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이입니다 ~ ^^
24년 자격증 3개를 추가하면서 자격증 개수가 96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24년 목표 15개 취득에 많이 미달되어 아쉬움이 큽니다. 회계관리 1급과 투자자산운용사가 발목을 잡으면서 자격증 취득이 조금 늦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달에 2~3개를 취득하는 달도 많았으니 앞으로 더 노력해서 목표 15개를 채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반기에는 회계관리 1급 (5/18), 태양광 기능사 실기 (6/2), 투자자산운용사 (6/9)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최소 6개는 만들어야 될거 같습니다. 현재 이 자격증들은 원서접수는 모두 마친 상태입니다.
산업인력공단 필기는 합격률이 90% 이상이라 별로 신경쓰지 않는데 위험물 기능장 필기 (6/16) 시험은 조금 신경을 쓸려고 합니다. 위험물 기능장 시험은 1년에 2번밖에 없고 현 시점에서 가장 필요한 자격증이라 24년에 꼭 취득할려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저는 화학을 잘 하는 편이고 위험물 산업기사, 위험물 기능사 자격증도 이미 취득하여 실기시험도 어느정도 자신감이 있습니다.
자격증은 다다익선 이고 이 세상에 필요없는 자격증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력서를 적을때도 그 회사에 맞는 자격증만 선택적으로 기입하면 되고 특히 자기효능감이 매우 높아집니다. 저도 기네스북에 오르기 위해 자격증에 도전하고 있지만 자격증을 하나하나 취득할 때 마다 자기효능감이 매우 높아지는 것을 스스로도 느끼고 있습니다.
24년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기원 하겠습니다. 저도 남은기간 열심히 노력해서 목표를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별빛님 화이팅 하세요~~~~~~~~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룡이님도 파이팅 하세요 ~~
와.. 이 글을 읽고 동기부여가 됩니다.. 저도 열심히 뒤따라가겠습니다!
효자손님도 열심히 하셔서 원하는 목표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