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체형자체가 상체가 발달한 체형이라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지만...다른곳에 비해 겨드랑이쪽 살이 많습니다.
20살때부터 꾸준히 운동을해와서 많이 살이 찐편은 아닌데요..
제일 고민스러운 곳이 팔뚝도 팔뚝이지만 겨드랑이입니다..
나시를 입어도 겨드랑이에 살이 많아서 보기 싫구요...팔을 들고 집어보면 겨드랑이아쪽에 주먹하나이상의 지방이 들어있는것 같아요...이런경우 수술로 가능한가요? 그리고 수술을 할경우 흉터부위가 어디인지..
또..제 피부가 상처가 잘 낫지 않는 피부라 조금찍힌정도의 상처나 멍도 굉장히 오래가는 편인데..이런경우에는 수술할때 별 문제가 되지 않는지,,,(전에 다쳐서 꿰맨적이 있는데 켈로이드로 흉터가 진하게 남았네요)
제가 바지는 55나 25~6입으면 보기흉하지 않게 맞는 편인데..
티는 스몰입으면 겨드랑이쪽 실밥이 풀리는 경우가 많아서 좀 스트레스가 되거든요~
일단 가장 궁금한게...수술로 가능한지..회복기간...비용..그리고 흉터..에요~
넘 많이 물어봤죠~ ㅡ.ㅡ;;
--------------------------------------------------------------------------------
해피밀키님 ^.^ 안녕하세요 !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도 더이상 빠지지 않은 고질적인 팔과 겨드랑이살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네요.
팔과 어깨, 겨드랑이는 원래 운동량이 적은 부위라 다이어트나 운동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지방을 체내에서 직접 뽑아내는 지방흡입 시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랍니다.
해피밀키님께서 고민하고 있는 팔 지방흡입수술에 대해 유심히 살펴봐야할 특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팔 지방흡입 수술은 다른 부분과는 다르게 노출이 많은 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성은 물론 흉터에도 상당히 민감하죠.
따라서 팔 지방흡입수술 할 때에는 굵은 지방흡입관을 이용하거나, 많은 부분에 절개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가령 팔꿈치 부분과 같이 잘 보이는 곳에 절개를 하여 흉을 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잘 살펴 보셔야 해요.
저희 엔슬림에서는 보이지 않는 겨드랑이 사이에 주름진 곳에 2~3mm정도로 감쪽같이 절개되어진답니다.
더욱더 이해가 쉽게 되시도록 팔 지방흡입 수술 흉터 사진을 올려드릴께요.

-> 지방흡입 다음날 절개부분과 멍 사진입니다.
멍은 일주일안에는 깨끗하게 없어지구요.
붓기는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원래 입으시는 옷이 조금 끼는 듯한 느낌정도랍니다

-> 지방흡입 팔 수술 2년후에 찍은 팔 흉터 사진입니다.
(흉터 자국을 찾을수 없을 정도죠)

두 번째는 팔 부분을 차렷하고 섰을때 바깥 라인이 일자로 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팔 아래 처진 부분은 물론,
팔 윗부분가 겨드랑이라인의 불룩한 부분까지 함께 고루 지방을 뽑아내야 한답니다.
그래야 원하는 팔 차렷했을때 일자라인이 완성이 되거든요.
저희 엔슬림에서는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여 겨드랑이 쪽으로만 흉을 낸 뒤에,
팔 겨드랑이 부분 360도 회전하여 지방흡입을 하고 있답니다.
누구나 이렇게 수술 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
아마도 수술 하시는 의사선생님의 실력에 따라 이러한 기술도 가능하답니다.
팔뚝은 회복이 빠르니 걱정마시구요.
만족도가 큰 부위이지만 울퉁불퉁되지 않게 최선을 다해야 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저희는 360도 전체를 수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별차이가 없는 듯 해도 5년이상 세월이 흐르면 그 때 효과의 차이를 느끼실수 있으실꺼에요.
얼마나 섬세하게 제거 되었느냐에 따라 결과가 전혀 달라지기 때문이죠.
즉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뽑은 곳과 뽑지 않는 곳의 차이가 두드러져 나중에 차이가 많이 난답니다.
팔 지방흡입 수술회복 기간은 1~2일정도면 충분하십니다.
수술 후 당일은 푹 쉬어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일반 사무직일 경우 수술 다음 날에도 지장없이 출근하시는 것이 가능하지만
수술 전과 마찬가지로 활동이 100%가능하기 보다는 조금 불편함은 있으시답니다.
(오랫만에 운동하고 다음날 느끼는 뻐근함 정도의 불편함이 있을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보다 흉터 때문에 고민이 더 크신는 것 같으시네요.
켈로이드 체질이라고 해서 수술후 반드시 켈로이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가능성을 안고 수술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흔히 켈로이드라고 많이 알고 있는 살성이더라도 실제 켈로이드인 분은 잘 없으시구요.
비후성반흔인 경우가 더 많답니다.
따라서 이 두가지를 감별할 수 있는 병원에서 켈로이드로 진단을 받았다면 당연히 모든 시술을 신중하게 접근하셔야 하셔야 한답니다.
수술이 중요한게 아니라 환자분은 일단 켈로이드의 정도가 어떤지 확인하신 후에 수술여부를 확인하실수가 있을꺼 같습니다. 켈로이드라고 못하는건 아니지만 흉이 너무 심하게 남을수 있기 때문에 시술전에 정확한 진단과 상담이 꼭 필요하신답니다.
궁금하신 점들이 많이 풀리셨는지 궁금하네요.
문의하신 시술 비용에 대한 자세한 답변은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메일 확인해 보신후에 혹 더 궁금하신 점들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카페나 병원으로 전화주셔서
나머지 궁금한 점을 꼭 풀어보시길 바래요 ^*^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따뜻한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