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2. 06.
코드 복사 & 붙여넣기로 뺄셈 신호 코딩을 만들어 보았어요.
저학년 아동들은 변수를 설정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였으나 교사의 도움을 받아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고, 대부분의 아동들이 엔트리 프로그램에 흥미를 가지며 참여했답니다 ~^^
앞으로도 코딩을 즐거워하며 함께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2024. 12. 13.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모양을 바꾸는 과정을 학습하면서 아동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선생님의 지도가 많이 들어갔어요 !
그 결과 아동들이 집중하여 활발하게 활동 하면서 엔트리 학습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답니다 ~^^
2024. 12. 20.
선택한 오브젝트를 장바구니 목록에 추가하는 코딩을 해보며 저학년 아동들은 오브젝트의
물건 변경을 설정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긴 했으나 전체적으로 열심히 코딩을 만들었어요 ^^
2024. 12. 27.
오브젝트가 움직이는 속도를 예측할 수 없게 만드는 코딩을 하며 아동들 모두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이었어요 ~
프로그래밍을 통해 조건, 반복, 함수 등 논리적 구조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으므로 앞으로도 책의 알고리즘과 자신의 작품을 비교하며 작품을 완성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미셀지역아동센터 #지역아동센터 #아동센터 #엔트리 #프로그래밍 #변수 #코드 #신호 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