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 lpi모델과 yf소나타lpi모델의 엔진룸에서 차량실내에 4g배선을 통과할수있는 방법 또는 구멍을 찿는데 여기저기 동호회나
자료를 찿아봐도 없네요. 카로텍에서도 자료가 별로없어 문의합니다. 오늘 땡볓에 찿아봐도 거의 없네요.k7등 다른 차량보니
운젼석실내에서 엔진룸으로 나가는 것이 보이던데 사진등에서 자세히 나타나 있지 않아서 그럽니다. nf나 yf 먼져 설치가 쉬운차량에 엊그제 구매한 6800을 장착하고 다음 여유가되면 또다른 차에 설치하려합니다 . 낮에 두차 엔진룸을 보니 엔진을 중심으로 라디에타반대편에 차체와 엔진룸과의 격벽 사이가 6800이 설치될 공간이 배선 및 센서라인을 조금만 밀어주면 설치된 공간이 있더군요
그래서 케이스(220~240*180)*60(밴드)를 만들어 배선을 연결하고 격벽에 피스나 볼트로 고정할 수 있을 것 같읍니다 예전 저도 손재주하면 남들이 알아주었건만 지금은 한손으로 타자치기도 어려운 중중장애자가 되어서 도져히 방법이없어 젋은 아들녀석 시키자니 제가 알아야 하겠기에 동호회 여러분의 도움을 얻고자 합니다
첫댓글 엔진룸에서 실내로 배선을 넣는 방법은 여러자기 입니다.
1.홀카터로 천공해서 뚫는 방법(가급적 권하지 않습니다.)
2.핸들 하단에 보시면 엔진룸에서 실내로 인입되는 배선 뭉치가 있씁니다.
3.운전석에서 본넷을 여는 케이블(당기는 방식)을 따라가보면 엔진룸밖으로 나가는 본넷부분과 연결된 케이블이 있습니다..
제 경우는 3번 본넷 여는 케이블의 여유 공간을 이용했습니다.
운전석에서 엔진룸으로 나가는 본넷용 케이블의 끝을 보면 고무같은 것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그 고무를 비집고 배선을 넣으면 2개 정도는 충분히 들어갈 공간이 있습니다.
차종마다 배선의 위치와 굵기는 다르지만, 대부분 대동소이합니다.
소나타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운전석에서 하단 바닥의 커버를 벋겨내시고,
배선 하나씩 살려보시면 연장되는 구간의 배선들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좋은밤 되세요...
운전하는데 발에 걸리거나, 불편함이 없도록 그리고 인입해서 실내로 들어오는 구간을 깔끔하게 마감하시고 휴즈를 이용해서 1차 보호를 하시면 됩니다.
nf는 4게이지 통과할 공간이 없습니다
그냥 뚫어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
엔진룸에서 휀다커버내부를 통해 휀다인슐레이션하단 고무빼킹을 통과해 운전석좌측하단 도어커넥터있는 부분으로 빼내는 방법도 있어요
좌우측 다 해봤지만 썩 쉬운일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