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불당 세계일주 클럽 < One World Travel Maker >

★5불 강제게시판[메인]★ 묻는글 장기 배낭여행 하는데 신발은 다들 무엇을 신나요~?
흘러가는객 추천 0 조회 1,860 10.07.25 03:01 댓글 28

• 10.07.25 06:13

첫댓글 튼튼하고 막신기 좋은것? 저는 나이키 반등산화 가벼운거 신고 여행했습니다. 물론 1년 넘게 여행하면서 3번 수선해가면서 신었죠. 발에 편하고 튼튼한게 최고. 장기여행이라면 아쿠아 슈즈 보단 부피 덜나가는 쪼리가 진리죠.
    근데 말씀하신 맥스는 나이키 에어 맥스? 에어 터지면?

• 10.07.25 10:26

ㅋㅋ 저는 맥스신고 요세미티 하프돔 올라갔다가 에어 터졌어요. 아까비~~
    그래서 노스페이스 아웃렛에서 고어텍스 경등산화 3만원정도 내고 샀는데..
    중요한건 그 이후 그런 여행지를 갈일이 없어서... 방안에 3년째 고이 모시고 있답니다. ㅋㅋㅋ

• 10.07.25 12:26

신던신발 신고갑니다. 신발이 사망하면 적당한 가격에 신발 살 생각으로요, 이런것도 여행의 일부로 생각하면서요

• 10.07.25 14:36

쪼리...더운나라만 골라서 가는지라 쪼리하나면 모든지 해결이 다 되던데요..가벼운 트레킹부터 빙하위를 걸을때도..;;;

• 10.07.26 01:18

빙하는 아이쟁을 더 차는데 그게 쪼리 위에 됩니까? 운동화 신고도 발이 시리던데.. 와우 증명 사진이 있으신지 보고 싶어요, 완전 재미 잇는분 같아요

• 10.07.27 01:31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사실이에요.. 빙산을 등반한건 아니구요 훈자(파키스탄)에서 가벼운 트레킹 코스를 따라 하다보면 산중턱에 빙하만 턱 하고 있는 곳이 있었어요. 미끄럽긴 무지 미끄럽긴했네요..;;사진은 찾아볼께요 2003년도라 필름이네요^^

• 10.07.25 15:26

저는 크록스랑 운동화 한켤레씩 총 두켤레만 갖고 갔거든요.
    구두나 예쁜 샌들같은건 하나도 안갖고갔어요 ㅠㅠ
    근데 처음부터 끝까지 남미에서 크록스만 신었던 것 같아요 ㅋㅋ

• 10.07.25 22:57

장기 여행에서는 트레킹화가 최선이구요!
    조금 무리가 되더라도 좋은 걸로 사세요!
    발이 편해야 여행이 편해집니다.
    에어 들어간 것은 조금 아닌 듯 하구요!
    크록스 또는 쪼리처럼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신발은 하나 있으면 좋습니다.
    샤워 할때도 그렇도 이동시에 발도 시원하게 식힐 수 있는~~~

결론 트레킹화 (등산화 아닙니다.) + 쪼리 또는 크록스 <=== 개인적으로는 크록스에 한표입니다. (제가 이렇게 다녀요 ㅎㅎ)
    지난 동남아 여행때는 루마니아에서 산 크록스가 떨어져서 마데인 타이 제품 짝퉁 크롱스 하나 가지고 다닙니다.
    가볍고 씻고 말리기도 편하고 배낭에 떡 걸어 놓기도 편하고~~ㅋㅋ

• 10.07.26 01:22

신던 신발이 최고에요 전 신발 새로 사가지고 갔다가 발아파서 1주일만에 걍 버렸거든요. 발편한 운동화 편한거 하나랑 조리.물론 남미 어디가나 살수있지만 유럽에서 바로가실시 유럽 샤워용으로도 필요하니 준비해가세요~

• 10.07.26 04:35

크록스가 좋지 않나 싶습니다만... 길가다 신발 앞 부분의 구멍에 뭔가 걸려 넘어지면서 신발이 찢어졌습니다. 그래도 그만한 신발이 없어 신고 다닙니다. 아무리 걸어도 발도 안아프고 어찌나 편한지... 크로스 짱~~

• 10.07.26 07:13

신던 신발

• 10.07.26 08:51

경등산화, 굽높은 하이힐, 쪼리~

• 10.07.26 11:21

버릴수 있는 '쪼리 + 운동화'

• 10.07.26 12:26

신발을 사시고 꼭 길드리시고 출발....

