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 가흥서 선사고분 발견 浙江嘉兴发现史前古墓
소스:이페어케이
이 글들은 인류가 문명사회로 진입했음을 상징하기 때문이다.먼 옛날의 사람들은 말로 할 수밖에 없다언어는 발전 과정에서 구두 언어가 인류의 진보에 보조를 맞출 수 없는 상황에서 문자가 발생하여 체계적인 언어가 완성되었다는 것을 나타낸다.사람과 동물을 갈라놓기 위한 무게도구로써, 글로써 사람을 움직여야 한다.유는 역사 기록에 의해 문명사회에 들어갈 수 있다.시간과 공간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는 기호시스템으로 전환해 후손들이 문자로 영상을 상상하고 역사를 이해하며 기술경험을 습득해 언어가 문화의 주역이 되도록 한다는 것이다.그럼 가장 오래된 문자는 뭐예요?그것은 어떻게 발견되었습니까
광서 25년, 왕의 영은 말라리아에 걸렸다.비록 그가 많은 방법에서 의료 건의를 구했지만,그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여,이것이 그를 극도로 초조하게 했다.한 친구가 용골이라는 약을 포함해 베이징의 한 유명 의사를 추천했는데 왕의영의술은 좋았지만 용골이라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다.호기심에 이끌려 의영은 그 뿌리를 찾아 이 약국을 찾았다.그는 용골에 기묘한 부호가 많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이 '용골'들이 어디서 나왔는지 궁금했다.위에 무슨 기호가 있습니까?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왕씨는 약국에서 글자 그대로 '용골'을 모두 사서 한 줄에 두 냥씩 은을 넣고 집으로 가져갔다.왕씨는 용골의 글씨가 고대 한자라는 사실을 여러 차례 비교한 끝에 확인했다.어떻게 보면 춘추전국시대보다 날짜가 앞선 갑골문이 이런 식으로 발견되기도 한다.왕 의영 갑골문의 발견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결국 역사적 비극이 된다.1894년부터 1895년까지의 중일 전쟁 기간 동안, 왕 의영은 자희태후에게 편지를 써서 자희태후가 적극적으로 전쟁의 준거를 이루도록 하였다비, 생일을 너무 과하게 보내서는 안 된다. 이것이 자희를 화나게 한다. 비록 왕의 영이 죄는 없지만, 이후에 다시는 총애를 받지 않는다.
왕의 영이 민족사무를 걱정하여 병들게 되자, 8개국 연합군이 북경을 침입하였고, 이홍장은 8개국과 교섭을 하였으며, 황제, 자계도 도망하였다.왕씨는 곧이어 동직문이 깨져 베이징 동성구 시라골목의 집으로 돌아와 아내 셰씨, 며느리 장씨와 함께 독약을 먹고 우물에 빠져 죽어가는 절망의 시를 썼다.하지만 그는 오라클의 전 세계적인 명성을 발견하고 그의 충실한 행동을 감추었다.후대 사람들은 갑골문이 중국 역사상 최초의 문자라고 믿는다.이 견해는 오늘 계속된다.
하지만 2013년 7월 9일 '중국 최초의 원시 문자가 저장(浙江)성에서 발견되었다'는 글이 인터넷에 게재되면서 역사학자들의 관심이 집중됐고 주요 매체와 인터넷 사이트에 리트윗됐다.고고학자들이 저장 성 평호 진린(鎭) 진좡차오(莊橋) 묘지에서 천 년 된 무덤을 발견했다.고고학자들이 흥분했듯 더욱 고무적인 소식들이 수많은 사람들을 이 고분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로 가득 채웠다.이 오래된 무덤에서 갑골문명문보다 오래된 문자가 발견되었다.전문가들은 약 5000년 전부터 양저의 선조들이 갑골문보다 1,000년 빠른 문자를 쓰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고고학자들은 저장(浙江)성 핑후(平湖)시 린타이(林埭)진의 장교(莊橋) 묘지에 흥분했다.중국 역사에서 인생을 바꾼 발견으로 문자의 기원에 새로운 실마리를 제공하고 중국 문자의 역사를 새로 쓸 수 있다는 것이다.일부 전문가들은 이 기호들이 고대 선조들이 대표했던 단순한 기호일 뿐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주장한다.실제로 이 괴상한 기호들은 과거에 많은 묘가 있던 고대 토기와 고대 벽화에서 발견되었다.저장 고고학 유적의 문자 부호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일단 발견되면 이 기호들이 문자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란이 많다.지지자들은 이 기호들이 반드시 갑골문자, 심지어는 다른 일부 신구문자여야 한다고 생각한다의 전신.
장교묘 터에서 출토된 월석에 나타난 문자열이 문자 특징과 잘 맞아떨어져 문자표현 기능이 있다.아직 의미를 분석하지는 않았지만 존재를 부정할 수는 없다.회의론자들은 이 기호들이 아직 완전한 서법 체계를 갖추지 못했고, 고대의 한자 구조도 없어 오라클의 전신이라고 단정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따라서 이런 미성숙 기호는 문자가 아닌 기호로 보아야 한다.
사실 우리는 이 문제를 쉽게 설명할 수 있다.과학적이고 이성적인 사고를 통해 우리는 답을 얻을 수 있다.갑골문의 역사는 상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밖에 없다.상조 이전에 중화 민족은 이미 수천 년의 발전 역사가 있다.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우리는 중국 역사상 첫 번째 사회형태인 노예사회를 일컬어 중국 역사상 노예왕조를 세웠다.노예사회에서는 더욱 발달된 문명에 속해야 하였고, 하왕조 이전에도 우리는 알지 못했던 다른 왕조가 있었을 것이다.
따라서 글에 있어서도 갑골문은 중국 역사상 처음이 아닐 수 있다.다른 문자가 메시지를 전달하고 문명을 기록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지만, 아직 발견되지 않았거나 이를 뒷받침할 증거를 찾지 못하고 있다.
또 역사책에는 창힐인물의 창작에 관한 이야기가 있는데, 글자는 거기서부터 시작되었지만, 이것은 신화일 뿐이다.아무리 그렇더라도 한자정리에 그치고 문자창작이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는다
소결: 역사가 길어지면 알려지지 않은 일들이 많아 주관적으로 억단할 것이 아니라 사실을 통해 역사를 연구하고 존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