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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 ★
[이 기사는 스크롤 압박이 매우 심합니다]
과연 다 읽어 볼 사람이 있을것인가...궁금하네요...
인내력 테스트중....
안녕하세요 스킨제작자 카리우스입니다 [잠시 스킨에 대해서]
기자가 아닌지라 기사는 잘 쓰지않는데 전부터 쓴다 쓴다 하면서 안하게 됐네요
엔씨의 스킨의 반영 부분 인터페이스수정 업데이트..
만약 스킨 제작자분 들이 없었다면 스킨이없었다면
아마도 이건 이루어 지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어디서 활동 하시는분 들이든
스킨제작자분들 수고하셨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최근 엔씨가 유저의 의견과 생각을 반영하는 모습도 보여지기에
이런기사를 쓰게되네요
스킨처럼 먼가 달라지지 않을까 하구요,,
통제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이제부터
본론으로...
-리니지 사냥터의 통제구역-
[서버 마다 다르지만 크게 다를바가 없음]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바던전 [리니지에서 경험치와 아덴이 되는곳중 최고사냥터]
해적섬 지저호수 아덴벌이
해적섬 정령무덤 아덴벌이 및 오단드랍
수정동굴 2층부터 아이스 데몬 얼음여왕 탐
잊혀진섬 미노밭 고줌작업
마족신전 우호도 작업
고대무덤 칼바스 기안 연돌 제작 아덴벌이 작업
오크성던전 오크지역 레벨업/카오 풀기
그림자신전 2층/3층 레벨업 목적
선박의무덤 7~8구역 렙업목적
운둔자 지역 엡솔방 엡솔작업
오만의탑 50층 쿠거 뜰시 통제
오만의탑 60층 [턴사냥] 오만의탑 66~70층 몰이사냥
오만의탑 10층 6층 각 6층 휴식층에 막자케릭터
오만의탑 20층 16층 10~20층 카오풀기 법사 렙업몰이
오만의탑 70층 66층 라인법사 케릭 렙업목적으로 통제
오만의탑 86~90층 리치를 잡기위한 노력...
오만의탑 91층~100층 그림리퍼 1마리잡으면 16각 다굴로 텍피 들어올기세
테베 내부안 [작업및 견제]
개미굴 수호개미탐 여왕개미탐
다크엘프성지 [라바4층위] 기르타스 출현지역
각 보스탐
리치 나발 타락 죽음 야히 그림리퍼 머미로드 욕망의동굴 발록 [카배]
정령무덤 맘모토끼 심연의주인 제프레퀴 호루스 아비누스
라바던전 슬레이브 헬바인 바란카 라이아 그리고 준보스들
잊섬 그미노 몽환의섬 불대 물대 바대 땅대 유니콘 [같이치면 ? ]
잡을수없지만 갈수도없는 기르타스
리니지 절반 이상이 통제 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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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중립케릭터로서 갈수있는 지역들 입니다
오만 10층 [라인카오풀러오면 베르]
오만 20층 [몰이하러오면 내려감]
오만 30층 40층 오만 51~57층 턴사냥터 오만 61~65층
오크성던전 인간지구
잊혀진섬 [미노밭 제외한곳]
수정동굴 1층 몽환의섬
개미굴 [수호개미없는곳]
선박무덤 심해지역
지저호수 정령무덤 1~2구역
욕망의동굴 물 불 바람 땅 / 그신 1층 [자리잡기도 힘들지경] 둘중 한곳 선택
하이네던전 수중던전
티칼 테베 외부
기란던전[기란감옥] 최근 가장 인기좋은 사냥터
다음은 스샷으로 보는 통제 구역입니다
[통제라서 못간곳이 많고 일부지역만 스샷]
라바 정문 막자 5명의 케릭터가 입구부터 봉쇄를 하고있는 스샷
엔씨에 문의를 하면 죽이고 들어가세요라고 친절하게 대답해준다..
막자에서는 또 빠질수없는
기란던전 1층 에서 2층으로가는 입구에서 라인들의 싸움으로
자주 막고 싸우고 난리를 피우기도 한다
추방막대는 막자를 하지 못하도록 업데이트된 아이템이나
마방이 있거나 텔레포트가 불가능한 지역에는 사용할수가없으며
의도와는 다른 용도인 이레이즈매직을 풀게하는 용도로 쓰이고있다
그림자신전 2층/3층 좋은 경험치로 업데이트된 직후부터 바로통제가
이루어진 사냥터
그림자신전 자체적으로 좁기 때문에 1층 2층 3층 등
많은 인원이 사냥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다
너무 좁게 만든게 화근이 되었다 라고 생각하는 사냥터중에 1곳
보스급 통제 지역 대표적인곳 욕망의동굴 발록방
[들어가지 못하였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발록이 등장하는 지역으로 갈수있음]
[욕망의동굴 보스 발록은 카운터배리어 라는 3억짜리 기술서를 드랍함]
추억의사냥터가 되어버린 본던 자동케릭터들이 넘쳐나고 있는
생동감있는 스샷입니다 `ㅡ`
사던의 경우도 마찬가지 중국인유저? 자동?
