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은 사냥속도를 조금 더 올려주는 재주
- PVP가 잦거나, 장시간 자동 사냥을 많이 한다면 체력
- 활력이 모자라지 않은 현재, 정신은 중요도가 낮다
캐릭터가 레벨업하면서 얻게 되는 스탯 포인트는 초반에는 무기 종류에 맞춰 메인 스탯에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40레벨에 도달하면 주스탯은 투자 상한에 도달하기 때문에 서브 스탯에 포인트를 분배할 필요가 있다.
서브 스탯은 체력과 재주, 정신이 있으며 각각 캐릭터를 강화해주는 방향이 다르다. 체력은 생명력과 생명력 자연 회복, 방어력, 최대 소지 무게가 상승한다. PVP 시 적의 공격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고 급사를 방지하며, 소지무게 증가로 인해 자동사냥 유지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재주는 근접/원거리/마법 회피와 공격 속도가 상승한다. 이 중 공격 속도는 매 포인트를 투자할 때마다 상승하고 회피는 번갈아가면서 오른다. 마지막 정신은 최대 활력과 활력 자연 회복, 기술 저항과 기술 공격력 증폭이 오른다.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서브 스탯은 재주다. 사냥 시 대미지의 대부분이 기본 공격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공격 속도가 빨라지는 재주는 보다 빠른 성장을 도와준다. 회피도 오르므로 전반적으로 사냥에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능력치라고 생각하면 된다.
PVP를 하는 경우가 잦거나 자동사냥을 오래 세워두는 경우라면 체력 투자를 고려해보자. 체력 투자 시 생명력이 높아져 적의 기습에 급사하는 상황을 모면할 수 있으며, 방어력이 상승해 생존력이 높아진다. 또한 최대 소지 무게가 증가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물약 등 소모품을 지참할 수 있어 자동 사냥에 유리하다.
정신은 현 시점에서는 우선도가 떨어지는 스탯이다. 정신 스탯이 효율을 보려면 일단 많은 액티브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사용하기 위한 활력이 부족한 상태여야 한다. 하지만 현재 아키워에서는 활력이 부족한 자원이 아니고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액티브 기술도 적기 때문에 기술 공격력 증폭 효과를 보기도 어렵다. 향후 영웅 스킬을 포함해 더 좋은 스킬들을 다수 갖추게 된다면 그때 초기화 후 투자를 고민해볼 수 있다.
첫댓글 재주가 최고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