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좋아하는 주식 팔로우무료 계정 만들기
바젤의 빗속 창문 뒤에 있는 거대 스위스 은행 크레디트 스위스 지점. (사진: FABRICE COFFRINI/AFP) (사진: FABRICE COFFRINI/AFP via Getty Images)
파브리스 코프리니 | 아프 | 게티 이미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은행이 UBS 에 인수되면서 Credit Suisse의 채권 보유자 중 한 부분이 전멸할 예정이며 , 이로 인해 160억 스위스 프랑(170억 달러) 가치의 투자가 가치가 없게 됩니다.
스위스 규제당국인 FINMA는 상대적으로 위험한 투자로 널리 알려진 소위 추가 티어 1 채권이 거래의 일부로 0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일요일 발표했습니다.
관련 투자 뉴스
Goldman의 Oppenheimer는 주식이 ‘뚱뚱하고 평평’할 것이라고 말하고 거래 방법을 밝힙니다.
12시간 전
모건스탠리는 예금이 돌아오더라도 퍼스트 리퍼블릭의 주가는 25달러에 머물 수 있다고 말했다.
하루 전
UBS는 강제 합병 후 큰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 분석가들은 미국 대형 은행도 승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하루 전
이번 조치로 Credit Suisse AT1 채권 보유자들은 그들의 투자가 손실된 것처럼 보였고 주주들은 인수의 일환으로 지불금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에 화를 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식 투자는 AT1 채권에 이차적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골드만삭스의 신용 전략가들은 일요일 발표된 연구 노트에서 이번 결정이 “AT1 채권 보유자들을 주주들에게 효과적으로 종속시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또한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자산군이 탄생한 이후 AT1 투자자들에게 입힌 손실 중 가장 큰 손실”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DBRS Morningstar의 글로벌 금융 기관 책임자인 Elisabeth Rudman은 월요일 CNBC의 ” Squawk Box Europe ” 에 FINMA의 움직임이 충격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AT1은 손실을 흡수하기 위해 존재하므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해야 할 일을 했습니다.”
지금보기
비디오 04:15
UBS의 Credit Suisse 인수는 아마도 ‘가장 순조로운 선택’일 것입니다.
조건부 전환사채 또는 “CoCos”라고도 하는 AT1 채권은 은행 규제 자본의 일부로 간주되는 부채 유형입니다. 보유자는 예를 들어 은행의 자본 비율이 이전에 합의한 임계값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와 같이 특정 상황에서 이를 주식으로 전환하거나 기록할 수 있습니다.
AT1은 금융 위기의 여파로 위기 상황에서 납세자로부터 위험을 이전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위험 요인이 높기 때문에 다른 채권보다 수익률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라이벌 스위스 은행인 UBS가 32억 달러에 달하는 크레디트 스위스 의 인수 거래가 스위스 당국의 도움으로 일요일에 합의되었습니다.
은행 위기에 대한 CNBC 보도 더 보기
더보기
수년간의 손실과 어려움 끝에 Credit Suisse의 어려움은 지난 주 가장 큰 투자자인 Saudi National Bank가 규제 제한으로 인해 스위스 은행에 더 이상 재정적 지원을 제공 할 수 없다고 말한 후 절정에 달했습니다 . 이는 실리콘밸리 은행과 미국 시그니쳐 은행의 붕괴가 은행 부문을 통해 충격파를 보낸 지 불과 며칠 만에 나온 것입니다.
스위스 중앙은행인 스위스 국립은행 은 최대 500억 프랑(540억 달러)까지 크레디트 스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투자자들의 우려는 여전했고 상황은 더 이상 견딜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개발은 또한 이것이 글로벌 신용 시장과 다른 주요 금융 기관의 AT1 채권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지금보기
비디오 03:34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유럽 은행 부문 전반에 걸친 통합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Rudman은 그것이 채권에 대한 투자자의 견해와 그들이 지불할 금액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들이 기록될 위험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가격과 투자자들, 아마도 일부 투자자들이 그들이 찾고 있는 수익률을 재평가하는 방법에 첨부된 위험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Goldman Sachs는 FINMA의 결정이 ”위험을 추가하는 사례를 크게 약화시킨다”고 지적합니다.
이 회사의 전략가들은 ”투자자들이 이 결정을 일회성으로 취급할지, 아니면 재정적 어려움이 가중될 때 위험 보상의 비대칭성을 재고할지 여부는 두고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현재 AT1 채권이 제공하는 역사적으로 큰 스프레드 상승의 매력을 평가하기가 더 어려워졌다”며 ”이는 AT1에 대한 욕구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결론지었다. 채권.
다른 규제 당국은 거리를 둡니다.
한편, 스위스가 속해 있지 않은 유럽연합(EU)의 은행 규제당국은 월요일 비슷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다른 접근법을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그들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스위스 당국이 취한 조치를 환영한다고 말하면서도 ”문제가 있는 은행의 주주와 채권자가 손실을 감수해야 한다”는 특정 명령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보통주식 상품은 손실을 흡수하는 첫 번째 상품이며, 전체 사용 후에만 추가 계층 1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과거 사례에 일관되게 적용되었으며 계속해서 다음 조치를 안내할 것입니다. SRB [Single Resolution Board] 및 ECB [European Central Bank] 위기 개입에 대한 은행 감독”이라고 성명서에서 읽었습니다.
BofA 글로벌 리서치 애널리스트들은 월요일 성명을 통해 투자자들의 우려를 다소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위스 당국의 조치는 우리가 보기에 시장의 요인으로 남을 것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시장이 매우 취약한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유럽 당국이 시장을 지원하기 위한 신뢰 구축 조치를 보고 있다고 믿습니다. ,” 그들은 말했다.
2010년부터 2018년까지 ECB 부총재였던 Vítor Constâncio는 트위터에서 FINMA의 발표에 대해 법적 조치로 이어질 수 있는 ”결과가 있는 실수”라고 말했습니다.
영란은행은 또한 FINMA의 결정과 거리를 두면서 영국은 어떤 주주와 채권자가 손실을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지에 대해 ”명확한 법적 명령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성명서는 AT1 채권이 주식 투자보다 ”우수”하며 SVB UK의 청산 과정에서 이 과정을 따랐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