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2년에 설립된 영국 캠브리지근처 의 오디오용 스피커시스템 브랜드 중 하나이다.
입문용으로 많이 추천되며 엔트리 제품군의 인기가 매우 많다.
디자인이나 설계는 영국에서, 제조는 중국에서 한다. 가격에 비해 성능이 상당히 좋은 편. 최근 오디오 브랜드 중 제품 리뉴얼이 상당히 빠르다. (거의 3년 주기로 신제품이 출시된다.) 또한 영국 브랜드라고 하여 나긋나긋한 사운드를 기대하면 안된다. 태생은 영국이지만 성향은 북미와 비슷하게 엄청나게 타이트한 저음과 휘몰아치는 고음이 특징.
자사의 제품에 금속 이름을 붙여 등급을 나눈다.[1] 원래 금도금이 된 '골드 돔 트위터'가 정체성이었던 회사이나, 리뉴얼 이후 고가형에는 '파운텍' 사의 리본트위터를 사용했고 최근에는 자사가 개발한 AMT 리본트위터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리본 트위터를 사용한다.
창사 이래로 ‘골드 파인 테크놀로지’와 같은 첨단 기술 개발에 적극적이며, 유닛에서 네트워크, 인클로저까지 모두 본사에서 일괄 생산하는 라인을 갖춘 세계적으로 몇 안 되는 스피커 업체이다.
제품 라인을 살펴보면, 플래티넘, 골드 GX, 실버, 브론즈 BX, 쉐도우, 에이펙스, 래디우스, MASS, 클라이미트, Ci 시리즈, 사운드프레임, 에어스트림 등 무척 다양하다.
첫댓글 형님 저 동욱입니다~ 잘지내시죠ㅎ
그래 잘지내지 니는 구미 에서 잘살고있나!!
@오일-장 예형님ㅎㅎ 차우차우 브리더로 월드클래스 됐십니다
@레드메인 오호 잘됬네 축하하고 대단하다. 앞으로 차우차우 계에서 니 이름 대면 게임오버네 ㅎㅎ
나는 핏불 월드클래스 다됬다가 나라법이 나를 잡아 내렸뿟다 국내 핏불계는 이제 희망없는 뿍대가 판 으로 전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