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해외연예갤러리, Tumblr
1탄에 이어서 2탄이야!!!
48. 드워프 배우들 모두 수염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다. 음식을 먹을 때 수염에 묻거나 수염이 입에 들어가는 것은 물론, 땋아내린 것이나 수염에 단 장신구들이 이리저리 다른 사람들을 쳐댔다. 발린은 수염이 그중 두텁고 꽤 길어 바람 때문에 수염이 얼굴을 뒤덮어 연기하는 것을 방해받았다.
49. 13명의 드워프 중 절반이 뉴질랜드 배우였기 때문에 제작진이 매우 자랑스러워 했다.
소린과 오리는 영국, 발린과 드왈린은 스코틀랜드, 킬리와 보푸르는 아일랜드 출신으로 나머지는 모두 뉴질랜드 출신 배우. 그들은 모두 영국식 억양과 드워프어를 어느정도 익혀야 했다. 그 중 필리와 킬리는 소린의 조카이기 때문에 에이단(킬리 역)과 딘(필리 역)은 리처드(소린 역)를 찾아가 악센트를 맞췄다.
50. 스티븐 헌터(봄부르 역)는 극 중 역할처럼 음식을 좋아하고 만들기도 좋아해서 종종 스텝과 배우들에게 자신이 직접 만든 요리를 대접했다. 자신의 역할에 충실 하기 위해(?) 먹는 신이 있으면 실제로 꾸역꾸역 먹었다. "호빗:뜻밖의 여정"빌보네 집 저녁 식사 장면에선 달걀을 열개 넘개 먹기도. 스티븐은 계란을 너무 많이 먹어서 계란이 질릴 줄 알았는데 다 행히 아니었다며 다음날 아침 계란 요리를 해먹었다.
51. 드워프 분장이 너무 갑갑하고 더운 나머지 배우들은 쉬는 시간만 되면 에어컨과 부채 바람을 찾아야만 했다. 배우들을 위해 에어컨 빵빵한 텐트를 마련해주기도. 팻수트 안에 차가운 물이 흐르게 하는 쿨링조끼를 입어 열을 식혔다.
52. 바르드의 아들 바인 역을 맡은 존 벨은 촬영하는 내내 키가 커버려 나중엔 무릎을 굽힌채 연기를 해야했다.
53. 피터 잭슨은 드워프들을 My little bastards(내 작은 개새끼들)이라고 불렀다. 심지어 그들에게 저 단어를 박은 호빗 티셔츠를 선물했다.
54. 호빗은 원래 2부작으로 계획하고 시작했다. 그러나 찍다보니 이것저것 살이 붙고 계획이 변경되면서 3부작으로 늘려진 것. 피터잭슨은 반지의 제왕 이후 다시는 거대 블록버스터 3부작을 찍고 싶지 않아했지만 원래 감독을 맡기로 했던 기예르모 델 토로가 하차하고 MGM사가 망하는 등 여러 난항을 겪고 난 후 뉴질랜드 정부의 협력과 제작진의 바람, 그리고 피터 본인의 의지로 다시 호빗 트릴로지의 메가폰을 잡게 되었다.
55.호빗 1편의 리븐델 신에서 크리스토퍼 리(사루만 역)만이 따로 촬영을 했다. 스케줄 조정이 힘들어 호빗 세트장 일부를 영국으로 가져가 촬영을 한뒤 합성을 한 것이다. 이는 이안 홀름(늙은 빌보 역)도 마찬가지이다.
(이건 스케줄 조정이 힘든것도 있지만 이 배우분들이 연세가 많으셔서 비행기 타고 뉴질랜드에서 촬여하기 힘들어서 영국에서 찍었다고 들었어!)
56. 호빗을 촬영하게 되면서 세트장을 모두 철거했던 반지의 제왕 때와는 달리 이번엔 영구적으로 호비튼을 재건했다! 이로써 톨키니스트에겐 훌륭한 성지가 생긴 것. 반지의 제왕에 나온 Green dragon 술집은 실제로 운영되고 있다.
57. 트롤들이 드워프들을 한데 묶어 꼬치구이를 하는 장면은 CG가 아닌 진짜다. 그릴구이처럼 불 위에 놓여 빙글빙글 돌게 된 배우들은 내려오자마자 어지럼증을 호소했고 양동이를 가져오라 외쳤다. 그러나 리처드(소린 역)와 피터 잭슨은 그것을 구경하고 즐겼으며 피터는 그들을 배경으로 해맑게 사진까지 찍었다.
58. 스마우그가 잠든 황금이 가득한 에레보르를 표현하기 위해 제작진은 대략 17만개 정도의 금화를 제작했는데, 그것들을 스텝이나 배우들이 종종 가져가서 제발 가져가지 말라고 푯말을 붙여야만 했다. 실제로는 알루미늄이라고.
59. 호빗:뜻밖의 여정에서 대사가 가장 많았던 캐릭터는 빌보, 가장 없었던 캐릭터는 봄부르였다. 대사가 단 한줄도 등장하지 않고 오로지 먹기만 했는데도 그 몸집과 수염덕분에 존재감이 강했던 캐릭터. 그 다음은 비푸르도 단 한번의 대사가 있었지만 드워프어였다.