정체를 알수없는 서먼을 활용한 작업이 한창인...사던
침공로 3층 약하면서도 경치도 나름대로 아덴벌이도 나름대로
잘되는 사냥터라서 역시 자동들의 최고의 인기사냥터 였습니다
자동이 말을 할수있다면 이렇게 말할거같네요
니몹도 내몹이고 내몹도 내몹이다...
이렇게보면 그런대로 갈수있는곳이 많은것같아도
가는곳만 가게된다는 [공감 X 100 ?]
하지만 제대로보면 통제사냥터가 더 많다는 것을 생각 못했던건 아닐까요
똑같은 계정비를 내면서 갈수있는곳 갈수없는 없는곳이 나뉘어져있다는
자체가 모순아닐까..생각해봅니다
그렇다고 그 거대한 라인을 상대하는건 참으로 어려운일
아무리 고렙 중립케릭터라도 그 1명을 상대하기에도 벅찰것이다
나는 70렙찍으면 라인들어가야지^^
내렙은 55 멀기만 하다... 70찍으면 스텟 이렇게 저렇게 별걸 다 생각한다는
[공감 X 100 ?]
현실은 75도 80도 힘든 싸움... 내가 70렙을 찍었을땐...그들은 80이 아닐까..
지금 현재 리니지는 서버랭커 100위안에 들려면 [서버마다 다름] 76~77레벨정도가 되야 겨우 들수있는 세상이 되었고
렙빨 마법 [스턴 어바 이레 [리덕션도 레벨효과] 게일 등]
그 때문에 70렙과 80레벨의 케릭값 격차는 엄청크며...
업하기가 힘들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레벨이 높으면 상대방을 이길수있는 조건이 갖추어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런 격차를 두고서 중립이 모이면 달라질수 있는가..
사람들은 PvP서버에서 하고있으면서도 단합하지 못한다고 보여집니다
[단합하면 이길수있어요! 중립모이면 이길텐데..왜 못이기냐 할수있어]
[결국 할말은 혈가입하세요...]
참 난감하다 나는 분명 의지가있는데 몸이 [게임상 케릭이] 따라가지않는다
[공감 X 100 ?]
레벨의 격차...그점을 염두에 두고
엔씨에서는 지난해 아크양병설로 유저의 케릭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실행 하였다고 생각 하지만
허나 렙업을 못하는 사람은 못하는 대로 이유가있으니 그건은 바로 시간..
예전보다 좀더 쉬운 레벨업의길이 열렸음에도
아크양병설은 터무니없는 꿈?같은것이 현실...
아무리 용쓰고 이길려고 하여도 이길수 없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것입니다
[ 레벨 ]
위에서 말한것처럼 100위랭커에들려면 76~77정도...더이상 말안해도...
[ 장비차이 ]
[라인은 현질의 제왕 ~,~ ]
[약값 복구비]
[필드 100% 참여시 요즘 고렙 컨트롤좋은 라인유저도 하루에 1~2번정도 죽음]
[아프리카방송만 보더라도 마찬가지 결과]
[ 세력차이]
[중립 다 모이면 라인보다 많아도
[실제로 모이는/모일수있는 인원은 더 적다는거... ]
[ 컨트롤 ]
[아무래도 라인케릭들이 전투경험이 많기에 보다 많이 죽일수있다는점]
[그로인해 점점 줄어드는 숫자 서버이전의 활성화...]
[자금력..의 압박 ]
[2 3]의 상황과 동일한 내용이나 테베 티칼 공성전 라바4층등
[ 24시간 돌아가는 라바4층 사무실...지키지 못하면 질수 밖에없다 ]
[초심을 잃는 타락의길]
[ 결국 이겨도 똑같은 상황 통제는 사라지지않는다 ]
[보통 초심을 잃어버린다고들 한다 처음엔 통제해제 이기면 내 사냥터]
[답변:왜 그러느냐 물어보면 내가 열심히 싸울때 너희는 돕지않았다]
[내가 열심히 싸워 이겨서 편하게 사냥하는 자체가 좀 보기 그렇다 라는 의견이 대부분]
정말 순수한 의지 [통제해제] 만을 생각하고 전투해온 유저가 분명 있을 것이다[ 초심을 잃지 않는 사람이라면 허탈한 마음에 그라인에서 나오게된다 ]
[리니지에는 평화가 오지않는다]
통제 라는것이 본인의 의지대로라면 얼마나 좋을까
라인중에서도 통제를 악날하게 하는걸 원치않는 유저도 존재한다
하지만 서버이전으로 인해서 악행?을 저지르는 무리의 라인들이 늘어났고
[보통 용병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상대편라인에선 어디 어디 통제해요 우린 하지않습니다
알고보면 여긴 안하고 저긴 합니다..
