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35 전투기 ALIS의 경보 중 80%가 허위경보
http://www.defensenews.com/story/military/2015/04/15/problems-facing-f35-maintainers-automated-system/25781075/
미국의 마이크 터너 하원의원은 4월 15일 F-35 라이트닝 Ⅱ 자동 물류 정보 시스템 (ALIS)에 대해 ALIS가 내는 경보중 80%가 허위경보라고 밝혔다. ALIS는 기체의 고장 부분을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전투기의 유지보수 문제로 설계된 F-35는 고도의 호객행위에 차세대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전투기의 개발을 더욱 지연 시킬수 있는 문제에 시달리고 있다.
F-35의 ALIS는 관리자가 전투기에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며 그것은 작동 및 교체부품을 식별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무엇이 잘못하는지 간략하게 설명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것은 새로운 전투기의 유지 보수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기 위해 판도를 바꿀 기술로 선전되고 있다.
그러나 플로리다의 에글린 공군기지에서 지난달 관리자들과 이야기를 하던 하원 군사 전술 항공 및 육상 소위원회의 구성원은 다른 이야기를 들었다. 메인테이너가 ALIS에 의해 특정된 문제의 80%는 허위경보(false positive)라고 말했다. 또한 프로그램을 간소화 하는게 아니라 유지 보수가 느리고 부진하다고 청문회 소위원회 위원장 Mike Turner 의원이 화요일 R-Ohio 청문회에서 말했다.
우리는 얼마나 많은 허위경보인지 물었을 때 나는 그것이 새로운 시스템이기 때문에 높은 숫자가 될것 이라고는 생각했다. 그러나 그들이 80%를 말했을 때 난 어리둥절했다고 터너가 말했다. 문제는 전투기의 공군 해병대 및 해군 개량형에도 영향을 미친다.
크리스토퍼 보그단(중장) F-35 프로그램 집행 책임자는 무기 체계의 중요한 부분으로 다루어지고 있는 것과는 반대로 너무 긴 시간 전투기의 개발을 위해 ALIS는 군더더기가 더 많다고 말했다. 그 결과 프로그램은 우리가 ALIS를 개발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었다. 이 프로그램의 코드는 500만 라인을 포함하고 있으며 아직 갈길이 멀다고 보그단이 말했다.
시스템은 전투기를 운영하여 서비스 멤버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장면을 연구 개발 및 취득을 위한다고 Sean Stackley 해군 차관보는 말했다. 허위경보(false positive)의 문제는 매우 현실이라고 Stackley가 말했다. 신뢰성 대응에 대한 우려는 전쟁이 전투기를 알려주는 ALIS의 적절성은 우리의 우선 순위 목록 상단에 있다.
향후 이 솔루션은 하나의 간단한 업그레이드 만으로 되지 않는다고 그는 말했다. 프로그램은 알려진 부족을 포착하는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를 테스트하고 있지만 바로 되지는 않는다고 한다.
ALIS 시스템은 현재 약 1,000 파운드의 전체 컴퓨터 랙이며 캐리어 테스트 중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컸다. 프로그램은 두사람이 7월에 준비 시스템의 확장 가능한 휴대용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버전 1.0.3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단계적으로 해병대가 올해 2.0.1 버전으로 IOC(initial operating capability)에 가서 공군에 대한 또다른 업그래이드 2.0.2를 받아 내년 여름 군사력이 업그레이드 된다. 해군은 2018년 IOC(초기 운영 능력)를 갖는 것으로 예상된다.
▼택싱을 할 미국 공군 제 58 전투 비행단의 F-35A 라이트닝 Ⅱ(2011년 7월 14일 촬영) © Samuel King J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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