 능력으로 되지 않읍니다. 지도자 모세가 어떻게 이 일을 감당하는가 살펴 봅시다.
1.마음에 원하는 모든 자를 부른 모세(1-2)
성막과 부속기구를 만들 일군들은 모두 하나님께서 지혜와 총명을 주셔서 모든 일을 할 줄 알게 하심을 입은 자들이었읍니다.(1)
그러면 어떤 사람들에게 이런 지혜가 주어졌읍니까?
그 일을 하려고 마음에 원하는 모든 자 였읍니다.(2)
주의 일을 하고자 하는 소원이 있는 자들을 주님께서 부르시고 그들에게 주의 일을 할 지혜와 능력을 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이들은 지혜롭게 주의 일을 했으며 제멋대로 하지 않고 무릇 여호와의 명하신대로 할 것입니다.(1)
모세는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실 때에 맡기시는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능력도 주신다는(1) 믿음을 자신이 체험했읍니다.(출4:10-12)
그러므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 주의 일을 믿음으로 맡길 수 있는 지도자가 되었읍니다.
2.너무 많이 바친 백성들(3-7)
성막을 짓고자 예물을 자원하여 자기 형편대로 바치도록하자 백성들은 기쁨으로 예물을 가져왔읍니다.
그런데 예물이 너무 많아 일군들이 일을 중단하고 모세에게 건의를 해야 할 정도였읍니다.(4-5)
공사를 시작도 하기 전에 이렇게 넉넉하게 기쁨으로 바친 예물을 하나님께서는 기뻐하셨읍니다.
예물을 바치는 그 마음을 더 좋아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처럼 헌신적인 봉사로 된 성막 가운데 즐거이 거하실 것입니다.
빚을 내가며 무리하게 성전을 짖는 교회의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곳에 쓰여질 예물이라면 지금의 성도들도 얼마든지 기쁘게 넘치도록 바칩니다.(고후8:1-5)
암송말씀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롬12:1)
오늘의 명상
하나님께서는 축복기도 받으려는 헌금봉투보다 먼저 우리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기를 원하십니다.(고후8:5)
출처: 한국강해설교연구원 글쓴이: 옥련지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