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타더라도 완벽한 상태에서 ~~
언제 남의바이크가 됄진 모르겟지만 .....
무조건 최상의 상태를 위하여~~
오늘도 짬이생겨 오전에 자제 준비하고
오후에 써스페션 전문점 더블h에 미니모타드 실어다 써스페션 프론트쇽 오버홀과
리어써스 스프링 주문을 하고 왓네요 ㅎㅎ
공임이라도 줄여보려고 헝그리정신으로 뜯고 붗히는건 내가직접 ~~^^
스텐드와 탈부착에 필요한 공구는 전문가???답게 챙겨서 왓습니다 ㅎㅎ
일전에 짬날때 디테일링 세차한번 해주고 .... 챔버도 뜯어서 폴리싱한번 해주니 빤딱 빤딱 해졎네요 ㅎㅎ
쇼바 육수 때려붖고 ~~
에어쇽이라 ~~ 질소로 ㅎㅎ
희안한게 이녀석은 공기 앞력으로 프리로드가 조정됀다는...
원레 베이스가 오프로드 차량이라 스프링이 상당히 무릅니다 ...덕분에 콤프랑 프리로드 최대한으로 설정해도 너무 말랑 말랑 ... ㅜㅜ 온로드 써킷주행용으로는 상당히 부적합 합니다 ...
스프링 주문을위햐 현제 스프링이 얼마의 강성인지 체크해야 그보다 얼마나강한 스프링을 주문할수가 있어 ... 분해합니다 ~~
스프링 제거 완료 ~~
스프링의 강성 축정 ~~~ 1센티 단위로 압력을 받는 힘을 축정해 평균 강성을 측정하네요 ...
집와서 바이크내리고 해가 좀 남아있길레 .... 켈리퍼 도색 ㅋㅋㅋ
페드분해후 피스톤에 도료 안뭋게 마스킹하는게 일이네요 (뒤에껀 안할랍니다 두번은 할짖이 아닌듣 ㅋㅋ)
볼투 체결부위와 쇼바와 마운팅 돼는 자리도 도료가 안뭊게 마스킹~
전문가답게 ~~ 드라이기로 잘 구워줍니다 ㅎㅎ
클리어까지 올리고 마무리 ~~
일단 내일까지 가조립상태로 더 건조시키기 ~( 미니주제에 켈리퍼 티단볼트 남는게 있어 장착!!)
어떤 도료냐 ??? 켈리퍼는 열이 많이 받아 비싸더라도 켈리퍼 전용 도료를 필히 사용!!)
기본 베어링이 .... 차이나꺼라 ..... 느낌이 별루라 .... 제일좋은 베어링으로 교체햇는데 .... 뽑을때 앙카로 잘뽑앗는디 ..... 넣을때 애좀 먹엇네요 ..
핸들도 휠 칠해주려고 쿠팡에 자동차용 도료 오랜지색을 주문햇는디.... 오렌지색보다 똥색에 가까워 ..... 그냥 핸들이라도 칠해보자 !~~~ 하며 칠햇는디 .... 동메달 색이네요 ㅎㅎ
이제 리어 스푸링만 바꾸면 요녀석도 진짜 작업끝~~^^
첫댓글 와~ ㅎㄷㄷ
작업 레벨이 정말 어마무시하네요!
그 와중에 쇼바 전문샾 더블 H ^^
그간 보아온 바람의 손자님 스타일상
과연! 정말? 리어 스프링만 교환하고 그만하실지요? ^^ㅎ
요즘들어 바람의 손자님 애정을 듬뿍 받고 있으니 완전 다른 바이크 같습니다.
진정한 바이크 마니아 정말 멋지십니다
wp쑈바 자체가 심하게 하이엔드급이라 .... 스프링만 바꾸고 세팅하면 끝 ~~ 더이상 손댈께 없네 .... ㅎ
제 알천도 쇼바 손보러 함 가야되나요 ㅎㅎㅎ
니몸에 맞게 세팅보면 아무레도 좋지만 ... 설렁설렁 타는 당신~~ 이상없음 걍타 ㅎㅎ
@바람의손자 그럴까요? ㅎㅎㅎㅎ;;;
저도 여친이랑 있을때는.. 틈만나면.. 쪼.... 아~ 아닙니다
네....???? 이거하고 그거하곤 ...... ㅎㅎㅎ
다음달에 급매 물건 올라오겠네요 ㅎㅎㅎ
아뇨 가급적 무서운 450팔고 이거 타려구요
캘리퍼도료가 따로 있는건 처음 알았네요
일종의 유광내열도료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