이 말들은 자신의 편을 모으기 위함이다
통제를 적게한다는 의미는 몇가지로 들수있는데
첫째는 안하는것이 아니고 못하는것이며
둘째는 통제를 적게하면 자신의 편을 끌어들일수있다
그리고 나서 이기고 나면 [적라인이 단체 서버이전]
상황은 바뀌지 않는다 똑같이 통제하고 심지어 더 악날하게 하는 라인도 있다
누가이기든 항시 결과는 똑같다 라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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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그들의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상황 1 ] 대규모 필드전에서는
테베/티칼의 경우 돈이되기 때문에 공성전보다 치열한? 전투가 이루어진다
실제로 공성전은 참가안해도 테베 티칼은 꼭 참가한다는 말이 있을정도
라바4층은 같은 라인이라도 [전투도움 이외에] 사냥자체를 할수없는 서버도
존재하며 상대를 이길려면 상대를 제압하려면
통제를 해야하고 그 사냥터의 자금력을 자신의라인에서 얻어야
승리를 할수있기 때문에 그럴수 밖에 없다고 한다
물약값만해도 지금의 라인의 전투에서는
하루 200만도 빠지는 복구비도 포함하자면 엄청난 자금 압박?이 오는건 당연하다
75렙정도의 고렙도 하루 1~2번도 눕는 시대 [전투 100% 참여시]
[컨트롤 문제가 아니다 다만 세력차이일뿐...]
[컨트롤 어느정도되면 적정 수준 비슷비슷하다 다만 팀플이 되느냐 마느냐 일뿐]
개인의 문제가 아닌 컨트롤 못해서 죽는것이 아니다
[상황 2] 1대1이나 소규모 필드전에서는
기사의경우 적을 확실히 제압하기 위해선
2300만원짜리 집행검을 들어야하는 [라인기준] 시대로 접어들었다
사람 욕심이란....
다엘은 흑왕도에 방어구 높아야 닷지효과좀 보는데...
요정의경우 타락의부츠 금날[여왕금빛날개] 최대한 피통을 늘리려 [죽지않으려]
레어템을 선택하게되고
법사의경우 디스 엡솔은 필수이고 아니면 힐올 이뮨법사로 전락하게된다
사람욕심이라는게 엠틱좀 늘리려면
리치로브 흑장로샌달 테베벨트 쌍호루스반지 데몬지팡이를....
공식 홈페이지의 아바타 이레 디스 실험 결과는
무려 1200~1300피가 1방에 빠진다
이레 아바타 디스는 실전에서도 많이 사용된다는점
지금도 아바타의등장으로 고렙도 속수무책으로 쓰러지고있다는 사실..
디스법사가 몇이나된다고 장비좋은 라인케릭이 몇이나된다고
그런 고렙이 몇이나된다고 라고 생각 하면 큰오산이다
케릭터 하나 하나가 강한 상대이며
자신이 싸워야하는 입장이라면 그들도 내적이고
그들과 싸워서 이겨야할 상대이다 피해다니면 절대 이길수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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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레벨이나 장비에 대한 욕심은
이 사람의 욕심이 끝에 다달아서..여기까지 오게 되어 버린것이다
지금도 강한데 계속해서 더 강해지고 싶어 한다
그 욕심이 지금의 일반유저와의 격차를 만들고 있다
지금 이순간에도.........통제는 현재 진행중이다
필자의생각은 통제에 대한 방지로
보라돌이 시스템 시간을 1~3분이상으로 늘리고
반격을 하지않을시 [보라가 아닐시]
죽으면 경험치 다운이 없도록 하면 좋지 않을까..
반격이나 싸움할 의지가없는데 렙업하러왔다가 렙따하고 갈 상황에 놓인다..
[딱히 이 방법이 아니더라도 통제에 대한 규제는 필요 하지 않을까?]
