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말씀 : 마태복음 14장 1~12절
마14:1 <침례자 요한이 죽임을 당하다> 그 무렵에 분봉왕 헤롯이 예수의 소문을 듣고서, 자기 신하들에게 말하였다.
마14:2 "이 사람은 침례자 요한이다. 그가 죽은 사람 가운데서 살아났다. 그 때문에 그가 이런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마14:3 헤롯은 일찍이, 자기 동생 빌립의 아내 헤로디아 때문에 요한을 붙잡아다가 묶어서, 감옥에 가둔 일이 있었다.
마14:4 그것은 요한이 헤롯에게 "그 여자를 차지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하고 여러 차례 말하였기 때문이다.
마14:5 그래서 헤롯은 요한을 죽이려고 하였으나, 민중이 두려워서 그렇게 하지 못하였다. 그것은 그들이 요한을 예언자로 여기고 있었기 때문이다.
마14:6 그런데 마침, 헤롯의 생일에 헤로디아의 딸이 손님들 앞에서 춤을 추어서, 헤롯을 즐겁게 해주었다.
마14:7 그리하여 헤롯은 그 소녀에게, 청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주겠다고 맹세로써 약속하였다.
마14:8 소녀는 자기 어머니가 시키는 대로 "침례자 요한의 머리를 쟁반에 담아서, 이리로 가져다 주십시오" 하고 말하였다.
마14:9 왕은 마음이 괴로웠지만, 이미 맹세를 하였고, 또 손님들이 보고 있는 앞이므로, 그렇게 해주라고 명령하였다.
마14:10 그래서 그는 사람을 보내서, 감옥에서 요한의 목을 베어 오게 하였다.
마14:11 그 머리를 쟁반에 담아서 가져다가 소녀에게 주니, 소녀는 그것을 가지고 어머니에게 가져 갔다.
마14:12 요한의 제자들이 와서, 그 시체를 거두어다가 장사지내고 나서, 예수께로 가서 알려드렸다.
* 말씀묵상
(1) 오늘 나에게 다가온 말씀(한 단어, 한 구절)이나 내 마음에 걸리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2) 묵상하는 동안 그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이 주신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위로, 격려, 도전, 거부감, 회심, 깨달음 등등)
** 말씀묵상을 통하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한 줄 기도를 댓글로 달아보세요.**
첫댓글 주님, 불의한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정의를 구하는 저희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주님, 서로 사랑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