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산방식당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이삼로 62
오전 11시 ~오후 6시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밀냉면 먹으러 여름이면 종종 가는 곳 ' 제주 산방식당 '
여러 체인점들도 있는데 저는 본점을 이용하는 편이예요.
밀냉면이랑 비빔밀냉면 각 8천원이고 수육도 판매하는데 막걸리랑 먹기 좋아요 .
밀냉면은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있어 특히 여름에 먹기 좋고
고명으로는 수육소스랑 수육조금이랑 삶은달걀 반쪽 그리고 채썬 오이가 올려져있고
새콤달콤한 육수가 시원~하니 30'c 넘기 시작하면 딱 이 냉면이 생각나곤 해요 .
주변에서 밀냉면 vs 비빔밀냉면 맛평가가 좀 많이 다르긴한데 개인취향에 따라 나뉘어지는듯 해요.
저는 그냥 냉면도 좋고 비빔냉면도 좋아해서 두가지 모두 괜찮던데
조금 자극적인걸 좋아하신다면 ( 이 냉면이 자극적이라는 말은 아니예요 ) 비빔이 아무래도 양념맛이 첨가되니 조금 더 맛있게 느껴지실듯요 .
고명은 삶은달걀과 수육 채썬오이 똑같아요. 아 수육 소스는 없더라구요 ^^
반찬은 깍두기랑 김치랑 소스 정도 나와요 .
사실 냉면 먹으면서 다른 밑반찬 생각은 잘 안나서 깔끔하니 한끼 딱 먹고 나오기 좋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는 점심으로 면을 먹고 저녁은 다른 음식을 먹는데 이것 또한 개인취향이겠죠 ㅎㅎ
면은 쫀득 거리면서 너무 얇지도 않고 너무 두껍지도 않아요.
아무래도 ' 밀냉면 ' 이다보니까 일반 냉면하고는 면 식감이 다르긴해요 .
저번에 갔을때는 이렇게 저는 비빔밀냉면을 먹고 함께 방문했던 이들은 밀냉면 각각 먹고왔는데요.
비빔밀냉면을 주문하면 육수가 따로 나오기도 해요.
그러고보니 이날은 김치 없이 깍두기만 나왔었네요 ㅎㅎ
저는 깍두기 국물을 살짝 넣어서 먹는데 이것 또한 호불호가 갈리죠. ㅋ
밀냉면 먹을때는 이렇게 깍두기 몇개 넣어서 풀어서 먹곤해요 .
이거 가지고 한창 인터넷상에서 설전을 벌였었는데 ㅋㅋㅋ 저는 좋아합니다 ㅋㅋ
화창했던 여름날 .
스쿠터랑 오토바이랑 대여하고 제주 산방식당까지 드라이브 할겸 다녀왔었지요 .
제가 대여하는 곳은 준바이크 라는 곳으로 2박3일 이상 대여하면 제주공항이랑 제주시외버스터미널 무료픽업 서비스 더하기 ~! 무료 강습도 해주시는데 여기 연습장이 꽤 커서 무료수강 받는거 편하고 좋아요.
용담해안도로 가까우니 연습 충분히하고 용담해안도로 두바퀴 정도 돌면 내가 오래도록 타고 다녔던 느낌이 들만큼 몸에 딱 달라붙어서 다음 여정을 이어가는게 편하더라구요 .
종류도 다양하고 빅바이크들도 대여가되요 ^^
저희는 제주 산방식당에 다녀왔던날 해안도로를 중심적으로 달렸었는데
제주 서쪽 해안도로 달리다 만날 수 있는 여름 휴양지 !
△▽ 곽지과물해변 좋아요 .
정식 개장하는 해수욕장으로 저또한 제주에 살면서 자주 가는 해수욕장인데 노천탕도 있고 (간단한 샤워정도 가능 , 수영복 입은채로~ ) 분수대도 있어 놀다오기 좋아요.
분수대에는 대부분 아이들이 점령하지만?ㅋㅋㅋ 저도 가끔씩 끼어서 놀다오곤 해요.
또 다른 해수욕장. 유명한곳이죠. △ 금능으뜸원해변이예요 .
바로 옆에 협재가 있는데 이상하리 만큼 협재쪽으로 많이 몰려서 금능은 그나마 조금 널널하다랄까?
△ 이건 협재해수욕장이고 두곳 모두에서 비양도가 정면으로 보이구요 .
수상레저를 즐기는 모습들도 아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스노쿨링 명소로 핫하기도 하지만 튜브라던가 물놀이 용품 대여도 가능하고
샤워시설들도 주변에 있어 몇년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물놀이 명소죠 ㅎㅎ
이 모든곳은 다 제주 서쪽에 있답니다 ~
숲길 하면 제주 동쪽인데 물놀이 하면 제주 서쪽이 좀 더 인기가 많지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