또한 물약값을 지금의 4분의 1로 낮춰야한다고 생각한다
리니지 라인중에 사냥으로 아덴을 벌어서 전투 참여 100%하는 유저는 거이없다
전투에 필요한 약값이나 기타필수템을 충당하려면 24시간해도 어려운게 현실
전투 참여도가 높으면서도 순수 사냥아덴으로만 싸움을 하는 냉정히 말하자면 그런 유저는 없다
격렬하게 전투후엔 아덴 200만정도 그이상도..나가는데
사냥으로 충당할 수 없기에
자금 지원을 받을려면 라바4층을 먹어야하고 테베 호루스를 잡아야하며
공성전에 참여해야한다
이기는 조건에 사무실이 있어야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는것이다
싸움도하고 거기에 필요한 기본적인 약값을 충당해 낼수있는가 없는가
그 자금력을 해결해주는 것이 사무실..
오래전 과거부터 공성전을 해서 세금을 얻어내는것이 승리의조건 인것처럼
다른 사냥터도 그렇게 먹고있어야/차지하고있어야 이길 수 있다는것..
이렇게 될수밖에 없던것이 근본적인 원인은 경치와 아덴일것이다
각 사냥터 별로 아덴벌이 또는 경치 차이가 나고 벨런스가 맞지않아
지금에 이 지경까지 오게된것이 아닐까
필자의 생각은 통제를 하고 안하고는
라인 유저의 자유가 아닌 타락이 아닌가 싶다
라인유저의 이기심 때문에 그것이 정당화될수있을까?
이제는 통제는 당연시 여겨지고있다 과언 당연한 것인가..
사냥은 리니지의 70%이상의 컨텐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다수의 일반유저가 리니지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사냥이라는 시스템을
사용할수 없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
대부분의 유저가 사냥만 사냥만 하다가
접는경우가 허다할정도
[이게 진정한 리니지를 했다고 볼수있을까...]
[꼬우면 라인들어가] = [클래스분쟁에서 꼬우면 다엘키워 꼬우면 기사키워]
같은 이치의 말투의 댓글 분명 달릴것으로 보여진다
리니지의 꽃은 공성 또는 필드전..
렙업의 근본적인 목적은 전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것이며
설사 난 딱 70렙을 목표야] 라고 할지라도 문지방 한번쯤은 해보았을것이다
누구나 가끔씩은 칼질을 해보고싶은 마음이 있을것이며
언젠간 나도 싸움을...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기에..
사람들은 pvp 서버를 한다고 볼수 있을 것입니다
어느 시점이였을까..
어느순간부터 격차는 너무 나도 커져 버렸다..
옛날 옛날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내렙이 비록 48렙이지만 공성전에 참가 하겠어
나를 치면 0.1초의 동물적인 반사신경으로...
[그저 생각이나 고려를 하지않고]
때리던 그 시절과 지금은
마치 다른 게임을 하는것같다
정리해 보면
첫째
통제를 통해서 사무실에서 아덴을벌어서 전투를 할수있는
자금력을 대줄수있어야 적라인을 제압할수있는 게임상의 구조
라바 4층을 사무실에서 하는 대가로 일정 자금을 대주는 역할
마치 악어와 악어새를 보는듯하다
둘째
중립연합이 모여서 이길수있는 조건중 하나
어느 라인이건 한쪽에 붙어야한다
하지만 어떠한 라인이든 그러한 사무실이 있어야 이길수있으며
[라바4층경우 24시간 지켜 내야한다]
또한 그러한 사무실이 있기에 통제는 사라지지않는다
즉 이기든 지든 결과는 상황은 그대로..
셋째
짜디짠 리니지 아덴과 아이템 드랍률이 사냥터별로 너무나도 차이나는
사냥터별 벨런스문제?
일반유저들은 사냥터 제한으로 인해 레벨 또는 장비가 뒤쳐지는...상황
넷째 라인유저의 끝없는 욕심이 만든 결과
같은 돈을 내고 게임을 하나 70%이상을 차지하고있는 사냥이란 컨텐츠를
할수있는곳 없는곳 나뉘어져있다는것 자체가 모순 아닐까
다섯째.....
엔씨의 게임운영관리와 라인이 만든 합작품
그것이 통제이다
이 기사가 리니지팬사이트 기사중에
가장 날카롭게 말한 또는 가장 현실적으로 말한 기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걱정하는것은 플포의 경우로 보자면
가끔 특정기사가 내려지는 일도 발생 하였다는것을 들은적도 있었고
이 기사는 그러지 않았으면 합니다
전 엔씨나 리니지 자체를 물거나 해칠려고 `ㅡ` [전 물거나 해치지 않아요..]
하는것이 아닌 순수한 유저로서 리니지를 걱정 하기에 이런 글도 이런 기사도
쓰게되었습니다
리니지를 즐기는 유저라면 바램은 누구나 똑같을겁니다
즐겨야죠 스트레스 받으면 그건 게임이 아니잔아요
엔씨 개발자 분들
이제는 고려가 아닌 바뀔때 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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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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