60. 배우 리처드 아미티지는 자신이 키도 크거니와 소린이 워낙 영화 상에서 큰 역할이기 때문에 소린으로 캐스팅된 것이 밑겨지지않아 쫓겨날것에 대비해 3주간 짐을 풀지않고 있었다. 겸손하고 신중한 (그리고 소심한) 그의 성격을 보여주는 일화.
61. 피터잭슨의 딸 케이티 잭슨은 반지의 제왕 반지원정대에서 늙은 빌보의 무용담을 듣는 꼬마호빗으로 등장했었다. 그리고 훗날 호빗:뜻밖의 여정 확장판에서는 축제를 즐기는 호빗 아가씨로, 호빗:스마우그의 폐허에서는 브리의 달리는 조랑말 여관에서 서빙하는 종업원으로 등장. 세월의 흐름을 보여주는듯 어린 꼬마 소녀였던 그녀는 아름다운 아가씨로 성장했다.
62. 비푸르는 과거 오크와 싸우다가 머리에 도끼를 맞았다. 도끼를 빼내면 더 위험한 상황이어서 그대로 도끼를 머리에 박고 산다는 설정. 그 뒤로 머리가 약간 이상해져서 괴짜에 고대 드워프어밖에 하지 못한다. 영화 속에서도 그는 드워프어만 하는데 역할을 맡은 윌리엄 커쳐는 실제로 드워프어를 가장 잘 기억하고 잘한다.
63.드워프 배우들은 모두 "드워프 부트 캠프"훈련에 참가해야 했다. 일종의 체력단련 훈련과 더불어 드워프가 되기 위한 교육 과정. 나이많은 배우, 젊은 배우 할 것 없이 모두가 기본 운동에서 드워프 걷기 훈련, 활쏘기, 승마, 드워프어 등을 배웠다.
64.마틴 프리먼(빌보 역)은 호빗이기 때문에 별다른 훈련이 필요없음에도 스스로 "드워프 부트 캠프"에 지원하여 함께 훈련에 참가했다. 그 외에도 드워프 배우들이 부르는 OST 녹음을 위한 음악교육에도 찾아와 함께하는 모습을 보였다.빌보가 13명의 드워프와 여정내내 동고동락 한 것처럼 그들과 친해지고 교감하며 함께하기를 배우 본인이 원했던 것.
65. 피터 잭슨은 이 거대한 여정의 주인공인 빌보에게 큰 애착을 가졌고 배우 마틴 프리먼이 빌보에 가장 적합한 배우라 말하며 애정을 표했다. 마틴은 장난으로 다른 배우들을 때리기도 하고 못살게 굴었지만 피터 잭슨은 다른 배우들은 마틴을 절대 때려선 안된다고 못 박아서 배우들이 마틴이 무슨 여동생이라도 되냐며 팬들에게 투덜거렸다.
66. 드워프들의 손 분장은 손목까지만 되어있는데 그레이엄 맥타비쉬(드왈린 역)는 고무장갑마냥 팔뚝까지 이어진 긴 손분장을 끼웠다. 제작진은 용맹한 드워프 전사인 드왈린의 강인하고 터프한 면모를 좀 더 표현하기를 원했고 그 결과 남성미를 두드러지게 하도록 드왈린은 소매를 걷어올려 팔뚝을 내보이게 되었다. 그는 영화 내내 핏줄과 힘줄이 울끈불끈하게 선 멋진 팔뚝을 보여준다.
67. 베네딕트 컴버배치(스마우그, 네크로맨서 역)는 양털 담요 위에 엎드려 실제 용의 움직임을 흉내내며 열정적으로 모션캡쳐를 했다. 양털이 자신의 가슴을 간질이던게 꽤나 재밌었던 모양. 그는 용의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박물관과 동물원을 돌아다니며 도마뱀이나 파충류의 움직임을 연구했다.
아나ㅋㅋㅋㅋㅋ베니 사진 찾으면서 엄청 웃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정최고다!최고!!!
2탄 끝!!
나머지 한 30개 남은거 3탄에 적을께~
재미있게 봐줘서 고마워ㅎ
첫댓글 누드달력 공개해줬우면..... 배우들 진짜 멋있다 ㅠㅠ
재미땅 ㅋㅋㅋㅋㅋㅋ짱이다 여시! 고마워 !
진심 넘나 흥미진진한뎈ㅋㅋ마지막 베니때문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반지의 제왕이랑 호빗 너무 좋아 ㅜㅜㅜ여시 고마워!
딥디에 베니 팔딱거리며 스마우그 연기하는데 웃겨 죽을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실제 본인 목소리에다 좀 더 걸걸하게 내는 주스같은걸 마셨다함
빌보 귀여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여동생이냐 되냐며랰ㅋㅋ완전웃겨 호빗보면서 비하인드스토리 보고가는 대형연어 왓다갑니다
존잼 ㅜㅜ
방금 호빗 다보고 찾아보는 중 ㅠ 너무 재밌다 진짜 ㅠㅠ글 고마워
배우들 다 배역에 진심인거 너무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