• 10.07.27 13:01

저도 크룩스에 한표... 따로 운동화가 필요없습니다. 크룩스 신고 해발 2000미터 등산도 해봤는데,, 그닥 무리 없었구요...

• 10.07.28 12:01

님 와우,, 크록스 신으면 무리하게 엄지에 힘들어가서 나중에 나이 들면 힘들어요~그래서 애기들 크록스는 오래 신기면 안돼는건데. 나이가 젊으신가봐요 와우.. 나이들면 바닥이 어느정도 잇어야 발 바닥이 안욱씬거립니다.. 에효,, 나이가 드니 .

• 10.07.27 13:01

• 10.07.27 13:46

전 다음갈때는 실례화 ㅋㅋ 신고가게요 ㅋㅋ 있잔아요 요즘 실내와같은건데 색좀 있는거 ㅋㅋㅋ

• 10.07.28 02:55

등산화만 신기에는 너무 더운듯...경등산화에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고 건조가 빠른 슬리퍼를 챙기시면 좋을듯합니다

• 10.07.28 11:28

남미/네팔 등지에서 트레킹 예정이면 방수되는 신발 필수. 가장 좋은 것은 방수 기능이 있는 운동화처럼 편한 신발인데 운동화는 그런 것이 없으니 고어텍스로 된 운동화 같은 등산화 추천. 등산화 파는 곳 가면 운동화 정도, 또는 더 가여운 무게의 방수 기능이 있는 등산화 많이 있음. 이런 초경량 운동화스런 등산화 + 최대한 가벼운 쪼리 추천. 쪼리는 현지에 가도 많이 있음 (멕시코에서 3천원짜리 쪼리 사서 7개월 넘게 잘 신다가 떨어져서 브라질에서 또 한 번 샀었음). 여행기간 중 60% 정도는 쪼리만 신고 다닌 것 같음

• 10.07.28 13:12

전 고어텍스 트레킹화, 스포츠 샌들 가지고 다녀요~ 전 쪼리 신으면 엄지발가락과 둘째발가락 사이가 넘 아파서 못 신겠더라구요. 그리고 슬리퍼는 너무 발에 힘이 많이 들어가고, 오래 걸으면 힘들어서 전 무조건 걸을 땐 트레킹화 신어요. 보니깐 크록스에 대한 예찬이 참 많네요. 저도 매장 가서 함 신어봐야겠어요.

• 10.07.28 14:56

고어텍스 가벼운 등산화 하나랑.. 샌들은 marrel... 오래걸어도 편하고 간단한 등산도 문제없고, 무엇보다 디자인이 투박하지 않아서ㅋ 평소에도 marrel 자주 신고 다녀요. 여행중에 산 이쁜 치마라도 입고 싶은날 같이 신어도 무난하고 ㅋㅋㅋ

• 10.07.29 13:36

저는 아무거나 편한대로 신고 다닙니다. 솔직히 이쁜거 보다 기능에 충실한 녀석이 많이 걷거나 돌아 다니기에 확실히 좋죠

• 10.07.29 18:38

저 이번에 워킹화 샀는데... 오래 걸어다녀도 편하더라구요... 이걸로 어케 안될까나..

• 10.07.30 09:48

컨버스...& 현지쪼리~

• 10.08.03 16:50

크록스 or USMC BOOTS(고어텍스 소재)

• 10.08.10 15:30

머렐 제품 추천합니다