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놀이 중심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놀이로 편성하였습니다.
일 시 : 2024년 8월 15일(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총 9시간)
장 소 : 본부_동대문구 장한로18길40(4층)_서울 장한평역
오래된 미래!
있던놀이 + 없던UP된놀이=놀이인문학으로 재밌게 풀어내는 교육
비용 : 100,000원(교재,재료비,ppt자료,전래동요음원//식사 별도) /자격증발급비 별도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 선발급.후보강(취득요건-총3회_30시간)으로 편의제공
* 환불규정-접수마감 전까지 100% 환불. 검정당일 취소 20%공제후 환불
내용 : 놀이통합과정(유초등 전래.전통놀이,전래동요놀이,공동체놀이.강강술래 등)
- 자격증관리,운영자 진용근(놀자학교 대표) (sbrscool@hanmail.net)
주소 :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41가길15 / 홈페이지 : www.sinparam.net
참가 : 놀이에 관심있는 누구나 오셔도 됩니다.
* 재발급(갱신)을 위한 보강(4시간 이상)은 5만원으로 하루종일
↓연수신청바로가기클릭↓
https://forms.gle/rZUNKR3yPiPi37ZcA
놀이란 손잡기다!
인류는 관계맺기를 위해 손잡기를 한다.
손잡기는 사회적 동물인 인간의 가장 기초적인 행위이다.
요즘 아이들이 손잡기를 못하거나 두려워하는 건 가정폭력을 겪었거나 놀이결핍 때문이다.
놀이는 사회성 발달의 기초이자 관계를 맺어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아이들은 아직 관계맺기가 서툴기 때문에 수많은 놀이경험을 통해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하는지를 배운다.
놀이속에서 행해지는 손잡기_접촉(스킨십)은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이 호르몬은 '신뢰감'을 형성해준다.
학교에서 가르치는 첫번째 덕목은 '신뢰'여야 한다. 말로 신뢰를 가르치는 게 아니라 신뢰는 몸에서 비롯된다.
가족간에 신뢰가 가장 두터운 이유는 평상시 접촉이 가장 빈번하기 때문이다.
아이들을 사랑하거든 손잡기_접촉을 하라.
학교폭력을 예방하려거든 손잡기_접촉을 하라.
금쪽이가 많은 이유!
요즘엔 옛날과 달리 학교에 가면 한 학급에 2~3명꼴로 주의집중을 못하고 산만한 소위 금쪽이들이 많다.
이는 100% 뛰어놀지 못해서이다.
아이들은 폴짝폴짝 뛰어놀아야 전정계가 발달되어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교육당국(학교)에선 전래(통)놀이라 하면 실뜨기나 고누 등을 주로 떠올리는데
그건 놀이강사들이 놀이활동을 너무 쉽게만 해서 그렇다.
전래놀이의 70% 이상이 신체놀이라는 통계는 무엇을 말하는가?
아이들을 사랑하거든 손잡고 폴짝폭짝 뛰어놀아라.
앉아있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싶거든 뛰어놀아라.
놀자학교에서는 공동체놀이를 가장 중요시 여긴다. 무한경쟁에 노출된 아이들은 살아남기 위해 초등학교에서부터 과도한 학습으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21세기에 인류가 살아남을 수 있는 능력은 '공생.공존'에 있다. 한국 사람들은 나보다는 공생의 조건인 '우리'를 우선시하거나 강조한다. 공존 능력인 공동체를 복원하고 회복할 유전자를 어느 나라보다 타고났다 할 수 있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기쁨을 함께 나누면 그 기쁨이 배가된다는 것을 몸으로 습득한다. 친구들과 협력하면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고 즐겁다는 걸 몸으로 깨닫는다.
놀이는 이 시대에 필요한 생존능력과 창의성을 온몸으로 습득하는 과정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D0vG7gitUs4&t=677s
#전래놀이 #전래놀이지도사 #전통놀이 #공동체놀이 #전래놀이연수 #금쪽이 #관계맺기 #사회성발달놀이 #놀이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